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15 9

대한불교조계종 전국여성불자회 이연화 수석부회장 임명

“대한불교조계종 전국여성불자회 이연화 수석부회장 임명” 대한불교조계종 전국여성불자회가 창립법회를 가지고 출범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전국여성불자회(회장 김의정 조계사 신도회장)는 6월 23일 조계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창립법회를 가지고 김의정 회장을 전국여성불자회 초대회장, 이연화 전)은해사 신도회장(천마관광대표)이 ‘대한불교조계종 전국여성불자회 수석부회장으로 임명됐다. 이연화 수석부회장은 "한국불교에 여성 불자들이 기여한 점은 여러 가지로 많다.”면서 “앞으로 회원들과 단합해 한 목소리를 내며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을 대자대비한 마음으로 보듬어 가고 초대 회장님을 중심으로 전국을 불법홍포(널리 알리는)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했다.

영 천 시 2022.07.15

유해외래어종 잡기 낚시 대회

“유해외래어종 잡기 낚시 대회”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외래유해어종들이 강 또는 못 등 곳곳에서 살고 있는 가운데, 언론사에서 유해외래어종 잡기대회가 개최된다. 경북도민일보는 오는 16일 토요일 오전 7시부터 북안면 도유지 저수지에서 유해외래어종 잡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참가자들에겐 1등부터 10등까지 상품과 상금(1등 50만 원)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영천시가 주최하고 환경부 경상북도 등에서 후원한다.

영 천 시 2022.07.15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 총회 및 한마음 큰잔치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 총회 및 한마음 큰잔치” 전국영천시향우연합회 2022년 정기총회 및 한마음 큰잔치가 9일 오전 영천 스타컨벤션에서 정병호 전국영천시향우회연합회장과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 시장 및 재경영천향우회장 각지역 영천향우회장, 관개 기관단체장 전국각처에 있는 많은 향우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김남칠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7.15

자서전 출판 두고 찬반 의견

“자서전 출판 두고 찬반 의견” o...박진규 전 영천시장의 자서전 '소설같은 인생80년‘ 이 출간, 언론을 통해 사람들에 공개되자 자서전 출판을 두고 사람들이 찬반으로 왈가왈부. 자서전 출판을 찬성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생활사를 정리 기록하는 의미에서 좋은 것이다. 그래야 2세들도 보고 아버지의 생활과 삶을 엿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집안의 뿌리를 이어가는 중심점이 될 수 있어 좋을 것이다.”면서 “누구나 삶에 대한 솔직하고 사실적인 이야기를 기술하면 된다. 아주 쉽게 책을 펴낼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라 자서전 출판을 여러 사람들에 권유하기도 한다.”고 찬성. 이와는 반대의 입장에 있는 사람들은 “최근 행정에서 퇴직한 사람들의 자서전 책이 나와 읽어보기도 했다. 너무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해 별 의미..

가 쉽 2022.07.15

신녕 화산 마늘작목반 창녕농협 마늘 경매 견학

“신녕 화산 마늘작목반 창녕농협 마늘 경매 견학” 신녕면과 화산면의 마늘작목반원들은 농협에서 주관하는 창녕농협 마늘 경매 시장 견학을 다녀왔다. 지난주에 실시된 2곳 견학에는 이한진 신녕면장과 이구권 신녕농협조합장, 신녕농협 마늘관리위원들, 신녕면 마늘작목반과 김동현 화산면장과 정낙온 화산농협조합장, 화산면 마늘작목반 회원들이 참가했다. 창녕농협은 7월 1일부터 올해 생산된 마늘 첫 경매를 시작했으며, 창녕농협 외 4곳의 농협 경매장에서도 마늘 경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창녕의 마늘 경매는 영천시의 농산물 도매시장에서 과일 경매가 진행되는 것과 거의 비슷하다. 창녕의 마늘 경매가는 kg당 5천 원에서 6천 원 초반대까지 형성되고 있다. 그러나 영천의 마늘 수매가는 지난해부터 변경, 정해진 수매가로 수매하는..

영 천 시 2022.07.15

경북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5명) 우수팀(1팀) 선발- 지방시대 선도하는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에게 파격 인센티브 부여 -- 도민들의 체감도가 높은 우수사례 홍보,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

경상북도는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과 우수팀 1팀을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도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평가·선발했다. 창의성과 전문성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도민의 편익증진에 기여도, 체감도와 만족도가 높은 사례를 중심으로 적극행정지원위원회(위원장 행정부지사)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는 식품의약과 신경섭 주무관(보건6급), 농업정책과 정영락 주무관(농업6), 건축디자인과 한은정 사무관(시설5급), 축산정책과 이정석 주무관(농업7), 해양수산과 박원상 사무관(행정5급)을 선발했다. 또 우수팀은 사회복지과 법인시설지원팀을 선발했다. 우수공무원·우수팀으로 선발된 직원들의 공적을 살펴보면, 식품의약과 신경섭 ..

경상북도 2022.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