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1 10

어르신 배움의 열정…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영천시지회 부설

어르신 배움의 열정…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영천시지회 부설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지회장 성낙균) 부설 노인대학은 5월 3일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입학생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은 이서인 단장이 이끄는 사)고고장구진흥원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학사보고, 최고령 입학생에 대한 기념품 전달, 환영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노인회영천시지회부설 노인대학은 노인으로서의 자질 함양과 즐거운 노후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양 프로그램, 건강관리와 노래교실, 명사 특강 등의 다양한 수업으로 매주 화, 금 영천시종합복지센터 1층에서 각 요일별 수강생 90명, 총 180명의 수강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영천시지회부설 노인대학은 1995년 첫 ..

영 천 시 2022.05.11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신녕면, 마을복지사업 진행

어버이날 카네이션 전달 신녕면, 마을복지사업 진행 영천시 신녕면(면장 이한진)은 신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마을복지사업(온정 가득한 신녕 만들기)의 일환으로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정 60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지역 내 취약계층 모니터링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신녕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지역 내 홀몸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간식으로 드실 수 있는 떡 도시락도 전달했다. 이번 사업에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찾아주는 이 하나 없어 쓸쓸했는데 꽃도 달아주고 떡도 주니 참으로 기쁘다”며 말했다. 이한진 신녕면장은 “이번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효의 의미를 되새기며 어르신들의 적적함을 풀어 드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

영 천 시 2022.05.11

어려운 이웃에 물품 기탁… 시원한 여름 나기 한국자유총연맹 동부동분회

어려운 이웃에 물품 기탁… 시원한 여름 나기 한국자유총연맹 동부동분회 한국자유총연맹 영천시지부 동부동분회(회장 김창렬)는 5월 2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선풍기 10대(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김창렬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자 선풍기를 기부하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작은 나눔이라도 실천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규 동부동장은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김창렬 회장님과 한국자유총연맹 동부동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전달받은 물품은 꼭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쓰겠다”고 전했다. 전달받은 선풍기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영 천 시 2022.05.11

마늘 우량종구 갱신… 영천마늘 고품질화 선도 영천마늘 주아종구 갱신 지원

마늘 우량종구 갱신… 영천마늘 고품질화 선도 영천마늘 주아종구 갱신 지원 영천시는 영천마늘 고품질화와 수량 증대를 위해 마늘특구 지역의 종구 갱신을 위한 2022년 영천마늘 주아종구 갱신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5월 4일 밝혔다. 최근 중국산 마늘종자 유입 증대와 일반마늘 종구의 연속적인 장기 사용으로 각종 병해충 피해 증가와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한 마늘 품질 저하가 문제 되고 있다. 이에 영천시는 화산농협 주아종구사업장에서 마늘주아 재배를 통해 생산한 우량종구를 지역 마늘재배 농가에게 보급하여 영천마늘의 고품질화를 도모하고 수확량을 증대시키고자 한다. 마늘 주아종구는 각종 병해충에 강하고 수확량도 10~30% 많지만 별도의 재배?선별 등의 작업 노력이 많이 들고 생산기간도 2~3년간 소요되어 일반 마..

영 천 시 2022.05.11

5월 가정의 달 행사 가득… 가족간 공감대 형성 모범어린이·청소년 표창

5월 가정의 달 행사 가득… 가족간 공감대 형성 모범어린이·청소년 표창 영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다양한 형태의 가족 인식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가족행사를 추진한다. 영천시가족센터는 5월 14일 우로지자연생태공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5(오)! 해피데이’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가족사진 무료 촬영 △카네이션 팔찌 만들기 △잠자리 바람개비 만들기 △캐릭터 판박이 스티커 △세계여러나라 전통놀이 등 8가지 체험 스탬프 투어, △벌룬 버블쇼 공연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5월 13일까지 영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날,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서는 모범어린이·청소년 44명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해 자라나는 아동·청..

카테고리 없음 2022.05.11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농산물 꾸러미 지원 영천시드림스타트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농산물 꾸러미 지원 영천시드림스타트 영천시드림스타트는 5월 3일 세이브더칠드런과 한국도로공사가 함께하는 ‘워크온 로컬푸드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드림스타트 대상 124가구에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아동의 건강한 영양섭취를 위해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했다. 농산물 꾸러미는 과채와 미곡 11종으로 구성된다.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 받은 가정들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어린이날 선물을 미리 받는 것 같아요” “오늘 아이에게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좋아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영천시 드림스타트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처럼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지역..

영 천 시 2022.05.11

지역 독거노인 반찬봉사… 직접 만든 반찬 전달 한국생활개선 영천시연합회

지역 독거노인 반찬봉사… 직접 만든 반찬 전달 한국생활개선영천시연합회 한국생활개선영천시연합회(회장 구신숙)는 5월 4일 기초수급자 노인 등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노인 100가구에 반찬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회원 19명이 참여했으며 노인들의 건강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직접 구입한 재료로 정성스럽게 조리하고 포장해 전달했다. 독거노인 세대에 반찬을 전달한 이정옥 수석부회장은 “매년 이렇게 반찬봉사로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영양 가득한 반찬을 드시고 기운을 차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신숙 회장은 “이번 반찬 봉사를 통해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면 좋겠다. 앞으로도 생활개선회는 지역의 취약..

영 천 시 2022.05.11

농업인 단체와 간담회 개최 영천지역 6개 단체 최기문 예비후보와 정책협의

농업인 단체와 간담회 개최 영천지역 6개 단체 최기문 예비후보와 정책협의 영천지역 농업인 6개 단체가 최기문 예비후보와 간담회에서 농업 부문에 관해 협의하고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5월 1일 최기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농업인 6개 단체 대표들은 최기문 후보와 간담회에서 “농협 위탁 사업으로 시행하는 무기질(화학) 비료 지원사업이 농협을 통한 구매건만 혜택을 받고, 개인구매는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없다”며 중앙사업과 지방사업으로 분리해 농민단체 자율사업으로 전환해 줄 것을 건의했다. 최기문 예비후보는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보겠다”고 답했다. 최기문 예비후보는 또 비종별(품목별) 가격인상분의 80%를 지원하는 ▲무기질(화학) 비료 가격인상분 차액지원확대 ▲여..

영 천 시 2022.05.11

폭염대응 실시간 기온 체크… 실증 활용방안 모색 혁신기술 실증사업 설명회

폭염대응 실시간 기온 체크… 실증 활용방안 모색 혁신기술 실증사업 설명회 영천시는 5월 4일 영상회의실에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 경산시 포항시 자연재난협회 (재)포항테크노파크 ㈜에스피파트너스 ㈜이엠맵정보 ㈜테이큰소프트와 관련 사업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시티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 지자체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천시에서 진행 중인 실시간 폭염 감시체계 실증사업은 2021년 국토교통부 주최 스마트시티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주관기관인 (유)나노웨더와 수요처인 영천시와 협약을 체결하여 기상관측소 설치 없이 공공 기상자료를 활용한 실시간 온도 지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설명회에서는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기상데이터 혁신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조기 상용화를 지원..

영 천 시 2022.05.11

경북도, 돌발해충 방제 연구성과 학계서 인정받아- 김민기 농업연구사, 한국응용곤충학회 국제심포지엄 연구논문 우수발표상 수상

경북농업기술원 농업환경연구과에서 근무하는 김민기 박사가 지난달 28일 개최된‘한국응용곤충학회 국제심포지엄 학술발표회’에서 발표한 연구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연구논문 우수발표상으로 선정됐다. 우수발표상에 선정된 김민기 박사(농업연구사)의 연구과제는‘오미자에 발생하는 갈색날개매미충 발생생태 및 유기농업자재의 살충효과*’에 관한 내용이다. *Seasonal occurrence of Ricania sublimata and Organic Materials Insecticidal Activity on Omija(Schisandra chinensis) Orchard in Gyeongbuk Province 이는 오미자에 발생하는 갈색날개매미충에 대한 발생과 피해, 유기농자재를 이용한 친환경 방제를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경상북도 2022.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