반응형

2022/08/03 10

남부동 ‘함께모아 행복금고’ 성금 기탁

남부동 ‘함께모아 행복금고’ 성금 기탁 황치준 남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7월 25일 남부동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황치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산동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남부동 행복금고에 입금된 후 남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긴급한 위기 문제 해결,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창호 남부동장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부에 동참해 주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남부동 만들기에 힘쓰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영 천 시 2022.08.03

폐지수집 어르신, 냉방 물품 전달

폐지수집 어르신, 냉방 물품 전달 영천시 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동준)는 7월 26일 폐지를 수집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목걸이형 선풍기, 쿨스카프 등 무더위 대비 냉방물품을 전달하며 안전과 건강을 당부했다. 이번 냉방물품 지원은 폐지 수집 어르신 복지자원 연계 등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부동 폐지수집 어르신 돌봄 서비스’의 일환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통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 내 복지안전망을 통해 대상자를 추천받아 지난 4월부터 운영하게 됐다. 정동준 위원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취약계층에 더 든든한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대활 서부동장은 “이번 냉방물품 지원으로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이겨내는데 ..

영 천 시 2022.08.03

직접 담근 수제 고추장 이웃에 기부

직접 담근 수제 고추장 이웃에 기부 영천시 서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대활)는 7월 26일 영천시여성자원봉사단 부회장 김광숙 씨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달라며 직접 담근 수제 고추장 100통을 기부받았다. 김광숙 씨의 수제 고추장 기부는 20년 가까이 꾸준히 이어져오고 있으며 평소에도 영천시여성자원봉사단 및 재난안전지킴이 회원으로서 반찬 나누기 봉사, 수지침 재능기부, 교통안전봉사 등 자원봉사 활동을 솔선수범하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광숙 부회장은 “지난해보다 두 배가량 기부 물량을 늘려 힘은 조금 더 들었지만 주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면 마음만은 10배 이상 행복하다. 도움이 닿지 않는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강대활 서부동장은 “20년 가까이 정기적으로 지역의 취약..

영 천 시 2022.08.03

화산면 청년회, 중복맞아 경로당 수박 전달

화산면 청년회, 중복맞아 경로당 수박 전달 영천시 화산면 청년회(회장 권재혁)는 7월 26일 중복을 맞아 관내 경로당 24곳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수박을 전달했다. 화산면 청년회장과 청년회원들은 관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냉방기 작동사항을 점검하고 안부를 살피며 계속되는 폭염에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나시길 당부드렸다. 권재혁 청년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해서 저희들이 작지만 정성껏 수박을 준비했으니 많이 드시고 올여름 아무 탈 없이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김동현 화산면장은 “바쁜 가운데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정성을 전하는 청년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면에서도 무더위에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2.08.03

“건강한 여름 나세요”… 마을마다 행복 전하는 봉사활동 펼쳐지다 중앙동 청년회, 경로당 수박 전달

“건강한 여름 나세요”… 마을마다 행복 전하는 봉사활동 펼쳐지다 중앙동 청년회, 경로당 수박 전달 영천시 중앙동 청년회(회장 한창훈)는 7월 25일 중복을 맞아 회원들과 함께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관내 경로당 25곳을 방문해 수박을 전달했다. 이날 청년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다른 불편한 사항이 없는지 살폈으며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한창훈 청년회장은 “후덥지근한 날씨에 달달한 수박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행복한 중앙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중앙동장은 “청년 회원들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경로당을 후원하고 방문하는데 솔선수범해 주셔..

영 천 시 2022.08.03

직접 만든 빵으로 사랑·나눔·베풂 실천하다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 활동

직접 만든 빵으로 사랑·나눔·베풂 실천하다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 활동 영동중학교(교장 김영순)는 7월 26일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사랑·나눔·베풂을 실천하여 학생들이 바른 인성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희망나눔 봉사동아리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자발적 참여로 조직된 봉사활동 단체로써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나눔·베풂 실천으로 서로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일들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분담하고 심리적 신체적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자아형성을 도모하는데 있다. 또한 교내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교외의 나눔과 배려가 필요한 곳에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요양원에서의 봉사활동을 지양하는 사회적분위기를 반영하여 학생들이 특기 적성 ..

영 천 시 2022.08.03

시설공사 분야 연수 실시 학교 담당자 대상 맞춤형 연수

시설공사 분야 연수 실시 학교 담당자 대상 맞춤형 연수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7월 28일 영천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행정직 연수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 계약 및 시설공사 분야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계약 및 시설공사분야 연수는 7월 28, 29일 2회에 걸쳐 실시하며 학교에 근무하는 행정직의 계약 및 시설공사 업무에 대한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했다. 시설공사 분야 전문강사로 이형주 사무관을 초빙하여 공사업무를 집행하는데 필요한 원가계산서 및 공사내역서 작성 방법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하였고 계약 분야 전문강사로 전)전라남도교육연수원 김종웅 행정연수부장을 초빙했다. 주원영 영천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행정직의 계약 및 시설공사 분야에 대한 ..

영 천 시 2022.08.03

꿈사다리 장학사업 증서 수여… 영동중 3번째 받아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주관

꿈사다리 장학사업 증서 수여… 영동중 3번째 받아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주관 영동중학교(교장 김영순)는 2022학년도 제4기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에 신청하여 작년 제3기에 이어 세 번째로 2학년 학생에게 교육부 장관 명의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전국의 중고생 1500명(중 600명, 고 900명)을 선발한 후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과 꿈을 지닌 우리 아이들이 잠재력을 키워 꿈을 이루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2019년부터 시작된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연계하여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다. 2022학년도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중고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심층평가등 4단..

영 천 시 2022.08.03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조리 종사자 위생·안전교육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 조리종사자 위생·안전교육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7월 28일 영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각종.특수학교 조리종사자 14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조리종사자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박동근 전문강사의 ‘집단급식소 위생관리 가이드, 집단급식소 HACCP관리’등에 대한 위생교육을 강의하였고 이어서 민동기 대구보건대 교수의 ‘근골격계 질환별 예방관리 및 치료’에 대한 강의로 이어졌다. 2시간 넘는 시간동안 진행된 교육에서 조리종사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고 있는 조리종사자들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급식..

영 천 시 2022.08.03

경북도, 여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나서- 휴가철 맞아 산림 내 또는 연접지 불법행위 집중단속 -

경상북도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림휴양객 급증으로 산림 내 또는 연접 지역에서의 불법행위 계도 단속을 위해‘여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단속 대상은 불법행위가 잦은 산간 계곡을 중심으로 불법 점유와 상업행위, 산림내 허가된 장소 외의 야영 및 취사, 임산물 불법 굴․채취, 오물․쓰레기 투기 등이다. 이러한 행위에 대해서 먼저 계도를 실시한 후 지속되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원상복구와 함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산림보호법에 따라 산림에 오물이나 쓰레기를 버리는 경우, 산림이나 산림 인접 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불을 가지고 들어가는 경우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 배기헌 경북도 산림자원과장은“산림은 공익적 가치가 큰 만큼..

경상북도 2022.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