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6 9

국민의힘 시장 후보에 관심

“국민의힘 시장 후보에 관심” 국민의힘 시장 후보가 결정이 곧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후보자 결정에 앞서 28일과 29일에는 2명의 예비후보자(김경원, 박영환)에 대해 여론조사가 실시. 여론조사 기간 중 상대인 최기문 예비후보측에서는 “누가 되면 좋다.” 등의 이야기가 대두. 최기문 영천시장예비후보측에서는 “박영환 후보가 선택되면 선거 싸움은 더 유리할 것이다.” “김경원 후보가 선택되면 더 복잡해 질 것이다.”라는 말이 확퍼지기도. 5월1일 국민의힘 영천시장 후보는 박영환 후보가 공천이 확정, 투표일인 6월1일 최종 결전.

가 쉽 2022.05.06

농지불법전용 석물 영업행위 적발, 보이지 않는 곳 대대적인 조사 필요

“농지불법전용 석물 영업행위 적발, 보이지 않는 곳 대대적인 조사 필요” 농지를 전용하지 않고 그대로 영업행위를 하고 있는 현장이 적발됐다. 임고면 선원리 730 일대(퇴비 공장 뒤편)에서 석물 영업을 하고 있는데, 이곳은 농지로 사용되는 곳이다. 농지위에서 수년간 석물 영업을 한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는 석물에 필요한 큰 돌과 장비 등이 가득 있다. 또 컨테이너 사무실로 보이는 컨테이너 사무실 앞에는 가스통, 산소통과 절에서 필요한 석물 완성품이 서 있고 지게차 트럭 등이 운행하다가 쉬고 있는 듯 했다. 바닥은 이미 농지로서 생명을 다한지가 오래된 것처럼 보였는데, 맨 위에는 청석 또는 잔돌이 섞인 흙으로 모두 성토를 한 상태였으며 성토 높이도 높았다. 또한 하수처리 시설이 없는 관계로 간이 화장실을 ..

영 천 시 2022.05.06

영천중앙로타리클럽, 라면 100박스 전달

“영천중앙로타리클럽, 라면 100박스 전달” 영천중앙로타리클럽(회장 서원기) 회원들은 4월 19일 완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남철)를 방문해 후원물품 라면 100박스(2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물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서원기 영천중앙 로타리클럽 회장은 “작지만 온정이 담긴 후원물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영천중앙 로타리클럽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남철 완산동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영천중앙 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중한 후원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2.05.06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이원조 신임 회장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이원조 신임 회장” 영천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정기총회가 4월 25일 오후 망정동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교육센터(한국방송통신대학 영천학생회 건물)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는 새 회장 선출이 있었는데, 이원조 전 영천시청과장을 만장일치로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중하 전 회장에 이어 임기는 2년. 김병우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5.06

제일중장비학원, 중장비 시험장 자격 취득

“제일중장비학원, 중장비 시험장 자격 취득” 영천에서도 곧 굴삭기 지게차 기능사 실기 시험을 칠 수 있다는 희소식. 대상 학원은 영천제일중장비학원(원장 정재열)인데 정작 학원 관계자는 희소식에 대해 노코멘트. 이곳 수강생들은 “실기 시험장 허가를 득했다는 소리를 들었다. 빠르면 5월 내 실기 시험일이 잡힐 것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설명은 원장님도 안 해 주신다.”고 설명. 희소식을 접한 지역 중장비 실기 응시생들은 “멀리 가고 나선 곳에서 실기시험 하는 것 보다 평소 연습하던 장소와 장비로 시험을 보면 합격률이 높아질 것이다.”면서 “타시도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면 긴장이 되어 실력발휘를 다 못해 떨어지는 경우도 많았다.”며 반기는 분위기. 영천제일중장비학원에는 국비지원 굴삭기 지게차 과정에 타 시군 수강..

가 쉽 2022.05.06

영천택시, 근로자의날 맞아 택시기사 한마음의날 행사

“영천택시, 근로자의날 맞아 택시기사 한마음의날 행사” 영천택시(대표 김태엽)는 5월 1일 근로자의날을 맞아 영천택시 전정에서 택시기사 한마음의날 행사를 개최했다. 한마음의날에는 모든 택시기사들이 참여해 회사측에서 마련한 푸짐한 뷔페식을 들면서 각자가 가진 장기자랑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자기자랑 후에는 자기자랑에 참여한 기사들에 상품권이 전달되기도 했다. 김태엽 대표는 “근로자들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오늘만이라도 걱정을 떨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했다. 김병우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5.06

농협영천시지부, 신녕농협과 마늘농가 일손돕기

농협영천시지부(지부장 조상진)와 신녕농협(조합장 이구권)은 지난 4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신녕면 마늘재배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신녕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과 경북지역본부 등 농협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하여 마늘 종 제거작업을 실시했다. 조상진 지부장은 “농번기임에도 농촌 인력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농협이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 천 시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