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01 9

경북도, 7월 1일부터‘공공심야약국’시범 운영- 공공심야약국 7개소(도심형 5, 비도심형 2) 선정 -- 연중무휴,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운영 -

경상북도는 7월 1일부터 연말까지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공공심야약국’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공심야약국은 의료 취약시간대인 휴일과 심야시간대에 지역주민이 의약품 구매 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약사에게 복약지도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약국을 말한다. 심야시간대 약국 운영의 필요성이 꾸준히 요구돼 왔지만 이용인원이 적고 인력채용의 어려움과 재정부담 등으로 운영되지 못했다. 그간 경북도는 보건복지부에 공공심야약국 운영비 지원을 지속해서 요구해 왔으며, 올해 국비 지원으로 시범 운영(전국 62개소)하게 됐다. 공공심야약국은 7개 약국이 운영되며 인구 10만명을 기준으로 10만명 이상의 도심형과 10만명 미만의 비도심형으로 구분된다. 먼저, 도심형 지역은 포..

경상북도 2022.07.01

영천중앙로타리클럽, 이창희 회장 취임

“영천중앙로타리클럽, 이창희 회장 취임” 국제로타리 3630지구 영천중앙로타리클럽 2022-23년도 회장 및 임원 이·취임식이 21일 수덕빌딩 연회장에서 1백여명의 전 현직 회원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창희 신임회장은 “‘봉사로 삶의 변화’를 테마 아래 중앙클럽은 최우수클럽이라는 업적을 남겼다. 이번 회기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찾는 봉사활동과 다문화 가정을 초청해 함께하는 한마음 축제도 계획하고 있다.”면서 “화합과 내실을 튼튼히 하는 즐거운 봉사활동을 통해 중앙로타리의 위상을 드높여 나가겠다.”고 인사했다. 이임하는 서원기 회장은 “1년간 봉사활동을 위해 성원을 아끼지 않은 회원분들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조영제 영천시의회 의장, 이갑균 영천시의회 ..

영 천 시 2022.07.01

영천문화원 봉사단, 문화 봉사활동

영천문화원 봉사단, 문화 봉사활동 영천문화원 봉사단(단장 신정민)은 25일 오전 북안면 노계문학관을 방문하고 노계 문학에 대한 의미를 해석한 뒤 문학관 주변과 도계서원에서 쓰레기 줍기 등 정화활동을 펼쳤다. 영천문화원 봉사단은 문화 유적지를 찾아서 유적지의 뜻을 새긴 뒤 봉사를 활동을 펴오고 있다. 김병우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7.01

오토바이 단속은 불가능한지

“오토바이 카메라 단속은 불가능한지” o...오토바이 카메라 단속은 불가능한지를 시민들이 종종 묻곤 하는데, 이는 오토바이가 도로에서 무법으로 운행되고 있는 모습을 자주 목격했기 때문. 특히 최근 들어 오토바이 배달업이 성행을 이루자 너도나도 오토바이 배달업 종사를 희망하거나 배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점점 더 큰 문제를 야기. 자동차 운전자들은 “신호대기에서 신호를 기다리다 보면 어느새 옆에서 튀어 나온 오토바이가 신호를 무시하고 질주한다. 이런 모습은 한 두 번이 아니다. 그리고 질주하는 맞은편에는 신호위반 단속 카메라가 있으나 무용지물이다. 오토바이 번호판이 뒤에 있기 때문이다.”면서 “전에는 오토바이도 단속 카메라에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최근 알고 보니 번호판이 모두 뒤에서..

가 쉽 2022.07.01

이마트 오픈과 동시에 포겟몬빵 사러 아이 어른 인산인해

“이마트 오픈과 동시에 포겟몬빵 사러 아이 어른 인산인해” 어린시절 추억을 되살리는 포켓몬빵 구매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포켓몬빵은 어린시절 추억을 생각하게 하는 빵인데, 빵 속에 들어 있는 캐릭터인 스티커를 모은 생각에 올해 초부터 다시 포켓몬 빵을 찾고 있다. 포켓몬빵 사러 온 시민들이 이마트 입구와 빵코너 앞에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는 전국적인 현상인데,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포켓몬빵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다 포켓몬빵이 들어오면 언제 알고 찾아 오는지 소비자들이 아침 일찍 입구에서 기다리는 등 포켓몬빵 사기 전쟁을 치르고 있다. 영천에서 이런 현상은 이마트를 제외하고는 잘 볼 수 없는 실정이나 이마트에서는 종종 긴줄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6월 21일과 일요일인 26일 오전 1..

영 천 시 2022.07.01

경북도, 지진으로 인한 댐붕괴 상황 도상훈련 실시- 28일‘지진’대비 지진 대응 및 임무․역할 점검 훈련 실시 -- 경북지방경찰청, 수자원공사, 농어촌공사와 협업 재난대응 역량 강화 -

경상북도는 지난 28일 도청 충무상황실에서 지진 재난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기관 및 담당자의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진 대응 및 임무․역할 점검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청 재난안전상황실과 시군 재난상황실에서 영상회의를 통해 도 13개 협업부서, 소방본부, 경북지방경찰청, 수자원공사(포항권지사), 농어촌공사(경북지역본부) 등 합동으로 지진(댐붕괴 위험) 대비 토론기반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참여하는 기관(부서)의 현장감을 높이고 훈련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천에 지진이 발생하고, 지진피해로 댐붕괴 위험을 추가해 복합재난상황을 가정했다. 이날 기능별 초기대응에서부터 향후 수습단계의 조치계획까지 매뉴얼에 따른 전 과정을 점검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지진 등 각종 재난 매뉴얼의 기초를 다지고 재난분야 최고..

경상북도 2022.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