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4 10

과일품평회 3년 만에 개최… 상금 2배 올려 복숭아 포도 사과 자두 5품목

과일품평회 3년 만에 개최… 상금 2배 올려 복숭아 포도 사과 자두 5품목 영천시는 영천과일 우수성과 과수 농가 포상으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영천과일축제의 일환으로 과일 품평회를 실시하며 8월 19일까지 읍·면·동장 추천을 받는다. 올해 영천과일 품평회는 복숭아, 포도(흑포도·청포도), 사과, 자두 4과종 5품목을 대상으로 영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농업인(출품 부분 3년 이상 2000㎡ 이상 재배)이면 누구나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2차에 나누어(복숭아·자두 8월 말, 포도·사과 10월 중) 실시할 계획이며 당도, 향, 색택, 인증 구분 등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을 초빙하여 공정하게 심사할 계획이다. 입상한 농가들은 과일축제 개막행사에 시상할 계획이며 특히 포상금액을 이..

영 천 시 2022.08.24

상권 거점공간 조성… 상권 활성화 환경개선 상권 활성화사업 공청회

상권 거점공간 조성… 상권 활성화 환경개선 상권 활성화사업 공청회 영천시는 8월 11일 영천공설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영천공설시장, 완산 상점가 상인과 완산동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권 활성화사업(상권르네상스사업) 공청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상권 활성화사업은 재도약이 필요한 상권을 상권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해 상권 전반의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지역 상권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점포 수 등에 따라 선정일로부터 5년간 60억에서 최대 120억원을 지원하여 상권 특색을 반영한 거점공간 조성 등과 같은 상권 환경개선(H/W) 및 특화상품·브랜드 개발 등 상권 활성화(S/W) 사업에 예산을 투입하여 상권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사업..

영 천 시 2022.08.24

수입산 식용마늘 불법종구 둔갑… 종자용 사용금지 캠페인 생육불량 품질저하 피해 발생

수입산 식용마늘 불법종구 둔갑… 종자용 사용금지 캠페인 생육불량 품질저하 피해 발생 영천시는 8월 18일 국립종자원,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관내농협 등 관련기관 및 단체와 함께 ‘수입산 마늘 종구 사용금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국립종자원 주최로 최근 수입산 식용 마늘이 종자용으로 불법 유통되는 사례가 있어 그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올바른 마늘종구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했으며 신녕버스터미널에서 신녕농협에 이르는 약 400m 구간에서 거리홍보로 진행했다. 국립종자원에 따르면 불법 마늘종구 사용으로 인해 발아 및 생육불량, 품질저하 등 농가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마늘 종구를 수입하여 판매하는 업체는 ‘종자산업법’에 따라 종자업 등록 및 품종의 생산..

영 천 시 2022.08.24

오계리 아이스와인, 베를린 와인 트로피 금상 국제 와인 품평회서 인정

오계리 아이스와인, 베를린 와인 트로피 금상 국제 와인 품평회서 인정 지역생산 와인 오계리 아이스와인은 8월 16일 국제 와인 품평회 베를린 와인 트로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독일의 수도 베를린에서 열린 ‘베를린 와인 트로피(Berliner Wine Trophy)’ 2022년 하계대회는 6000여 종의 출품 와인 가운데에서 세계 각국의 심사위원 220여 명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그랜드 골드, 골드, 실버의 수상 와인을 선정했다. 여기에서 와인산업 특성화 도시 영천시의 오계리 와이너리가 출품한 2020년 빈티지 아이스 와인이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1년과 2019년에도 화이트 와인과 아이스 와인으로 베를린 와인 트로피를 수상한 바 있는 오계리 와이너리는 와..

영 천 시 2022.08.24

영천 농산품 활용… 샤인머스캣 케이크 출시 영천시·SPC그룹 상생협약

영천 농산품 활용… 샤인머스캣 케이크 출시 영천시·SPC그룹 상생협약 영천시는 영천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케이크가 파리바게뜨에서 8월 11일에 출시되었으며 SPC그룹과 상생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40여 개 브랜드 매장 약 6500개를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 전문 기업이다. SPC그룹은 농업의 미래성장을 돕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천시와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베이커리를 개발해 출시하였으며 영천시에서 샤인머스캣을 재배하는 청년 승계농 부부를 홍보모델로 발탁하였다. ‘영천 샤인머스캣 생크림 케이크’는 상큼하고 촉촉한 샤인머스캣향 시트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레제르 크림과 바닐라 크림을 샌드하고 당도 ..

영 천 시 2022.08.24

영천 우수농산물 홍보마케팅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영천시·LG헬로비전 업무협약

영천 우수농산물 홍보마케팅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영천시·LG헬로비전 업무협약 영천시는 8월 18일 LG헬로비전과 우수농산물 홍보마케팅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재석 농업기술센터소장, LG 헬로비전 백영성 대구경북사업국 총국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영천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상품 발굴과 판로 확대에 대한 지원과 홍보를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천시와 LG헬로비전은 TV홈쇼핑, 모바일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추진과 지역우수 농특산물 발굴 및 공동판로개척, 여행상품 및 농촌체험관광 분야와 연계한 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LG헬로비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천시..

영 천 시 2022.08.24

“지방자치 발전에 최선” 권영석 봉화일보 회장 한지협 중앙회장 당선

“지방자치 발전에 최선” 권영석 봉화일보 회장 한지협 중앙회장 당선 권영석 봉화일보 회장이 최근 제19대 한국지역신문협회(한지협) 중앙회장에 당선됐다. 권 회장은 “앞으로 한지협 중앙회장으로서 풀뿌리 언론인 지역신문이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 회장은 또 “전국에 소재하고 있는 한지협 회원사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지역민들과 상생하는 공동체문화 조성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전국 네트워크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권 회장은 한지협 경북협의회 회원사인 봉화일보와 대구경북 일간지 경안일보를 경영하고 있으며 임기는 올해 8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사)한국지역신문협회는 1991년 1월 지역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지역공동..

전국 이슈 2022.08.24

회장기 전국 학생탁구대회… 단체전 우승 영천여자고등학교 탁구부

회장기 전국 학생탁구대회… 단체전 우승 영천여자고등학교 탁구부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영선) 탁구부가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60회 회장기 전국 남녀 중·고 학생 탁구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영천여자고등학교 탁구부는 16강에서 시드배정을 받아 8강전에서는 청주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를 4-1로 승리했고 4강전에서 안양여자고등학교를 4-3으로 승리하여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수원 청명고등학교를 4-2로 이겨 전국대회 단체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허영선 교장은 “우승이라는 소중한 성과를 거둬 기쁘고 우리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영천여고 탁구부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등부 전통 강호이며, 앞으로도 탁구 우수선수 육성을 위해 지원을..

영 천 시 2022.08.24

강보라·미르 태권 아이돌 되다

강보라·미르 태권 아이돌 되다 강보라·미르 태권자매의 인기가 끝없이 올라가고 있다. 8월 13, 14일 이스라엘 국제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소식을 듣자 청도군 풍각중 1학년에 재학 중인 홍은지 선수가 8월 19일 영천에 거주하는 삼촌을 통해 자신의 롤모델인 강보라·미르 선수를 만나기 위해 영천을 방문했다. 조기원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8.24

경북도,「이웃사촌마을」확산 선정지역 전문가 컨설팅 실시- 지역 맞춤형 차별화된 거점 조성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머리 맞대 -- 선정지역(영천, 영덕)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분 총 200억원 ..

경상북도는 인구구조 변화 대응 대표 모델로 추진하고 있는이웃사촌마을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이웃사촌마을 조성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확산지역 2개소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집중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웃사촌마을 조성 특별위원회는 올해 8월부터 2년간 지역개발,농·수산업,문화·관광,청년·창업, 복지 분야 등의 전문가로 구성해 정책 과제 발굴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웃사촌마을은 지난 민선7기 이철우 도지사의 대표 공약사업으로 의성 안계면 일대에서 추진 중인‘이웃사촌시범마을’성과를 토대로 인구감소 읍면에 청년 친화적인 환경과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 활력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이웃사촌시범마을은 일자리, 주거, 복지, 주민공동체 구축 등의 사업을 통해 전국에서 모인 137명의 청년이 지..

경상북도 202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