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2 10

배우고 나누고… 자원봉사도 전문화 시대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

배우고 나누고… 자원봉사도 전문화 시대 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 영천시 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8월 9일 자원봉사센터 1층 교육실에서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캘리그래피, 원예치료, 보드게임 지도, 이·미용 4개 과목을 수료한 교육생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수료생들은 이후 각 분야별 영역에서 전문 봉사단을 육성 후 지역사회에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영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금까지 10기에 걸쳐 7개 분야 전문봉사자를 육성했고 자원봉사자가 원하는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매년 자원봉사 대학 과정을 통하여 전문성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현실에 맞는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구홍우 소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

영 천 시 2022.08.22

최무선함 승조원, 영천방문… 협력방안 모색 영천의 역사적 가치 되새겨

최무선함 승조원, 영천방문… 협력방안 모색 영천의 역사적 가치 되새겨 영천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최무선함(함장 봉원용)의 승조원 일행 44명이 8월 10일 영천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국가관 함양교육을 위해 호국의 도시 영천을 방문했으며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및 최무선과학관을 둘러보며 영천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앞서 시청을 방문하여 최기문 영천시장과 상호협력과 공동번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최무선 장군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은 ‘최무선함’이 해양방위의 최일선에서 활약하고 있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든든하다”며 영천시 방문을 환영했다. 봉원용 최무선함장은 “최무선함에 보여주신 영천시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교류를 더욱더 활성화..

영 천 시 2022.08.22

영천문화예술제 개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기관·단체 위원 간담회 개최

영천문화예술제 개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기관·단체 위원 간담회 개최 제48회 영천문화예술제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영천한약축제와 함께 열린다. 영천문화예술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영천문화원과 한국예총 영천지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48회 영천문화예술제 운영을 위한 기관·단체 위원 간담회가 8월 10일 영천문화원에서 열렸다. 매년 가을에 열리는 영천문화예술제는 지역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경연대회 등을 통해 예술창작활동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시민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만드는 행사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문화·예술의 혼, 시민과 함께 걷다’라는 주제 아래, 풍성한 지역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으며, 운영 병행 및..

영 천 시 2022.08.22

시니어바둑리그 시작… 스타영천팀 출전 우승 상금 3000만원 지원

시니어바둑리그 시작… 스타영천팀 출전 우승상금 3000만원 지원 8월 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편강배 2022 시니어바둑리그에 영천시 소속 스타영천 팀이 출전한다. 지난 7월 21일 한국기원에서 열린 선수 선발식에서 스타영천 바둑 팀은 윤종섭 감독을 필두로 이상훈 김종수 김동면 김종준 선수가 선발되어 리그에 참가한다. 윤종섭 감독은 “2020년 시니어바둑리그부터 스타영천 팀과 함께하고 있는데, 올해는 선수들을 잘 이끌어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은 물론이고 영천시 홍보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며 출전 포부를 밝혔다. 편강한의원이 타이틀 후원을 맡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편강배 2022 시니어바둑리그에는 지자체 팀으로는 스타영천을 비롯해 총 8팀이 참가한다. 스타영천 팀의 첫..

영 천 시 2022.08.22

전국유도대회 금메달 획득 금호초등 최지영 유도선수

전국유도대회 금메달 획득 금호초등 최지영 유도선수 금호초등학교(교장 권동환) 유도부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 교보생명컵 전국유도대회에 참가하여 여자 초등부 -48kg급 개인전에 참가한 최지영(6학년)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최지영 선수는 “6학년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성적을 내어 기쁘다. 초등학교 남은 기간 동안에도 열심히 연습하여 다음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금호초등학교 유도부는 2013년 7월 창단한 이후 매년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일구어냈다.

영 천 시 2022.08.22

산동중 야구단, 홈런포 8발 쏘면서 성공적 데뷔 태백시 체육회장배 야구대회

산동중 야구단, 홈런포 8발 쏘면서 성공적 데뷔 태백시체육회장배 야구대회 산동중학교(교장 권철환) 야구단은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강원도 태백시 태백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제2회 태백시체육회장배 우수U-15 초청야구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기량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데뷔무대를 치렀다. 태백시와 태백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 산동중학교 야구단은 대회에 참가한 중학교 야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8개의 홈런을 뽑아내는 기염을 토해내며 우수한 기량을 선보여 관중들의 탄성과 환호성을 자아내었다. 2021년에 처음 훈련을 시작한 산동중학교 야구단은 올해로 창단 2년을 맞아 한층 성숙한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조금씩 유명세를 치르고 있으며 올해 9월경에 정식 야구단 등록을 마침으로써 경북에서 8번째의 중학교 야..

영 천 시 2022.08.22

힘든 농작업 드론이 해결… 병해충 방제 연시회 인력 살포보다 10배 빨라

힘든 농작업 드론이 해결… 병해충 방제 연시회 인력살포보다 10배 빨라 영천시는 본격적인 벼 병해충 방제시기를 맞아 8월 2일 조교동 장천들에서 드론 활용 벼 병해충 방제를 위한 연시회를 가졌다. 이날 연시회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지역 농협조합장, 농업인 단체장, 쌀전업농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 활용 벼 병해충 방제사업 설명과 지역 드론 방제 업체가 참여한 드론 방제 시연으로 진행했다. 올해 영천시는 드론 방제비의 50%를 지원하여 벼 재배면적 200ha를 대상으로 병해충 방제와 병행하여 영양제도 동시에 살포할 계획이다. 드론 방제는 바람이 지면으로 향하기 때문에 작물 밑 부분까지 약제가 골고루 침투되어 병해충 방제효과가 좋다. 인력 살포보다 0.2ha 기준 방제 소요 시간이 1..

영 천 시 2022.08.22

복숭아 피해 원인 밝히는데 초점, 농약 판매시 고지 의무 소홀하기도 - 농약판매담당 평상시 하는 그대로 아무런 말없이 농약 줘

“복숭아 피해 원인 밝히는데 초점, 농약 판매시 고지 의무 소홀하기도” “농약판매담당 평상시 하는 그대로 아무런 말없이 농약 줘” 고경면 거곡로 복숭아 피해 농민이 복숭아 피해 원인을 밝히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으나 시간이 걸리고 있다. 복숭아 피해 원인에 대해서 본지 보도(1220호 4면)후 일반 농민이나 농협 경제사업장 관계자들은 “기후가 습하고 더운 날이 많았다. 탄저균이 열매에 많이 붙어 있을 때 약제를 살포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대부분 탄저에 의한 탄저병이라고 생각된다는 말을 하지만 이와 반대의 견해도 있다. 반대의 견해는 “복숭아 피해 모습을 컴퓨터 홈피 등을 통해 자세히 보니(피해 자국) 탄저 같은 것도 있고 탄저병이 아닌 형으로도 나타나 정밀 분석이 필요하다.”면서 “농약을 칼슘제와 썩어..

영 천 시 2022.08.22

"손흥민 인종차별, 강력히 처벌해야"..서경덕, EPL 전 구단에 항의

"손흥민 인종차별, 강력히 처벌해야"..서경덕, EPL 전 구단에 항의 손흥민(토트넘 핫스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 중 또다시 인종차별의 피해를 입어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은 18일(한국시간) "EPL 첼시가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손흥민을 겨냥한 인종차별 행위가 발생한 정황을 포착하고 조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지난 15일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벌어진 첼시와의 경기에서 후반 코너킥을 차러 손흥민이 이동할 때, 일부 홈 팬들이 그를 향해 인종차별 행위를 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EPL 20개 전 구단에 항의 메일을 보내 "전 세계 축국 팬들이 많이 시청하는 EPL 경기에서 어떻게 인종차별 행위가 계속 벌어질..

전국 이슈 2022.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