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9 9

경북도, 산림사업법인 등록·관리실태 일제조사 실시 - 도 및 시군 공무원 합동조사반 편성·운영 추진 -

경상북도는 관내 소재 산림사업 법인을 대상으로 운영 실태와 위법사항에 대해 시군과 합동으로 이달 말까지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말 기준 지역 산림사업에 등록된 법인은 375곳으로 숲가꾸기 및 병해충방제 175곳, 나무병원 53곳, 산림토목 38곳, 도시림 등 조성 104곳, 자연휴양림 등 5곳이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중점 조사대상은 소속기술자에 대한 4대 보험 가입여부, 산림기술자 자격증 불법 대여, 이중취업 여부 등 자격관리 적정성 확인과 등록 주소지와 실제 사무실의 일치 여부, 사무실 용도의 적합성 및 자본금의 보유현황 등이다. 먼저, 업체의 등록 자료를 토대로 수집·분석 후 요건 미충족 업체에 대해서는 현장 방문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확인결과 부적정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에..

경상북도 2022.05.19

경북도, 우수수산물 특판행사 개최- 20~22일까지 3일간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 수산물 구매 시 경주엑스포대공원 우대요금 입장 혜택 -

경상북도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 간 진행하는‘경북 동해안 大바겐세일’행사의 일환으로‘경북 우수수산물 특판행사’를 진행한다. 특판 행사는 경주엑스포대공원 정문 앞에 설치된 부스에서 지역 14개 수산기업의 제품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조리된 수산식품*을 구입해 별도로 마련된 시식공간에서 바로 맛 볼 수도 있다. *즉석 조리식품 : 개복치 수육, 반건조‧버터구이 오징어, 자연산 가자미 물회 등 행사 기간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부스에서 발행하는 구매 영수증에 날인된 스탬프를 보여주면 경주엑스포대공원 입장권을 우대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뽑기 이벤트에 당첨된 1등에게는 참여..

경상북도 2022.05.19

경북도, 원전소재 광역시도 협의회 실무회의 가져- 18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에서 원전 소재 광역시도 행정협의회 - -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계획 및 원전 안전정책 지방참여 논의

경상북도는 18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에서 시도 원전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상반기 원전소재 광역시도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원전소재 광역시도협의회는 원전이 위치한 부산·울산·전남·경북이 참여하는 협의기구로서 매년 자치단체별로 돌아가면서 상하반기 2회 개최하며 올해는 경북이 주관이다. 친 원전을 국정과제로 채택한 새 정부 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회의는 원전 지역 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지방의 목소리를 높이기 위해 채택된 안건에 대해서는 시도 합동으로 국회와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액션플랜을 만들어서 실천하기로 했다. 이번 행정협의회에서는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계획 관련 논의 ▷원전안전정책의 지방참여 관련 법률개정 ▷지자체 방사능방재 종합안전센터 건립 건의 ▷갑상생방..

경상북도 2022.05.19

경북도, 코로나19 가을철 재유행 대비 전략방안 마련 나서- 코로나19 재확산 대비 등 지속적인 감염병 방역대응 위한 사전준비 필요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열어갈 전문가 통해 경북도 감염병 ..

경상북도는 18일 도청 회의실에서 감염병 관련 전문가와 시군 보건소장 및 역학조사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확산대비 전략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발생이 정점을 지나 지속해서 감소하고 일상회복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가을에 재유행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다시 확산될 위기 상황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 이에 도는 지역에 맞는 새로운 감염병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기존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분석하고 전문가와 시군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발생 동향 및 향후 전망 ▷보건소 대응경험 및 포스트 코로나 향후과제 ▷타 지자체 코로나 대응 현황 ▷코로나 역학적 지표 산출 순으로 진행됐다. 또 분야별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손태종 경북권질병..

경상북도 2022.05.19

도민 안전강사, 도민 안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18일,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 운영 설명회 열어 - - 능동형 안전교육기법 특강을 통한 도민안전강사 역량 강화

경북도는 18일 도청 창신실에서 도민의 안전교육을 책임질 도민안전강사(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설명회와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도민안전강사는 생활․교통․범죄․보건․자연재난 등 안전 분야에 자격증을 소지하고, 2년 이상 강사 경험이 있는 재난안전 분야 민간 전문가들로 올해 3월에 위촉됐다. 이들은 안전의식이 취약하고 교육이 소외된 대상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올해 교육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황진상 경운대학교 재난안전연구센터장의 ‘능동교육기법을 활용한 재난안전교육 수행’이란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안전교육 컨텐츠 구성, 전달방법 등 강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은 행정안전부 ..

경상북도 2022.05.19

미래형 복숭아 ‘스마트 노지 과원’구축 착착 진행- 청도복숭아연구소 지난해부터 노지 스마트팜 연구 기반 조성 -- 테스트 베드 역할 기대 -

경북농업기술원은 미래 대응 농업기술의 핵심 과제로 청도복숭아연구소에 ‘미래형 스마트 노지과원’구축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은 전국 생산량 18.9만t 중 52%를 생산하는 국내 최대 복숭아 주산지이며 특히 영천, 경산, 청도는 국내 생산량의 31%를 담당하고 있다. 청도복숭아연구소는 농촌진흥청의 집중 육성 지역특화작목으로 복숭아가 선정되면서 현재 복숭아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농촌인구 고령화와 기후온난화에 대응한 미래 농업 연구기반 조성 사업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시험 및 전시포 2만㎡ 면적을 재조성해 유전자원포(500여 종), 수형전시포(Y자팔메트형, 2본주지개심자연형 , 2본원가지형 등), 연구소에서 개발한 신품종의 모본을 관리하는 모수포장(홍백 등 14품종)을 구..

경상북도 2022.05.19

경북도, 중소기업 전주기 디자인개발 지원 수혜기업 선정- 세아메카닉스, 성림첨단산업 영천공장, 스마트름뱅이 등 3곳 선정 -- 선정 기업 업체당 최대 9,000만원 지원 -- 상품기획부터 마케팅까..

경상북도는 지역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경북 중소기업 전주기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의 수혜기업 3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전주기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은 경북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전략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출시까지 디자인 중심의 전과정(상품기획ㆍ디자인 개발–시제품 제작-마케팅)을 지원한다.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많은 중소기업의 기대를 모았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4일까지 공고를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ㆍ접수했으며, 12개 중소기업이 신청하여 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청한 12개 기업 중 디자인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서면 평가와 현장조사,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3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세아메카닉스, 성림..

경상북도 2022.05.19

하대성 부지사, 美텍사스주에서 방위산업 투자유치 전개- 록히드 마틴사 방문, 구미 방위산업 혁신클러스터 사업* 협력 -- 달라스(Dallas)시 에릭존슨(Eric Johnson) 시장과 경제 및 산업협력 방안 ..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미주 한인상의총회 참석 등 미국기업과의 무역확대 및 투자유치를 위해 지난 12일부터 21일(한국시간)까지 9박 10일 일정으로 미국 애들랜타, 달라스, LA를 방문했다. 현지시간 16~17일 양일간 달라스시를 방문해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스티브 오버(Steeve Over) 대외협력 부서장, 달라스시의 에릭존슨(Eric Johnson) 시장과 차례로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구미시에서 추진 중인‘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소개하며 경북소재 방산기업과 달라스 기업 간의 무역, 산업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은 세계 1위 방산기업으로 항공우주, 무기, 국방, 정보보안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30년 ..

경상북도 2022.05.19

이영수 도의원후보 (가칭)영천시 6.1지방선거후보 정책토론회 개최 제안!!

이영수 도의원후보 (가칭)영천시 6.1지방선거후보 정책토론회 개최 제안!! 이영수 경북도의원 영천시 제2선거구 예비후보(동부동, 중앙동, 임고면, 자양면, 고경면, 화남면, 화북면)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6.1 지방선거 정책토론을 유권자들의 알 권리 차원에서 각 후보자들에게 정책토론회를 제안했다. 이 후보는 “내일(5월 19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함에도 시장 후보들에게만 TV토론의 기회가 있을 뿐, 도의원과 시의원에게는 변변한 토론회 한 번 없어 유권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기에는 미흡하다”면서 “후보자들이 자신의 정책을 알리고 또 부족한 부분은 채워 영천발전의 담론이 형성되는 장으로 (가칭)영천시 6.1지방선거후보 정책초청토론회”를 제안했다. 또 이 후보는 “영천의 민심을 대표하는 시민단체들과 농민,..

영 천 시 2022.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