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8 9

저시력 장애인 안경 지원… 분기별 5명 대상 이화영 대구대 안경원 대표

저시력 장애인 안경 지원… 분기별 5명 대상 이화영 대구대 안경원 대표 대구대 안경원(대표 이화영)은 7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영천지역 저시력 장애인 12명에게 안경을 지원했다. 이번 안경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장애인의 눈 건강 증진을 위한 시력검사 및 안경지원 등 협력사업을 위해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후원협약을 체결하여 2020년부터 분기별 5명에게 대상으로 지원했으며 시력 측정검사를 통한 안경 및 돋보기를 후원하여 의료비 경감 및 장애인의 눈 건강을 증진에 기여하였다. 대구대 안경원 이화영 대표는 “안경사로 재능기부 및 봉사를 통해 저시력 취약계층 장애인의 눈 건강 증진을 도모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지원된 안경을 통해 세상의 밝고 환한 모습을 많이 담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2.07.18

철도공사 현장, 관내 공사시 반드시 영천시에 통보해야-사전 통보 했으나 시간이 오래돼, 담당 공무원들 적극적인 자세 필요

“철도공사 현장, 관내 공사시 반드시 영천시에 통보해야” “사전 통보 했으나 시간이 오래돼, 담당 공무원들 적극적인 자세 필요” 대형공사의 영천지역 공사시 영천시에 통보하는 제도가 유명무실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는 본지 지난 호 1면 철도공사 완산1고가 진입도로 포장 공사 및 인도 공사 보도에서 드러난 사실이다. 본지 보도를 접한 퇴직 공무원들은 영천시 관내에서 하고 있는 외부업체들의 공사는 철도, 고속도로, 국도를 막론하고 사전(설계 단계)에 영천시에 공문으로 공사 사항을 통보해야 하며, 통보하지 않는 현장에 대해선 담당 공무원 직권으로 통보하라는 공문을 보낼 수 있으며, 반드시 보내야 한다는 지적을 했다. 또한 시민들이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도로점용이나 도로굴착 등은 반드시 영천시에 통보하고 허가를..

영 천 시 2022.07.18

단포초, 흡연예방 마술공연 관람

단포초, 흡연예방 마술공연 관람 단포초등학교(교장 서영진)는 7월 1일 학교 강당에서 마술로 배우는 흡연예방 교육을 전교생이 함께 모여 관람했다. 극단 ‘블루아트 컴퍼니’에서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흡연예방 교육을 마술쇼와 결합하여 신기하고 이색적인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담배의 유해성분과 흡연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자료를 준비하여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었고, 재미있는 마술을 접목하여 보는 내내 신기하고 즐거웠다. 특히 학생이 직접 참여한 공중부양 마술 퍼포먼스는 학생들의 환호성과 감탄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전교생이 다 함께 한목소리로 평생 금연을 선서하였고 학생대표의 담배 부러뜨리기 퍼포먼스로 공연을 마무리 하였다. 서영진 교장은 “이번 흡연예방 마술공연..

영 천 시 2022.07.18

꽃뫼골, 학부모 목공체험 연수 개최

꽃뫼골, 학부모 목공체험 연수 개최 화산초등학교(교장정호엽)는 7월 5일 2022학년도 학부모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삶의 만족도를 높여 자녀들에게 심미적 감성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꽃뫼골’ 학부모역량강화 목공 체험 연수를 운영했다. 목공체험은 각자 취향에 맞는 도마를 제작해 보는 과정으로 학부모들의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생각을 디자인하여 목재의 크기를 직접 잘라보고 디자인한 작품을 기계로 테두리를 자르기도 하고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서 사포 작업도 하고 도마에 구멍도 뚫고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도마를 만들었다. 또한 오랜만에 학부모들의 모임이라 학교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사를 표현하는 기회도 장도 마련되었다. 정호엽 교장은 “코로나19로 학부모님들이 학교와의 의사소통이나 유대감이 많이 ..

영 천 시 2022.07.18

9대 영천시의회 신임의장단 지역 유관기관 방문 소통하는 의정활동 나서

9대 영천시의회 신임의장단 지역 유관기관 방문 소통하는 의정활동 나서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 제9대 전반기 신임 의장단은 7월 11일 관내 유관 기관 단체 및 언론사 등을 방문하며 제9대 영천시의회 의정활동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번 기관방문은 7월 4일 구성된 제9대 전반기 의장단을 소개하고 제9대 영천시의회의 의정활동 방향을 알리며 각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민신문을 비롯해 보훈단체협의회,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영천소방서 등 15개 기관 단체 및 언론사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의장단 소개 및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협조를 구했다. 하기태 의장은 “지역현안에 대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앞으로 제9대 의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정립..

영 천 시 2022.07.18

경북도서관, ‘공존과 화합’ 메시지를 전하다!- 7.15~29일, ‘빛으로 다가온 희망전’-- 5명의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함께 -- 명암 공간 구분, 소재 다양화 등 이색 연출...체험프로그램도 별도 진..

경북도서관은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도서관 기획전시실(2층)에서 ‘빛으로 다가온 희망’을 주제로 발달장애 아티스트 작품전을 개최한다. 도서관이 앞서 몇 차례 진행한 전시에서 동물‧예술‧보훈 등 다양한 주제‧콘셉트를 선보인 만큼, 이번 전시는 ‘공존과 화합, 빛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발달장애 아티스트 5명(김태호, 김태환, 양서연, 이규재, 조태성)의 회화 작품 중 19점이 전시되며 이색적인 연출로 도민 관심도와 접근성을 높였다. 전시실은 조명을 활용해‘밝고 어두운’2개의 공간으로 분리하고, 각각의 공간에 전혀 다른 재질인‘액자와 LED라이트박스*’로 제작된 작품들로 디자인됐다. * Led라이트박스(Led light box)-광고 등에 흔히 쓰이며, 명도면에서 높은 ..

경상북도 2022.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