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6 11

청통중, 고정욱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청통중, 고정욱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청통중학교(교장 박현동)는 6월 27일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작가로 알려진 고정욱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돈의 의미와 책임감 있는 인생’이라는 주제로 작가의 책 두 권을 읽은 후 독후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질의응답 형식의 강연회를 통해 생동감이 넘쳤으며 장애를 딛고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작가로서 행복한 삶을 살고있는 작가의 모습과 유머 있는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달콤한 성장과 감동을 주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책을 읽고 중요한 장면을 웹툰으로 제작하는 활동을 통해 나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 천 시 2022.07.06

고경초등, 감자수확 체험학습 가져

고경초등, 감자수확 체험학습 가져 고경초등학교(교장 석장근)는 6월 29일 교내 Eco 텃밭에서 심은 감자를 수확하는 ‘나는야 감자 농부’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탄소중립 및 환경생태교육의 일환으로서 이른 봄 씨감자를 텃밭에 파종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흙을 고른 뒤 감자를 심고, 자라난 새순 주변의 풀을 관리하는 시간을 거쳐 맞게 된 수확의 자리엔 학생들의 탄성과 웃음을 자아내는 크고 탐스런 감자가 가득 자리하고 있었다. 학생들은 스스로 각자의 역할을 나누어 감자 줄기 걷어내는 일과 감자 캐기, 캐낸 감자를 한데 모아 바구니에 담는 일들을 열심히 해나갔다. 석장근 교장은 “식물을 심고 가꾸는 기쁨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일 년 내내 땀 흘려 일하시는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소중..

영 천 시 2022.07.06

2022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풋살 남중부 부문 우승

2022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풋살 남중부 부문 우승 영천교육지원청 주최로 개최된 학교스포츠클럽 풋살 경기에서 금호중학교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2022년 6월 4일(토)과 6월 25일(토) 양일에 걸쳐 진행된 경기에서 영안중학교를 상대로 7:0으로 승리하였고, 영동중학교와 영천중학교를 각각 2:0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였다. 금호중학교 풋살팀(박현중FC) 주장인 박현중 학생은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준비하면서 후배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서도 즐기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처음 참가한 풋살 대회이지만 주저함 없이 각자가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여 우승이라는 소중한 성과를 이끌어 낸 우리 학생들에게 아..

영 천 시 2022.07.06

북안초,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실시

북안초,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실시 북안초등학교(교장 이강수)는 6월 21일 학교 도서관에서 전 교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날 컨설턴트로는 경상북도교육청 학교폭력심의위원회 박수 교감(영화초)을 초빙하여 ‘학교폭력 발생시 사안처리 절차’를 중심으로 주제 강의를 실시하였다. 컨설팅에서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한 사례들로 학교폭력 유형을 살펴보며 학교폭력을 정의하고, 학교폭력 발생 시 교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안처리 방법을 안내해 주었다. 학교폭력 발생 시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통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 수 있음을 강조하며 학교폭력의 발생 초기부터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격려하..

영 천 시 2022.07.06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위·수탁 계약 체결 구미대학교 5년간 위탁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위·수탁 계약 체결 구미대학교 5년간 위탁 영천시는 구미대학교와 6월 24일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운영을 위한 위·수탁 계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3월 전국을 대상으로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모집 공고해 5월 수탁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사업 운영계획, 실적, 전문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구미대학교가 최종 선정됐다.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구미대학교는 구미 선산청소년수련관, 대구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등 위탁운영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학교법인으로 7월 1일부터 5년간 위탁운영을 맡게 됐다. 또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센터장 전임으로 청소년 상담 업무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

영 천 시 2022.07.06

운주산자연휴양림 물놀이장… 7월 8일부터 개장 11시부터 오후 5시 무료 운영

운주산자연휴양림 물놀이장… 7월 8일부터 개장 11시부터 오후 5시 무료 운영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내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을 2년 만에 재개한다. 공단은 개장을 앞두고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관정을 보수하고 물놀이장 바닥, 주변을 정비하는 등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살피고 있다. 하계 성수기 중 42일(7월 8일~8월 24일) 동안 휴양림(숲속의집 휴양관 야영데크) 당일 이용객에 한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고 매주 목요일은 시설 정비 등을 위해 휴장한다. 물놀이장은 200㎡ 규모의 소형 풀장으로 수심을 약 60㎝로 유지해 어린이와 유아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샤워장, 탈의실 같은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한, 이용객들이 쾌..

영 천 시 2022.07.06

야사~망정 간 등산로 정비 안내표지판 설치 주민편의 도모

야사~망정 간 등산로 정비 안내표지판 설치 주민편의 도모 영천시 동부동 행정복지센터는 야사~망정 간 등산로에 낡은 평상과 안내 표지판을 새로이 설치해 등산객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로 이용할 수 있게 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부동은 등산로 이용 시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경우 에티켓 홍보에도 나섰다. 배설물 직접 수거, 목줄과 입마개 착용하기 등 반려동물 주인들이 지켜야 할 사항들을 꼭 준수해 주기를 등산객들에게 당부했다. 김명규 동부동장은 “등산로에 편히 쉴 쉼터가 부족했는데 이번 시설물 설치로 주민 편의를 제공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깨끗한 등산로를 위해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의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영 천 시 2022.07.06

“무료환승 감사합니다”… 권영진 시장 감사패 전달 대구~영천 대중교통 무료환승

“무료환승 감사합니다”… 권영진 시장 감사패 전달 대구~영천 대중교통 무료환승 영천시는 6월 28일 대구광역시청을 방문하여 대구~영천 대중교통 광역 무료 환승 시행으로 시민 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대한 10만 영천시민의 고마운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에게 전달했다. 대구~영천 대중교통 광역 무료 환승은 10만 영천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2018년 10월 영천시가 대구시에 직접 건의하여 그해 12월 무료 환승 협약을 체결, 2019년 8월 무료 환승이 전격적으로 시행되었다. 지역 간 상생협력과 공동발전 실현을 위한 대구~영천 대중교통 광역 무료 환승 시행으로 교류 확대는 물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구?영천은 공동생활권으..

영 천 시 2022.07.06

청통 한마음 작은음악회하늘바다 동호회 주최

청통 한마음 작은음악회 하늘바다 동호회 주최 하늘바다 동호회는 6월26일 청통면종합복지회관 마당에서 청통면민 한마음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권상철 단장을 비롯한 회원과 청통면내 회원 20여명이 색소폰, 기타, 키보드 등으로 노래와 연주로 공연을 하여 무더운 날씨에 힘든 면민들을 즐겁게 하였으며, 면민들의 신청곡을 받아 흥을 한껏 북돋우어 주었다. 하늘바다 동호회는 포항에 근거지를 두고 있으며 경주와 청통 등 전체 회원들이 재능기부를 하고 발표회 및 봉사활동을 하며 김종암 회원(청통면 전 부면장)의 요청으로 청통면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다. 특히 이병주 청통면이장협의회장과 김종암 전 부면장이 색소폰 연주를 하여 관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다음 행사는 군위군 삼국유사면에서 봉사할 예정이다. 정선득 시..

영 천 시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