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2 10

경북도, 산림복지 공모사업에 총력 대응-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3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추진 - - 지난해 6개 시군 선정, 11억100만원 기금 사업비 지원받아

경상북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녹색자금 지원 공모사업 준비에 들어간다. 이 사업은 복권기금의 사회적 가치제고를 기본방향으로 탄소중립 등 정부의 핵심정책에 부합하고 산림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이달 1일부터 29일까지 사업공모를 공고했다. 접수기간은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이다. 이번 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 계층이 생활하거나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및 특수학교 내 공간에 대해 숲을 조성하는 ‘복지시설 나눔숲’사업에 개소 당 2억원까지 지원된다. 또 보행 약자층의 안전한 산림체험활동을 돕는 무장애 나눔길, 무장애 도시숲 조성사업은 개소 당 최대 20억까지 지원 가능하며 이달 18일부터 공모가 시작된다. ※ 상세일정은 한국산림복지진..

경상북도 2022.07.12

경북도, 관광두레 신규 5개 지역 주민사업체 모집- 8월 25일까지 의성․영양․칠곡․봉화․울진 등 5개 지역 대상 모집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의 관광산업을 회복하고 창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두레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공동체 중심의 관광 관련 사업체를 육성․지원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공동체 문화인 ‘두레’를 ‘관광’에 결합한 것으로 관광은 비즈니스를 의미하고 두레는 주민사업체를 뜻한다. 이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기간은 내달 25일까지이다. 신청대상은 식음, 숙박, 기념품 등 관광사업분야의 창업 및 창업 후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3인 이상이 참여하는 주민공동체와 사업체이다. 선발지역은 의성, 영양, 칠곡, 봉화, 울진 등 5개 관광두레 신규 선정지역이다. 선정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심사 및 발표평가 후 종합심의..

경상북도 2022.07.12

경북도,‘경북 명장의 전당’헌액대상자 모집- 도청 동락관 1층에 명장의 전당 조성 -- 도내 대한민국명장, 국가품질명장, 경북최고장인 대상 - - 8. 1~12일까지 방문, 우편 등으로 접수 -

경상북도는 기술발전을 견인한 숙련기술인의 예우와 자긍심 고취, 도민과의 소통을 위한 공간 조성을 위해 ‘경북 명장의 전당’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명장의 전당’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숙련기술인을 대상으로 이들의 업적을 홍보하고 명장의 삶을 알리는 공간이다. 명장의 전당을 운영하고 있는 타 지역 사례로는 경기(10년), 울산(12년), 광주․대구(21년) 등이 있다. 명장의 전당에 헌액될 수 있는 자격은 대한민국명장, 국가품질명장, 경상북도 최고장인에 선정된 기술인으로, 공고일(7월 11일) 현재 3년이상 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사업체에 종사하고 있으면 된다. 명장의 전당에 헌액되기를 희망하는 명장․장인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소정의 서류를 작성해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접수처 ..

경상북도 2022.07.12

경북도, 원숭이두창 확진검사 실시 -보건환경연구원, 7월 11일부터 유전자검출 신속 진단 -

경상북도는 도내 원숭이두창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11일부터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자체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연구원은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하는 원숭이두창 검사법 교육을 이수하고 검사능력 평가를 통과했다. 확진기관 인증을 받아 도내 의심환자 발생 시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 원숭이두창 검사는 피부병변액, 가피, 혈액, 구인두도말 등 의심환자에서 채취된 검체를 실시간 유전자검출검사법으로 신속 진단한다. 연구원에서 실시한 첫 양성 판정에 한해 질병관리청 검증을 받고, 이후 검사 결과에 대해서는 연구원에서 최종 확진한다. 원숭이두창은 지난 7일 현재 영국, 스페인, 독일 등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총 61개국에서 7149명이 확진됐다. 아시아 지역 발생은 국내 확진 1명을 포함해 싱가포르, 대만 ..

경상북도 2022.07.12

경북농기원, 시군 농업기술센터 직원 대상 전문역량 강화 훈련- 연구사-시군센터 직원 분야별 맞춤형 훈련 실시 -- 경산시, 대구 달성군 등 11개 센터 34명 대상 9개 분야 전문 교육

경북농업기술원은 11일 본원 4층 영상회의실에서 칠곡군, 경산시, 대구 달성군 등 시군센터 직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훈련 설명회를 갖고 1회 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경북․대구의 11개 시군센터와 연구개발국 직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교육 훈련의 취지와 목적, 세부일정을 설명하고 해당 교육 부서의 연구 장비와 설비, 강사 등을 소개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 6월 대구․경북의 23개 시군센터를 대상으로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대구․경북 시군 농업기술센터 연구․지도직을 대상으로 교육하며 도 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에서 주관한다. 훈련내용은 스마트팜, 채소 병해충 현장진단, 포도 육종 및 재배관리기술, 토양분석 및 현장진단, 농식품 가공 기술 등 9개 분야이다. 경산시, 칠곡군, 구..

경상북도 2022.07.12

㈜오요리아시아, 제4회 전준한 사회적경제 대상 차지-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선구자, 목촌 전준한 선생의 협동과 연대 정신 계승 -- 아시아 빈곤 여성 및 지역주민의 사회·경제적 자립 지원 공..

경상북도는 지난 10일 오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전준한 사회적경제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준한 사회적경제 대상은 민간주도의 협동조합을 설립한 전준한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 전국의 사회적경제인들을 격려하고자 2018년에 시작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광은 오요리아시아에게 돌아갔다. 오요리아시아는 2012년 법인 설립 이후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회적기업의 교육 및 컨설팅, 마케팅 전략 개발에도 힘써 왔다. 또 일자리 창출을 통해 아시아 빈곤 여성 및 청년, 지역주민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지원해 오면서 이번 시상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이 기업은 2014년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아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경상북도 2022.07.12

경상북도 인사위원회 심의 결과

인사위원회 심의 결과 (2022년 7월 11일, 총 13명, 가나다 順) □ 승진 : 13명 ◆ 3급 승진 및 전보 : 2명 ▷영천부시장 설동수(7. 15.字) ▷영주부시장 송호준(7. 15.字) ◆ 행정5급 → 4급 : 6명(직급승진5, 직무대리1) ▷과학기술정책과 김미경 ▷환경정책과 윤병기 ▷감사관실 윤성용 ▷자치경찰정책과 장미정 ▷아이세상지원과 한영희 ▷동해안정책과 신재일(직무대리) ◆ 공업(전기)5급 → 4급 : 1명 ▷에너지산업과장 직무대리 류시갑 ◆ 공업(화공)5급 → 4급 : 1명 ▷맑은물정책과 정광호 ◆ 시설(지적)5급 → 4급 : 1명 ▷토지정보과 서보영 ◆ 농업연구관 직위승진 : 1명(과장급) ▷농업기술원 유기농업연구소장 박석희 ◆ 환경연구관 직위승진 : 1명(부장급) ▷보건환경연구원 ..

경상북도 2022.07.12

서경덕 교수, 세계김치연구소 '글로벌 홍보대사' 맡는다

서경덕 교수, 세계김치연구소 '글로벌 홍보대사' 맡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는 김치산업 진흥과 글로벌 문화 확산을 위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글로벌 홍보대사'로 11일 위촉했다. 지난 28년간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왔던 서 교수는 뉴욕타임스 등 세계적인 유력 매체에 김치 광고를 시리즈로 게재하는 등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김태호 PD, K팝 그룹 몬스타엑스 등과 함께 김치의 역사편, 문화편, 세계화편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각각 제작하여 전 세계 누리꾼에게 김치를 널리 알려 왔다. 이에 세계김치연구소는 최근 중국의 '김치공정'에 맞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서 교수를 글로벌 홍보대사로..

전국 이슈 2022.07.12

수확한 보리 보육기관 전달 금호강 둔치 내 보리수확

수확한 보리 보육기관 전달 금호강 둔치 내 보리수확 영천시는 금호강 둔치 내 식재된 보리를 수확하여 관내 보육기관(경북영광학교 아가페선교타운)에 전달했다. 보리밭은 금호강 둔치 꽃밭 일원 영동교에서 영화교 사이에 1300㎡(약 400평)로 조성되어 겨우내 삭막했던 산책로 주변에 푸른 싹을 틔우며 봄꽃이 피기 전까지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 장소이다. 영천시는 6월 2일 보리 베기를 통해 겉보리 500kg을 수확해 보리쌀과 보리 튀밥으로 가공해서 전달했으며 보육기관 측에서는 “올여름 아이들에게 좋은 간식으로 사용하겠다며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보리 베기를 한 곳의 토양을 정비하여 가을의 대표 꽃인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했다.

영 천 시 2022.07.12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상향식 도시재생사업 추진

완산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상향식 도시재생사업 추진 영천시 완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완산 중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 공유회’가 6월 29일 완산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성과 공유회는 주민공모사업의 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참여자들의 자긍심 고취 및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됐으며 참여팀과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팀은 2021년도 상반기에 진행된 △두드림 인성교육원(강연 및 심리치료) △우리동네 청춘 사진관(어르신 사진) △노래따라 세월따라(노래교실) 3팀과 21년도 하반기부터 22년도 6월까지 진행된..

영 천 시 2022.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