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8 9

경북교육청, 2022년 창의융합 사제동행 캠프 운영- 상상이 즐겁고, 무한한 창의력을 지닌 융합인재양성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초·중·고등학생 33팀을 대상으로‘2022년 창의융합 사제동행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 3명과 교사 1명을 1팀으로 구성해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게 한발 다가설 수 있는 기회의 제공과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융합적 사고력 신장을 위해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을 중심으로 매년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창의융합 사제동행 캠프’를 20여 년간 운영해오고 있다. 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은 각 권역별(남동부, 서부, 북부)로 창의융합교육과 관련된 세미나, 수업 시연, 워크숍 등을 통해 STEAM 교육의 현장 적용과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교육 현..

경상북도 2022.08.08

LED 멀티 사인 시스템 서문로터리 등 5개소 설치

LED 멀티 사인 시스템 서문로터리 등 5개소 설치 영천시는 7월 25일 서문로터리 등 유동인구 및 차량통행량이 많은 주요 교차로 5곳에 친환경 LED 멀티 사인 시스템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멀티사인시스템은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안내시설로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별도의 전력공급 없이 도로명과 주요 관광지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태양광과 풍력에너지를 주요 전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장마, 폭설 등의 악천후로 태양열을 축전할 수 없는 경우 풍력으로도 축전할 수 있다. 또 주요 기관 및 관광지를 도로명과 함께 표시해 차량 및 보행자들이 쉽고 빠르게 길 찾기가 가능해지도록 했으며, 도시경관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전진휘 지적정보과장은 “이번 LED 멀티 사인 시스템 설치로 야간에도 쉽게 주소 정보를 안..

영 천 시 2022.08.08

풍락지 녹조제 살포작업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

풍락지 녹조제거제 살포작업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지사장 이관우)는 7월 22일 청통면 대평리 소재 풍락저수지에 녹조제 살포작업을 실시했다 풍락저수지는 영천시 금호읍 및 경산시 와촌면 일원 농경지 335ha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는 시설로써 금년도 이상기후로 인한 강수량 저하, 기온상승, 일조량 증가로 저수지 주위에 녹조발생의 전조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에서는 농업용 저수지의 수질악화를 사전에 방지하고 깨끗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하여 대형 드론을 활용하여 녹조제거제(200kg)를 살포하고 저수지 수면 전반에 걸친 수질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농어촌공사 영천지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풍락 저수지의 녹조발생 추이를 예의 주시하고 쾌적한 주변환경을 조성하여 ..

영 천 시 2022.08.08

윤승오 의원, 1조5천억 추경 편성

“윤승오 의원, 1조5천억 추경 편성” 윤승오 도의원(교육위원회 위원장)이 본사를 방문하고 도의회 활동을 간략하게 설명. 윤승오 위원장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이 며칠 전 추가경정 예산을 확정하고 논의했는데, 순수 추경 규모는 경상북도가 1조4천억 원에 비해 경상북도 교육청은 약 1조5천억 원이다. 예산의 규모만 봐도 도 교육청이 훨씬 많다. 경상북도는 예산이 적은 만큼 예산확보를 위해 도의원, 시의원 등 여러 사람들이 경쟁을 하고 있다. 교육위원회 산하 교육 관련 예산은 시의원들이 없는 관계로 도의원들끼리 논의하고 각 지역 교육지원청 등으로 예산이 간다.”면서 “영천 시민들도 예산이 많은 쪽에서 활동을 잘하는 시도의원들을 칭찬하고 격려해줘야 한다. 또 도 교육위원회 활동을 살펴보고 예산을 확보하려는..

가 쉽 2022.08.08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 고경 화남 신녕 등 각종 민원 상담- 다인피에스피 유사 퇴비 과다 살포 및 불법 매립 등 피해농가 발생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 고경 화남 신녕 등 각종 민원 상담” “다인피에스피 유사 퇴비 과다 살포 및 불법 매립 등 피해농가 발생”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이 7월 30일 오전 완산동 이만희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열렸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전 9시에 열리는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은 이만희 의원을 비롯해 각지역구 시도의원들이 모두 나와 해당 지역 민원인의 민원을 듣고 향후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달 민원은 고경면 파계리 진우호씨 외 주민들의 파계지 증축 관련한 테크시설 설치 요구, 임고면 고천리 정환집씨의 영천시가지 우회도로 고천 우황리에 진출입로 설치, 화남면 김정호씨 외 안천리 주민들의 대곡지 물 확보 방안, 완산동 배태선씨의 불법주정차와 인도주차 문제, 신녕면 문영진씨의 다인피에스피 퇴..

영 천 시 2022.08.08

퇴비공장 다인피에스피 문제

"퇴비공장 다인피에스피 문제“ o...화산면 나자렛집 앞쪽 부근에 위치한 다인피에스피 퇴비 공장의 문제점은 이만희국회의원 민원의날에만 해도 3-4차례 인근 주민들이 나와서 고발 형식으로 민원을 신청하기도. 또 영천시와 퇴비 인근 주민들에 의해서도 법적 문제로 재판을 진행하는 등 여러모로 문제가 있는 회사로 시민들에 알려져 있으며, 30일 오전 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에도 신녕면 농민이 유사퇴비 문제로 민원을 제기하기도. 이 공장의 불법 관계를 파헤친 한 시민은 “현재 다인피에스피는 비료 관리법 위반과 폐기불관리법 위반 등으로 주민들과 소송을 진행 중이다. 회사측에서도 집요하게 재판을 유리한 쪽으로 끌고 가려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있으나 재판에서는 회사가 졌다. 마지막 대법원에 상고한 상태다. 대법원..

가 쉽 2022.08.08

영천시의회, 우수 관광시설 벤치마킹 나서-포항 주요관광시설 견학, 영천시 관광자원과의 접목방안 모색-

영천시의회, 우수 관광시설 벤치마킹 나서 -포항 주요관광시설 견학, 영천시 관광자원과의 접목방안 모색-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지난 4일 우수 관광시설 벤치마킹을 위해 경상북도 포항의 주요 관광지 현장 견학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인기 관광지 견학을 통해 최신 관광트렌드와 방문객 유인요소를 파악하고 영천시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과의 접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 벤치마킹에 참여한 영천시의회 의원 및 직원들은 포항의 주요 특산물인 과메기를 관광요소로 잘 접목한 구룡포과메기문화관과 최근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 급부상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근대문화역사거리에 방문해 최신 관광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고 영천시에서 발굴할 수 있는 관광자원 및 콘텐츠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영 천 시 2022.08.08

경북도,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신규지정 확정 - 경북도, 전국 최초 4년 연속(19~22년) 특구 지정 -- 전국 최다 4개 특구 보유 -- 동(포항)/서(김천)/남(경산)/북(안동) 지역혁신성장..

경상북도는 4일 열린 제8차 규제자유특구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에서 ‘경북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가 심의 의결돼 신규 특구지정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2019년 포항 배터리 리사이클링, 2020년 안동 산업용 헴프, 2021년 김천 스마트 그린물류에 이어 전국 최초이자 최다인 4번째 규제자유특구가 경북에서 출범하게 됐다. 무선충전 특구는 올해 9월부터 2026년 8월까지 4년간, 총 사업비 185억원 규모로 경산 지식산업지구 일원에서 국내 전기차 무선충전 분야 혁신기업 8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실증을 수행한다. *그린파워, 화인파워엑스, 파워마스터반도체, GS커넥트, 에이스안테나, 레더스테크놀로지, 마이브, 바이에너지 이번 신규 특구지정과 관련 5일 도청에서 경북도, 도의회,..

경상북도 2022.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