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22 9

외식업영천시지부, 이손순 부장 첫 정년퇴직

“외식업영천시지부, 이손순 부장 첫 정년퇴직” 외식업영천시지부에서 처음으로 정년퇴직하는 직원이 나왔다. 주인공은 이손순 부장. 이 부장은 1997년에 외식업 영천시지부에 입사하고 25년간 한길을 걸으며 영천시 외식업 문화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 부장은 6월 말 퇴임하면서 o o 표창을 수상하고 외식업 영천시지부 정현대 지부장 및 김대근 사무국장 등 직원들로부터 큰 격려를 받으며 조촐한 퇴직 기념 송별회를 열었다. 이손순 부장은 “첫 근무 당시 영천의 외식문화는 인식조차 어려운 시기였다. 점차 소득과 문화 및 의식의 향상으로 외식문화가 발전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이 외식을 많이 하기에 맛집 등 다양하게 발전했다.”면서 “세금 신고 의무 조차 잘 모르던 시절, 협조와 조언을 아끼지 않은 회원들에 감사..

영 천 시 2022.07.22

6개 로타리클럽 수기령 일대 칡넝쿨 제거 봉사

“6개 로타리클럽 수기령 일대 칡넝쿨 제거 봉사” 국제로타리 3630지구 8지역 6개 로타리클럽은 15일 오후 화북면과 군위군 경계를 이루는 수기령에 집결, 칡넝쿨 제거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영천로타리클럽, 금호로타리클럽, 영천중앙로타리클럽, 목화로타리클럽, 서영천로타리클럽, 동영천로타리클럽에서 참가했다.

영 천 시 2022.07.22

하나승리교회 동네 어르신들에 음식 대접

“하나승리교회 동네 어르신들에 음식 대접” 고경면 창하리에 위치한 하나승리교회(목사 우기진)는 7월 11일 창하리 창굼경로당(회장 김영조)을 방문하고 경로당에 나오는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건강식인 한우가마솥국밥을 대접했다. 우기진 목사는 “이웃에 계시는 어르신들에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시라는 의미에서 작은 행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김영조 회장은 “어른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목사님의 고운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창희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7.22

고경면 상덕리 경로당 초복 행사

“고경면 상덕리 경로당 초복 행사” 7월 16일 초복을 맞아 고경면 상덕리 경로당에서는 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삼계탕이 먹음직스럽게 차려져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초복 삼계탕은 모든 노인정 어르신들에게 돌아갔다. 이명희 면장과 이진홍 고경농협 조합장도 함께 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구자훈 경로당 회장과 오원조 총무는 “부녀회원여러분의 도움으로 인삼을 듬뿍 넣어 정성을 들인 삼계탕을 먹으니 올여름 더위는 삭 가셨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2년 넘게 미뤄둔 행사가 이제 이뤄져 올해 무더위도 무사히 잘 넘기시고 모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윤수자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7.22

제원예술대학 동부동사무소 이전지 추천

“제원예술대학 동부동사무소 이전지 추천” o,,,제원예술대학 건물이 동부동사무소 이전지로 추천되기도. 이는 7월 13일 동부동 사무소에서 야사토지구획정리 사업과 관련한 공청회 자리에서 이 같은 이야기가 대두. 공청회에는 영천시의회, 시청 담당부서, 통장, 토지구획정리사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는데, 이중 한 참석자는 “토지구획정리 사업이 지지부진하고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보인다. 이 구역내 동부동 사무소 이전 부지가 있지만 마찬가지로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생각된다. 그래서 이곳 보다 제원예술학교 부지를 추전한다. 건물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안전 진단 후 이상이 없으면 나머지 공사하고 이전하면 가장 좋을 것 같다.”면서 “몇 해 전으로 기억한다. 제원예술학교는 지역 언론 등에서 ..

가 쉽 2022.07.22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제12차 영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원조) 양성 교육이 7월 13일 평생학습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은 첫째 시간이었으며, 오는 10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수료 후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마을평생교육지도사 2급 자격이 주어지며, 수료자들은 향후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지도사로 활동한다. 김병우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7.22

청통면 복지회관 증축, 농어촌공사 부실시공 지적

“청통면 복지회관 증축, 농어촌공사 부실시공 지적” 청통면 복지회관 증축 공사가 부실로 지어졌다는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 청통면 복지회관 증축(2층)은 농어촌공사 영천지사에서 하는 ‘기초생활 거점 육성사업’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공사기간은 2020년 8월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농림식품부 주관, 공모사업) 복지회관 2층 증축과 복지회관 앞 광장 무대 설치 등 2종의 공사가 진행되었다. 공사 발주는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 설계자도 농어촌공사 영천지사다. 현재 공사는 거의 완공 단계에 들었으며, 모두 완공해 영천시로 넘겨주면 된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공사 부실 문제가 지적되었다. 현재 복지회관 2층 증축에는 실내 벽에서 크고 작은 금이 간 부분이 십여 ..

영 천 시 2022.07.22

경북도, 수출물류비 최대 2500만원 지원- 50억원 투입, 유가․원자재가 등 수출비용 상승에 따른 기업 선제지원 -- 올해 수출선적 완료한 중소․중견기업의 해상․항공운임 등 지원 - - 도내 수..

경상북도는 글로벌 원자재 수급 불균형과 함께 지속적인 수출운임의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발생한 수출 물류비를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로 인한 고유가와 원자재 가격 급등, 해상․항공 고운임 등으로 지역 기업 수출제품의 원가 상승과 수출가격 경쟁력이 저하되는 악순환이 전망되고 있다. 이에 도는 올해 수출물류비 지원을 위해 지난해(40억원) 보다 10억원을 증액한 총 50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이 사업은 지역 사업장을 보유한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해상․항공 운임 ▷국내수출운송비 ▷수출국 내륙운송비 ▷국내외 창고보관비 ▷수출견본품 운송비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도는 코로나 위기가 발생한 2020년부터 수출물류비 지..

경상북도 2022.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