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제원예술대학 동부동사무소 이전지 추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7. 22. 14:00
반응형



“제원예술대학 동부동사무소 이전지 추천”


o,,,제원예술대학 건물이 동부동사무소 이전지로 추천되기도.
이는 7월 13일 동부동 사무소에서 야사토지구획정리 사업과 관련한 공청회 자리에서 이 같은 이야기가 대두.


공청회에는 영천시의회, 시청 담당부서, 통장, 토지구획정리사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는데, 이중 한 참석자는 “토지구획정리 사업이 지지부진하고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보인다. 이 구역내 동부동 사무소 이전 부지가 있지만 마찬가지로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생각된다. 그래서 이곳 보다 제원예술학교 부지를 추전한다. 건물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안전 진단 후 이상이 없으면 나머지 공사하고 이전하면 가장 좋을 것 같다.”면서 “몇 해 전으로 기억한다. 제원예술학교는 지역 언론 등에서 정부의 노후 건물 방치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알고 있다. 당시는 20년 이상 방치된 건물이 해당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중 제원예술학교가 포함됐다. 이는 건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기에 정부에서 선정한 것이다. 잘 생각해서 제원예술학교로 추진하면 여러 가지로 좋을 것 같다. 동사무소 뿐 아니라 동 행정과 밀접한 각종 단체 등이 다 입주해도 좋을 것 같다.”고 강조.


한편, 제원예술학교는 2015년 국토교통부 선도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전국 4곳), 건물 정비가 될 것(본지 2016년 1월 4일자 897호 보도) 으로 보였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업 자체가 유야무야 오늘에 이르고 있기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