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9 10

독도지키는 자천초, 독도교육주간 행사

독도지키는 자천초, 독도교육주간 행사 자천초등학교(교장 정순이)는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고 독도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2022학년도 1학기 독도교육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자천초 전교생은 2022년 경상북도 독도지킴이 동아리에 선정되어 독도 수호를 위한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아는 것이 힘! 우리 땅 독도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독도 골든벨 대회에서는 평소 공부한 실력으로 모든 학생이 즐겁고 진지한 자세로 대회에 참여하였다. 또한 학년별 수준에 맞는 계기교육과 다양한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도 사랑 행사도 각 학급별로 진행되었다 독도 골든벨 대회에서 우승한 4학년 학생은 “대회에 우승해서 기쁘고 이번 대회를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

영 천 시 2022.05.09

대창초, 자기성장 향상 진로탐색

대창초, 자기성장 향상 진로탐색 대창초등학교(교장 박중희)는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Wee센터 주관 학생상담 자원봉사회에서 3학년~6학년 대상으로 자기성장과 진로탐색을 주제로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3, 4학년은 ‘나는 누구인가’ ‘나의 인생나무’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기 자신에 대한 주체성과 자신감을 갖도록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5, 6학년은 ‘내 안의 보물찾기’ ‘미래로 가는 타임머신’을 통해 자신의 꿈에 영향을 준 사람을 탐색해 보고 자신이 가진 잠재적 가능성을 찾고 소망 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의 할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6학년 학생은 “진로탐색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제 계획을 세워보고 내가 해야 ..

영 천 시 2022.05.09

소상공인 또 방역지원금 지급

소상공인 또 방역지원금 지급 o...지난주 화제는 단연 인수위원회 방역지원금 지급에 관한 것. 지역에서도 방역지원금 등을 받아본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있기에 이번에 지원금에도 크게 기대. 지역 소상공인들은 “몇 달 전 3백만 원을 다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 새 정부가 출범하면 대선 당시 공약인 방역지원금 또 지급한다고 한 만큼 약속을 지킬 것이다. 지난주 인수위원회에서 방역지원금 구체적인 안을 이야기하는 것을 뉴스를 통해 들었다.”면서 “이번에는 구체적으로 매출 감소 업체를 조사해 차등으로 지급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선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일 것이다. 선별 보다 지난번처럼 소상공인들에게 일률적으로 지급했으면 한다.”고 이구동성. 이와 반대의 입장에 있는 소상공인들은 “선별이 어렵지만 차등 지급에 찬성한..

가 쉽 2022.05.09

예체능 유망주 장학금 지급… 5명 각 60만원 전달 영천스타 시민장학회

예체능 유망주 장학금 지급… 5명 각 60만원 전달 영천스타시민장학회 영천스타시민장학회(회장 정식렬)는 4월 26일 영천교육지원청에서 중·고등학생 5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영천스타시민장학회는 2019년부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영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예체능 및 기타 분야에 소질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에도 변함없이 5명을 선정하여 개인당 6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영천스타시민장학회 정식렬 회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장학금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쳐 미래의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원영 영천교육장은 “영천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기꺼이 장학금을 기탁해주시는 스타시..

영 천 시 2022.05.09

영천 신협, 관내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한 집 프로젝트 실시

영천 신협, 관내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한 집 프로젝트 실시 영천신협(이사장 김재홍)은 4월 28일 금호읍에서 지역 내 저소득 아동·청소년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신협 행복한 집 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신협 행복한 집 프로젝트’는 아동 청소년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며 신협사회공헌재단의 후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협력으로 2019년부터 시작된 전국 단위 프로젝트다. 2021년까지 총 200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올해는 110가구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특히, 주거환경 개선에 신협 지역 특화사업과 연계한 친환경 전주 한지 벽지와 장판지를 사용하여 습도 조절, 유해 물질 저감, 곰팡이 방지, 탈취 등의 효능으로 열악한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

영 천 시 2022.05.09

농지불법전용 석물 영업행위 적발, 보이지 않는 곳 대대적인 조사 필요

“농지불법전용 석물 영업행위 적발, 보이지 않는 곳 대대적인 조사 필요” 농지를 전용하지 않고 그대로 영업행위를 하고 있는 현장이 적발됐다. 임고면 선원리 730 일대(퇴비 공장 뒤편)에서 석물 영업을 하고 있는데, 이곳은 농지로 사용되는 곳이다. 농지위에서 수년간 석물 영업을 한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는 석물에 필요한 큰 돌과 장비 등이 가득 있다. 또 컨테이너 사무실로 보이는 컨테이너 사무실 앞에는 가스통, 산소통과 절에서 필요한 석물 완성품이 서 있고 지게차 트럭 등이 운행하다가 쉬고 있는 듯 했다. 바닥은 이미 농지로서 생명을 다한지가 오래된 것처럼 보였는데, 맨 위에는 청석 또는 잔돌이 섞인 흙으로 모두 성토를 한 상태였으며 성토 높이도 높았다. 또한 하수처리 시설이 없는 관계로 간이 화장실을 ..

영 천 시 2022.05.09

신축 아파트 거래가 인상

“신축 아파트 거래가 인상” o...지역 신축 아파트 가격이 조금씩 인상되고 ‘프리미엄’도 붙었다는 소문. 이는 신축 아파트 위주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는 것인데, 완산동의 신축 아파트 위치 좋은 곳은 ‘피-’도 줘야 하는 말. ‘피-’가 있는지 실제 거래가를 확인해 보니 실거래가는 분양가 보다 약간 밑돌거나 분양가 정도를 유지. kb부동산 거래가를 확인해 보면 33평형은 거래가 많이 없었으며, 27평형 정도가 거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거래가는 미소지움 2차가 2억 원에서 이편한세상 2억6천6백만 원. ‘피-’가 붙었다는 소문에 대해 한 부동산 중개인은 “신축아파트 전망이 좋은 곳은 약간의 ‘피-’도 있으나 분양가와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피-’가 많이 붙었다는 소문은 아마 건축자재 가격이 2배 이상..

가 쉽 2022.05.09

완산동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대구 구미 김천 견학 - 김천 자산골 도시재생 전 보다 동네 땅 값이 5-6배 상승

“완산동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대구 구미 김천 견학” “김천 자산골 도시재생 전 보다 동네 땅 값이 5-6배 상승” 완산동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대구와 구미 김천 등 선전지를 견학했다. 선진지 견학은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과정 중에 하나다. 현재 완산동 도시재생은 중심시가지형과 일반근린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중심시가지형은 영천역 앞 큰 건물과 창업지원센터, 지역특산물센터 등 3개의 신축 건물이 들어서게 되며, 일반근린형은 영천초등학교앞 영천농협 창고를 새롭게 리모델링하는 등 기존 건물을 활용하여 추진하는 것이다. 이들 2종류엔 모두 사회적기업인 주민협의체가 있다.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도시재생을 꾸며 나간다는 것이다. 중심시가지형에는 완산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있으며, 일반근린형에는 완산뜨락이 있다. 두..

카테고리 없음 2022.05.09

윤승오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개최

‘윤승오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에 개최’ 6.1지방선거에서 경상북도의회 영천시제2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윤승오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5월 5일 오전11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 개소식에는 국민의힘 이만희 국회의원, 조영제 영천시의회의장, 박영환 영천시장 예비후보, 국민의힘 시도의원 출마예정자, 한용호 한농연경북회장 등 당원, 지지자, 영천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윤 예비후보의 승리를 기원하였다.

영 천 시 2022.05.09

경북도, 청년들 위한 지원 사업 싹다 알려드립니다- 중앙부처 및 경북도의 350개 청년지원 사업 안내책자 발간 -- 취·창업센터, 시군, 대학, 온라인 등에 배포하여 현장 활용성 제고 -

경상북도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각종 지원 사업들을 분야별로 정리한 2022년도 청년지원 사업 안내책자‘청춘으로 사는 법 A to Z’를 발간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청년지원 사업 안내책자는 중앙정부와 경북도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청년정책들을 모두 담아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이 정보의 부족으로 수혜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제작됐다. 각 취·창업센터, 시군, 대학, 온라인 등 청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배포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안내책자는 350개 각종 청년지원 사업을 ▷취업 ▷창업 ▷생활복지 ▷주거금융 등으로 분류해 지원 대상, 지원 내용, 담당기관을 각각 소개해 청년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책자의 부록 편에는 도내 청년..

경상북도 2022.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