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9 9

영천시가족센터, 다문화 사례가구 환경정비

영천시가족센터, 다문화 사례가구 환경정비 영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이은아)는 8월 7일 대창면 소재 다문화가정에서 27사나래봉사단, 별빛회봉사단, 영천스타라이온스클럽 봉사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이는 다문화 사례관리 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꿈꾸는 우리 집’의 일환으로 거주지 노후, 붕괴 위험이 있는 주택을 개·보수하여 안정한 생활환경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재원은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월간 ‘빛’ 잡지와 영천스타라이온스클럽의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주택 개·보수는 27사나래봉사단, 별빛회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시행된다. 이날 주택 개·보수 실시 전 주택 정리·정돈 및 청소 등 환경정비가 실시됐으며 더운 날씨 속 봉사자들은 이웃사랑 실천에 솔선수범했다. 이은아 영천시 가..

영 천 시 2022.08.19

피해복숭아 결과 전화 통보 하다 욕

"피해복숭아 결과 전화 통보 하다 욕“ o...수확전 복숭아 큰 피해를 입은 고경면 거곡로 허모씨 농민은 피해 복숭아 샘플을 농업관련 공무원이 가져가 관계기관에 검사를 의뢰, 의뢰 결과를 구두로 통보하다 욕을 먹기도. 허모씨는 “금요일 경 전화를 연락이 왔다. 복숭아 검사 결과를 이야기 했다. 탄저병으로 인한 것이다는 결론을 말했다. 그래서 공무원의 말을 다 듣고 난 뒤 당신네들 뭐하는 사람인가 해도너무하다. 우리밭에서 복숭아를 가져간 것이 4-5일전인데, 벌써 청도복숭아시험장,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농촌진흥청 등 복숭아 기관에서 검사 결과가 나왔다고 통보하는 것이 제정신인가, 내가 전화해서 물어보니 복숭아 검사 결과를 알려면 최소 15일은 걸린다는 소리를 들었다.”면서 “그리고 결과를 알려주려면 분석한..

가 쉽 2022.08.19

키다리 아저씨, 북안면에 300만원 기탁

키다리 아저씨, 북안면에 300만원 기탁 환경실천연합중앙회 정광원 부회장은 8월 3일 북안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북안면 행복금고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한 성금은 북안면 행복금고에 모금됐으며 이 성금은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층을 위해 반찬 지원 사업과 불의의 사고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할 때 등 북안면 주민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광원부회장은 (사)환경실천연합회 발기인으로서 환경운동, 나눔실천 등의 환경보호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 4월 2022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부회장은 “선친께서 살아계실 적에 늘 이웃들에게 베푸는 걸 좋아하셨는데 저도 미력하나마 주위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2.08.19

물놀이공원 2곳 가족단위 인산인해

“물놀이공원 2곳 가족단위 인산인해” “놀이시설 만들어주니 많은 어린이들 나와 즐겨” 시내 물놀이공원 2곳이 무더운 여름 피서지로 각광을 받으며 톡톡한 재미를 누리고 있다. 2곳 물놀이 공원은 삼산아파트 앞 문내외2 물놀이공원과 창신아파트 옆 망정3 물놀공원이다. 방학을 맞아 평일에도 어린이들이 많이 찾아와 물놀이를 즐기지만 주말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시민들이 몰렸다. 무더위가 절정을 이루는 8월 6일 오후 2곳 현장을 살펴봤다. 망정3 물놀이공원에는 어린이에서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온 가족이 모두 출동한 모습을 간혹 볼 수 있었다. 손주들의 물놀이 모습을 보면서 즐거워하는 할아버지들의 모습엔 행복감이 보였다. 거의 모두 가족단위로 이곳을 찾았는데, 먹을 음식과 물놀이 기구 등을 준비해 하루를..

영 천 시 2022.08.19

식중독, 위로금 영수증 요구하는 얌체

“식중독, 위로금 영수증 요구하는 얌체” o...회집에서 일행이 회를 먹고 식중독 증세를 보이며 치료를 했는데, 후에 회집에서는 위로금조의 보상은 커녕 치료 영수증을 가져오라고 요구하며 오리발. 7월 30일 토요일 시내 한 회집에서 일행 6명이 점심으로 회 2접시를 시켜서 장시간 이야기 하면서 식사. 이중 한 명이 저녁 8시경부터 배가 아파 화장실을 갔는데, 설사가 나기 시작해 밤 12시경까지 5-6회 화장실을 가 설사. 이 일행은 다음날 오전 설사 증세가 멎고 차츰 안정을 찾기 시작했으나 혹시 모를 일이라 오후 다른 일행에 전화를 걸었는데, 이 일행도 어제 저녁부터 토하고 설사하기 시작해 아직 몽롱한 상태라고 하고 나머지에 또 전화를 했는데, 또 한사람이 더 심하게 배가 아프며 토사 증세를 호소. 나머..

가 쉽 2022.08.19

경북도, 경북 한우 고급육 품평회 개최 - 18개시군 33두 출품 -- 청도 김경심 농가 최우수상 수상 -

경상북도는 지난 17일 농협 고령축산물공판장에서 올해 한우경진대회의 일환으로‘경북 한우 고급육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고급육 품평회는 경북도와 문경시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 경북지역본부와 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가 주관했다. 경북도는 고급육 품평회를 통해 우수혈통을 발굴하고, 지역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도내 한우농가들의 고급육 생산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대회에는 18개 시군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2020년 2월 이후 출생한 체중 750kg 이상의 우수한 한우 33두가 출품됐다. 도축 후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엄정한 소고기 등급판정 및 품질심사를 거쳐 최고급육의 우열을 가렸다. 이날 최우수상은 도군 김경심 농가의 출품우(1++A등급, 도체중량 616kg)가 수상했다...

경상북도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