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5 9

빠른 해결 기대하는 공사 현장

“빠른 해결 기대하는 공사 현장” 야사지구토지구획정리사업 현장에 7월 중순부터 ‘유치권행사중’ 이라는 붉은 글씨의 안내문이 군데군데 붙어 있다. 유치권 행사는 돈과 관련된 것인데, 시민들은 “공사장인 만큼 공사하고 대금은 못받은 것으로 보이다. 하루빨리 대금을 지불하고 공사가 잘 진행되었으면 한다.”고 이구동성 하고 있다.

영 천 시 2022.08.05

영천문화원 시민과함께하는 여름밤 문화음악회 성황

“영천문화원 시민과함께하는 여름밤 문화음악회 성황” 영천문화원(원장 정연화)이 주최한 시민과함께하는 여름밤 문화음악회가 성황을 이루었다. 7월의 마지막 금요일밤 조양각 앞 무대에서 열린 문화음악회에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하기태 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과 각기관단체장 등 2백여명 시민들의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화음악회에는 문화원에서 열리는 문화강좌에 참여한 일반 시민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발휘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은 아코디언반, 시조창, 우리춤,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강좌를 신청하고 배웠다. 문화원 수강생들의 순서를 마치고 최근 인기를 누리는 가수 지원이가 무대에 올라 멋진 시간을 시민들과 함께 보내기도 했다. 문화원에서는 행사 시작전 참석자 200여명에게 시원한 국수를 ..

영 천 시 2022.08.05

둔치 CCTV 설치 희망

“둔치 CCTV 설치 희망” 둔치 주차장에서 세워둔 승용차에 누가 무엇으로 한지는 몰라도 운전석 뒤쪽 유리창이 산산조각. 7월 29일 아침 출근하고 둔치(구 초이스커피 앞 주차장)에 세워둔 차가 퇴근하면서 가보니 뒷문 유리창이 산산 조각나 있어 너무 황당. 이 일대 도로변에서 자영업을 하는 차 주인은 “매일 이곳에 주차하고 가는데, 오늘 퇴근시 보니 너무 황당하고 놀랐다. 이제까지 수년 있어도 이런 일이 없었다. 그런데 주변 CCTV 있는 곳을 살펴보니 한 곳도 없는 것 같다.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감시카메라가 없다는 것을 생각하니 씁쓸하다. 그 많던 감시카메라는 둔치에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는데 왜 없는지 모르겠다.”면서 “감시카메라가 없는 관계로 이곳에 주차한 차량 내부에 설치한 ‘블랙박스’ 영상..

가 쉽 2022.08.05

영천아리랑 빠져 아쉬워

"영천아리랑 빠져 아쉬워“ o...영천문화원 여름밤 문화음악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음식을 들면서 음악을 즐겼는데, 한 시민은 이런 곳에 영천아리랑이 빠져 아쉽다는 지적. 이 시민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나 음악회 등에서 시작전에 영천아리랑을 먼저 들려주면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영천아리랑이 나올 것으로 생각하고 처음부터 자리를 지키며 공연을 보고 있는데, 영천아리랑이 나오지 않아 아쉽다.”면서 “차 후 이런 장소나 큰 행사장에서 행사 시작 전 영천아리랑을 들을 수 있는 음악이 있었으면 한다. 영천아리랑은 영천에서는 시작된 가장 유명한 우리 전통 가요다. 우리것을 사랑하고 보급하는 일은 좋은 일이다. 영천에도 영천아리랑 보존회 등 단체가 있다. 단체에서도 영천아리랑을 널리 보급하는데, 더 많은 노..

가 쉽 2022.08.05

재대구 영천향우회 이색 월례회 문화교실

재대구 영천향우회 이색 월례회 문화교실 재대구영천향우회(회장 오종수)는 이색적인 월례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재대구영천향우회는 7월 월례회를 극장에서 개최하고 일반적으로 기존 식당에서 하는 방식을 떨쳐버렸다. 또 무더위도 함께 날려버려 회원들의 호응도 상당히 높았다.회원들은 25일 롯데시네마 만경관 4층 한 개 영화관 전체(수용인원 70명)를 빌려, 향우회원들만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는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는 톰크루즈 주연에 ‘탑건’.오종수 재대구영천향우회장은 “학창시절이 생각난다. 까까머리에 흑백의 운동화 전교생이 함께 보았던 영화, 그 시절이 그립다.”면서 “소중했던 그 순간들을 기억하면서 아주 아름답고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영화 시작전 인사했다.회원들은 “회장님의 번쩍이는 ..

영 천 시 2022.08.05

경북교육청,‘하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실시- 쌍방향 원격연수로 건전한 노사문화 발전 기회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일(수)부터 4일(목)까지 2일간 6급 이하 지방공무원 1,096명을 대상으로‘하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바람직한 노사관 정립과 노사관계 문제 해결 능력 배양을 통해 합리적이고 상생의 노사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코로나19를 감안해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했다.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전문 강사가 참여한 이번 교육은 쌍방향 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해 교육대상자와 상호 소통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상반기에 실시한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결과 656명의 교육생이 쌍방향 원격연수를 통해 교육을 이수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노사관계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93.4%로 나타났다. 이상국 학교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

경상북도 202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