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북도, 산림복지 공모사업에 총력 대응-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3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추진 - - 지난해 6개 시군 선정, 11억100만원 기금 사업비 지원받아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7. 12. 20:30
반응형

경상북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녹색자금 지원 공모사업 준비에 들어간다.

 

이 사업은 복권기금의 사회적 가치제고를 기본방향으로 탄소중립 등 정부의 핵심정책에 부합하고 산림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이달 1일부터 29일까지 사업공모를 공고했다. 접수기간은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이다.

 

이번 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 계층이 생활하거나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및 특수학교 내 공간에 대해 숲을 조성하는 복지시설 나눔숲사업에 개소 당 2억원까지 지원된다.

 

 

또 보행 약자층의 안전한 산림체험활동을 돕는 무장애 나눔길, 무장애 도시숲 조성사업은 개소 당 최대 20억까지 지원 가능하며 이달 18일부터 공모가 시작된다.

상세일정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 참조

 

이에 도는 열악한 지방 재정을 감안해 2023년 사업 공모에도 시군과 협력해 최대한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도는 지난해 6개 시군이 2022년 본 공모사업에 선정돼 11100만원의 기금 사업비를 지원받아 나눔숲 등 3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이번 공모사업은 산림복지 취약계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값진 사업일 뿐만 아니라, 부족한 재원에 단비와도 같은 일석이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기회이다며 사업 선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