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27 10

영천중, 평화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

영천중, 평화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 영천중학교(교장 김미라)는 2022 평화통일교육 현장체험학습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7월 19, 20일 양일간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일대에서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평화와 공존을 지향하는 미래 세대로서 분단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통일 역량을 함양하고, 평화와 통일의 시대를 열어갈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평화 감수성을 양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분단의 길목에서 통일을 가슴에 품다’라는 주제 아래 강원도 고성의 민통선을 통과하며 느꼈던 긴장감은 분단의 아픔을 다시 생각하기에 충분했다. 통일전망대에서 DMZ(비무장지대)를 바라보며 통일은 한민족에게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문제임을 인식하고 한반도 역사가 다시 하나로 회복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품게..

영 천 시 2022.07.27

“생일 축하해”… 고경초등 특색 있는 사업

“생일 축하해”… 고경초등 특색 있는 사업 고경초등학교(교장 석장근)는 7월 21일 학교 강당에서 1학기 마지막 날을 맞이하여 1학기 생일을 맞은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생일을 맞은 친구들을 축하해주는 행사는 고경초등의 수년간 이어져오고 있는 특색 교육 활동이다. 이를 통해 주인공이 된 친구들은 자존감이 향상되며, 서로 축하해주며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으며 또래 관계를 회복하는 좋은 시간이 되고 있다. 2학년 담임교사는 “평소에 학생들이 같은 또래들끼리 생일 축하주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학교에서 교사들과 학생들이 한데 어울려서 축하를 해주고 축하를 받는 모습을 보니 학생과 교사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기억을 가질 기회가 되는 것 같아서 매우 뿌듯하고 보람찼다.”고 말하..

영 천 시 2022.07.27

야생 멧돼지 잡아주세요 청통면 등 피해농가 많아

야생 멧돼지 잡아주세요 청통면 등 피해농가 많아 청통면 일부농가는 야생유해동물인 멧돼지로 인하여 피해를 입고 있다. 특히 수확을 앞둔 과일밭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농민들의 가슴을 멍들게 하고 있다. 청통면 우천리 79번지 복숭아밭은 나뭇가지를 송두리째 꺾고 짓밟아서 엉망진창을 만들어 한해 농사뿐만 아니라 과일나무 회생이 불가능해 보였다. 예전에 청통면의 여성농업인이 밭일을 마치고 오던 중 멧돼지를 만나 피하려다 넘어져 팔이 부러지는 부상을 입어 유해 야생동물 피해 보상금도 받은바 있다. 피해가 큰 김종철 씨는 “번식력이 아주 강한 멧돼지는 호랑이나 야생 들개 같은 천적이 없기에 유일한 퇴치 방법은 포수를 이용하는 것 뿐이다”며 “피해를 입는 농민들은 위해서 하루 빨리 멧돼지를 처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영 천 시 2022.07.27

서부동 경로당 사랑전달… 감자·커피 제공 정두한 효성이용소 대표

서부동 경로당 사랑전달… 감자·커피 제공 정두한 효성 이용소 대표 영천시 서부동 소재 효성 이용소 정두한 대표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16개 경로당에 감자 10kg 50상자와 커피 20상자(200만원 상당)를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정두한 대표는 영천시 자연보호협의회 부회장으로 매년 경로당 회원들을 위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병원 무료이발, 교통봉사 등 이웃을 돕는 데 늘 앞장서고 있다. 정두한 대표는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나 죄송하다.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해 지금처럼 봉사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강대활 서부동장은 “매년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정두한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서부동의 산증인이신 어르신을 더 공경할 수 있는 시책들을 펼 수 있..

영 천 시 2022.07.27

농지은행사업비 상반기 80%집행… 지역농업인 지원 농어촌공사 영천지사

농지은행사업비 상반기 80%집행… 지역농업인 지원 농어촌공사 영천지사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지사장 이관우)는 7월 18일 2022년도 농지은행사업 예산을 전년보다 48% 증액된 124억원 확보하고 상반기에 83%(103억)를 달성했다. 올해 예산 124억원 중 부채가 많은 농가를 지원하는 경영회생사업 44억원, 고령 농업인의 농가의 농지를 매입하여 창업농·2030세대에게 임대 지원하는 공공임대용 매입비축사업 59억, 60세 이상 고령농업인의 농지를 담보로 안정적인 노후생활 자금을 지원하는 농지연금사업 18억원, 그 외 농지매입등 자금에 3억원이 투입되어 지역 농업인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농어촌공사 영천지사는 앞으로 2022년 농지은행 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하여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증대 및 안정적인 농업..

영 천 시 2022.07.27

영천청소년 문화교류… ‘청소년Y놀이터’ 행사 영천YMCA, 3가지 테마 구성

영천청소년 문화교류… ‘청소년Y놀이터’ 행사 영천YMCA, 3가지 테마 구성 영천YMCA(이사장 김순호)는 7월 16일 영천시민회관 전정에서 영천지역의 청소년문화교류를 위한 ‘청소년Y놀이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영천청소년YMCA동아리 회원들로부터 직접 기획되었으며 청소년 욕구조사와 환경보호 캠페인,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한 놀이문화체험, 무료간식나눔 등 3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었다. 지역의 청소년들은 청소년Y놀이터 행사에 참여하여 학업스트레스 정도와 지역에서 하고픈 활동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환경보호캠페인으로 일회용컵 찬·반 여부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DIY텀블러만들기를 통해 환경보호실천을 약속하였다. 또한 전통놀이체험과 먹거리 나눔을 통해 건전한 청소..

영 천 시 2022.07.27

북안면 따숨가게 8호점… 대구할인마트 현판식 나눔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

북안면 따숨가게 8호점… 대구할인마트 현판식 나눔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 북안면(면장 윤동훈)은 7월 20일 북안면 제8호 따숨가게에 참여하는 대구할인마트(대표 이승용)가 매월 소액의 상품권 발행에 동의해 따숨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따숨가게는 지역 내 식당, 커피숍 등에서 신청하면 북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무상 이용 쿠폰을 발행하며 북안면 따숨가게 참여업체는 식당, 콩나물 공장, 커피숍, 할인마트 등 다양하다. 참여업체는 따숨가게의 사업내용을 이해하고 선뜻 참여하여 매월 지속적으로 따숨쿠폰을 발행하고 있다. 이승용 대표는 “늘 마음속에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은 마음이 있다. 따숨가게 이외에도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었지만 따숨가게 참여는 지역 주민을 직접 도울 수 있어서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2.07.27

수확직전 복숭아에 영양제 종류 썩어 친 후 4천 평 복숭아 밭 다 썩어- 평균 6천만 원 소득 순식간에 사라져, 농협에서 받은 칼슘제 원인규명 주장

“수확직전 복숭아에 영양제 종류 썩어 친 후 4천 평 복숭아 밭 다 썩어” “평균 6천만 원 소득 순식간에 사라져, 농협에서 받은 칼슘제 원인규명 주장” 오랜기간 복숭아 농사를 지어온 농민이 농협 경제사업장에서 주는 영양제 일종을 다른 농약과 썩어 뿌린 뒤 복숭아가 다 썩는 현상이 일어나 올해 농사를 완전 망쳤다. 고경면 거곡로 일대(대의리)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농민 허모씨는 복숭아 품종(그래이도, 조생황동 등 2개월간 수확하는 다품종)을 26년간 지어오고 있었으며, 매년 복숭아 가격을 잘 받아 복숭아 농사에는 전문가다. 그런데 7월 6일, 중순부터 수확을 앞두고 복숭아 밭에 농약 3종과 함께 경제사업장에서 준 영양제 일종인 칼슘제를 썩어서 복숭아 밭 2곳(큰밭 3000평, 작은 밭 900평)에 모두 ..

영 천 시 2022.07.27

영천서, 불법촬영 합동점검 합동 점검반 구성, 점검 실시

영천서, 불법촬영 합동점검 합동점검반 구성, 점검 실시 영천경찰서(서장 민문기)는 7월 21일 영천역을 시작으로 임고 강변공원, 신녕 치산계곡 등 피서지·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화장실과 탈의실 불법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했다. 합동점검반은 불법촬영 등 성범죄 취약지역에 불법 카메라 설치여부 및 비상벨 등 작동여부를 점검하고 시인성 있는 장소에 경고 스티커를 부착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영천경찰서는 8월 21일까지 하계기간 성범죄 예방을 위하여 정기점검 및 취약지역 집중점검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 민문기 영천경찰서장은 “불법카메라 등 성범죄 발생시 반드시 112로 신고를 부탁한다”며 “영천시민과 영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행복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영천경찰서가 성범죄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

영 천 시 2022.07.27

배워서 활용하는 공학 도구 활용 수학 수업- 경북교육청, 수학적 모델링과 공학 도구 활용 직무연수 실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양일간 칠곡수학체험센터에서 중등 수학교사 30명을 대상으로‘수학적 모델링과 공학 도구 활용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수업을 설계하는 단계부터 다양한 공학적 도구를 적용해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실제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첫 번째 강의‘수학적 모델링 활동과 모델링 문제 만들기 실습’에서는 실습을 통해 수학적 모델링의 의미를 이해하고 학교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진‘GSP 이해와 활용’,‘Algeomath 이해와 활용’강의에서는 자와 콤파스를 이용한 작도와 그 응용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도형의 기본적 성질을 살펴보고 대수와 기하를 위한 웹 기반..

경상북도 2022.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