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5 11

세상을 바꾸는 힘, 청소년 자치기구 시작 알리다 청소년 참여기구 발대식 개최

세상을 바꾸는 힘, 청소년 자치기구 시작 알리다 청소년 참여기구 발대식 개최 영천시는 5월 14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누리관에서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 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연합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정책결정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자문·평가함으로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과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의 자치기구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관내 공개모집과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위원 3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오리엔테이션과 청소년 참여기구의 역할 및 운영에 대한 소양교육 등을 함께 실시했다. 청소년 위원들은 1년간 각 기구별로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정책과 사업 과정에 참여하고, 청소년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영 천 시 2022.05.25

정화활동·월례회 개최… 북안면협의회 구성 중 자연보호 영천시협의회

정화활동·월례회 개최… 북안면협의회 구성 중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 사)자연보호중앙연맹영천시협의회(회장 박태원)은 5월 17일 영천경찰서 부근 원제삼거리에서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정기열 금호읍장과 직원, 손태국 새마을체육과장과 직원을 비롯해 회원들이 참여여 각종 생활쓰레기들을 수거했다. 정화활동 후 5월 월례회를 영천다나눔센터에서 하였으며 지난번 회의에서 진행한 회원차량에 자연보호 마크 부착 건의를 결정했고 각 읍면동 정화활동시 수신호를 위한 신호봉을 구입하기로 했다. 근래 몇년간 실시해온 농촌일손돕기를 지금까지 지원받지 못한 읍면동에 지원하며 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야사종합복지관에 읍면별 동지역에는 농번기에 면단위에는 농한기를 기하여 봉사를 하도록 결정하였다. 또 관내 초·중학교를 방문하여 ..

경상북도 2022.05.25

지방선거후보 정책토론회 제안

지방선거후보 정책토론회 제안 이영수 경북도의원 영천시 제2선거구 후보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선거 정책토론을 유권자들의 알 권리 차원에서 각 후보자들에게 정책토론회를 제안. 이 후보는 “내일(5월 19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함에도 시장 후보들에게만 TV토론의 기회가 있을 뿐, 도의원과 시의원에게는 토론회 한번 없어 유권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하기에는 미흡하다”면서 “후보자들이 자신의 정책을 알리고 또 부족한 부분은 채워 영천발전의 담론이 형성되는 장으로 (가칭)영천시 6·1지방선거후보 정책초청토론회를 열기를 바란다”고 제안. 이 후보는 또 “영천의 민심을 대표하는 시민단체들과 농민, 노동 등 부문단체와 언론이 나서고 각 후보들이 적극 협조하여 모쪼록 이번 6월 1일 지방선거가 영천발전을 위한 공론의 ..

가 쉽 2022.05.25

강보라·강미르 자매…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 우승 춘천 아시아선수권대회 선발

강보라·강미르 자매…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 우승 춘천 아시아선수권대회 선발 5월 17, 18일 이틀간 안동 실내체육관에서 제25회 춘천 아시아선수권대회 태권도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이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영천시청 태권도단 강보라·미르 자매선수가 국가대표에 최종 선발되며 6월 개최되는 춘천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태극마크를 달았다. 대회 첫날 여자 -49kg~-53kg 통합체급 경기에서 강보라 선수는 하민아(삼성에스원) 선수를 17대 14로 제치며 차례로 김가현(광주체고), 박혜진(고양시청) 선수를 물리치고 승리했다. 이로써 강보라 선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춘천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도 국가대표로서 활약할 수 있다. 둘째 날에는 강미르 선수가 여자 46kg 경기에서 김보미(수성구청) 선수를 11대 5, ..

영 천 시 2022.05.25

출정식 선거운동 돌입… 노인 일자리 공약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

출정식 선거운동 돌입… 노인 일자리 공약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는 5월 19일 본격 선거 운동에 돌입하고 필승을 다짐하는 출정식을 열었다. 최 후보는 이날 오전 6시 30분 안종학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비롯한 위원회 인사들과 마현산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시청오거리 아침유세, 선거사무소 출정식, 영천시내 유세 등으로 선거운동 첫날 일정을 소화했다. 출정식에서 최 후보는 “이제 13일간의 선거유세가 시작됐다.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선거운동을 펼치자. 우리가 최선을 다 한다면 반드시 압도적으로 필승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6월 1일 승리를 위해 모두 한마음으로 열심히 뛰자”며 운동원들을 독려했다. 최 후보는 또 시내 아파트단지 유세에서 “지난 4년간 시민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그간 불..

영 천 시 2022.05.25

국힘 선거출정식… 교통 인프라 개선사업 박영환 영천시장 후보

국힘 선거출정식… 교통 인프라 개선사업 박영환 영천시장 후보 국민의힘 영천시당이 5월 19일 국민의힘 영천시당협위원회 사무실에서 6·1 지방선거 출정식을 열고 승리의 각오를 다졌다. 출정식에는 이만희 영천시당협위원장, 박영환 영천시장 후보, 이춘우?윤승오 경북도의원 후보를 비롯한 선거 후보자, 주요 당직자, 시민 등이 함께했다. 박영환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국민의힘 ‘원팀’을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만희 국회의원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 등 국민의힘 후보자들, 그리고 경선에서 치열히 경쟁했음에도 오로지 국민의힘의 압승을 위해 합류해주신 김경원 영천시선대위 본부장이 함께 해줬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면서 “원팀으로 빛나는 국민의힘이 있는 한 당선할 자신이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앞서 박영환 국..

영 천 시 2022.05.25

선거공보 제출 마감 시각 넘겨

선거공보 제출마감 시각 넘겨 o...영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을 마친 지방선거 출마자 1명이 책자형 선거공보 제출마감 시각을 지키지 못하는 일이 발생. 책자형 선거공보는 5월 20일 18시까지 제출해야 하고 마감시간을 넘겨 제출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고 이날 24시를 넘기면 정보공개자료(학력 경력 납세실적 방역 전과기록)를 제출하지 못하게 되면서 후보등록이 무효 처리. 다행히 이날 오후 10시 30분경에 영천선관위에 제출돼 후보등록 무표는 모면.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공보 2면에는 의무적으로 기재해야하는 후보자 정보공개 자료가 있는데 이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돼 등록이 무표 처리된다.”고 이유를 설명.

가 쉽 2022.05.25

6·1 지방선거 열전 속으로…

6·1 지방선거 열전 속으로… 6·1 지방선거가 본격적으로 가속화 되고 있다. 박영환·최기문 영천시장 후보는 5월 22일 영천공설시장에서 선거 출정식을 가지고 필승을 다짐했다. 각 후보진영은 자신만의 공약을 내걸고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한편. 이번 선거는 도지사, 교육감, 시장, 도의원, 시의원, 도의원 비례대표, 시의원 비례대표 등 7번에 거쳐 투표해야 한다.

영 천 시 2022.05.25

외국인 근로자 첫 입국 , 계절근로자 제도 첫 도입

외국인 근로자 첫 입국 , 계절근로자 제도 첫 도입 영천시는 2022년 상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9명이 5월 18일 인천공항을 통해 첫 입국을 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은 입국일로부터 24시간 이내 코로나19 PCR 검사를 받고 시내 격리시설에 격리한 뒤 관련 교육을 받고 지역 내 4농가에 나누어 배정된다. 이들은 5개월 동안 고용되어 복숭아, 마늘 등 영농작업을 돕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은 단기간(5개월) 외국인을 합법적으로 고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영천시는 올해 처음으로 이 제도를 도입하여 상반기 11명의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배정받았다. 영천시는 영농철 농촌 일손 부족 완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도입에 이어 5월 13일까지 하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신청을 접수해 농가 14호와 외국인 계절근로..

영 천 시 2022.05.25

영천시의회, 정책지원관 3명 공개채용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접수

영천시의회, 정책지원관 3명 공개채용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접수 영천시의회(의장 조영제)는 5월 16일 2022년 제1회 영천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계획을 시의회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정책지원관 3명을 신규채용한다고 밝혔다.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 행정 7급으로 채용되며 임용기간은 최초 2년이나 근무실적 등에 따라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요건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20세 이상)로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자여야 하며 지역과 성별 제한은 없다. 임용자격 기준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

영 천 시 202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