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6 10

자천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실시

자천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실시 자천초등학교(교장 정순이)는 5월 3일 강당 및 운동장에서 내빈 및 동문, 학부모 등이 참석하여 개교 100주년 기념식 및 기념비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자천관에서 열린 개교 100주년 기념식은 학생들의 축하공연, 자천초 100년의 변천사를 담은 기념 영상 시청, 내빈 축사, 케이크 커팅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이 끝난 후 기념비 제막식을 실시하였다. 또, 기념일에 앞서 자천초등학교 100주년의 의미를 새기고 학교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모교에 대한 자긍심과 애교심 고취를 위해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교내 행사로 학교사랑 글쓰기, 학교사랑 그림 그리기, 3행시 짓기, 우리 학교 탐구 퀴즈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100주년..

영 천 시 2022.05.16

조양공원 돌 가격 수천만 원

“조양공원 돌 가격 수천만 원” o...자연석, 자연에서 자란 희귀목 등 조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들 가격 또한 상상외로 높아지고 있는데, 본지 지난호 9면 ‘조양공원 글자색’에 관한 보도를 접한 조경 전문가가 돌의 가치에 대해 설명. 이 전문가는 “글자색은 밝은 색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색도 색이지만 돌에 대한 관심이 더 있었다. 아마 조양공원 표석 돌은 자연에서 가져온 것이다. 시간도 무척 오래되었다. 현재는 그런 돌을 구하려고 해도 구 할 수가 없다. 산에 많이 있지만 반출이 안 된다. 그래서 시중에 나와 있는 자연석들이 대부분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현장에서 표석 세운 연도를 보니2003년이었다. 20년이 지났다.”면서 “당시 돌 가격은 2천만 원 미만일 것이다. 정확한 금액은..

가 쉽 2022.05.16

서부동, 도시계획도로 첫 가시화 보상은 50% 정도

“서부동, 도시계획도로 첫 가시화 보상은 50% 정도” 서부도 대형 도시계획도로가 첫 가시화 되고 있다. 서부동 대형 도시계획도로는 서문로타리 현재 철거가 진행 중인 상가에서 북영천역 삼거리까지, 북영천역 삼거리에서 화룡삼거리까지, 화룡삼거리에서 대전교차로(호당4건널목, 일명 서산건널목)까지 가는 3단계 구간이며, 전체 길이는 약 2.6km 구간이다. 이 구간중 화룡교 신설, 대전교차로 일대 농로 확장 등은 지난해부터 가시화 된 구간이나 시내 상가 철거는 이번이 처음이다. 상가 철거가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는 구간이다. 이번에 철거되는 상가는 좀 특이한 경우다. 건물 보상이나 세입자 영업 보상 등은 벌써 이루어 졌으며, 철거 대상 건물 뒤편 부지가 남아 있어 이 부지에 신축 건물이 들어설 계획이라고 건물..

영 천 시 2022.05.16

서부동 청년회, 경로당 방문 어르신 건강 기원 경로당 3개소 음료 및 떡 전달

서부동 청년회, 경로당 방문 어르신 건강 기원 경로당 3개소 음료 및 떡 전달 영천시 서부동 청년회(회장 김태욱)는 5월 6일 어버이날을 맞아 교동 경로당 등 3개소를 방문해 떡과 음료수를 전달하고 큰절로 인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김태욱 회장은 “어르신들이 반갑게 맞아주시고 좋아하시는데 오히려 더 자주 방문하지 못해 죄송스런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에 더욱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강대활 서부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경로당을 방문하고 따뜻한 관심을 보여준 청년회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외롭게 지내는 주변의 독거노인들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됐던 경로당이 개방되면서 어르신들은 지금까지 불편함을 슬기롭게 ..

영 천 시 2022.05.16

공설시장내 젊은상인들 장사 의외로 선전

“공설시장내 젊은상인들 장사 의외로 선전” o...영천공설시장내 뒤쪽 한편에 젊은상인들이 들어와 장사를 하고 있는데, 나름 모두 선전하고 있어 의외의 결과. 젊은이들은 모두 30대 이며, 3명이 각자 다른 장사를 하고 있으며, 오픈 한지는 2개월에서 4년 정도. 이들의 업종은 유아옷, 건어물 인터넷 판매, 꽃가게. 이들의 공통점은 시작전 주변 사람들이 모두 걱정의 시선을 가지고 “거기서 장사가 되겠느냐, 얼마 못 갈 것이다.”라는 애처로운 눈길. 그런데 이들은 보란 듯이 가게 운영을 남들 보다 더 잘하고 있어 매출 또한 생각 외로 괜찮은편. 이들을 차례로 만나 공설시장내 가게를 오픈한 특별한 이유에 대해서 들었는데, “가게 유지나 운영비가 아주 저렴하다는 것에 착안했다. 저렴한 운영비 대신 고품질을 제품..

가 쉽 2022.05.16

보현산 자연휴양림 6월 1일부터 부분 개장

영천시 보현산자연휴양림이 6월 1일부터 2년 만에 부분 재개장한다. 코로나19 확산과 휴양림 2차 공사 등으로 2020년 12월 17일부터 휴장했던 보현산자연휴양림이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사와 관계된 일부 시설을 제외한 숲속의집 9동을 재개장하기로 결정됐다. 보현산자연휴양림은 자연속의 쉼을 주제로 화북면 보현산자락에 조성했으며 숲속의집 14동, 산림문화휴양관, 야영장, 다목적구장, 데크산책로 등 시설을 갖춰 힐링 쉼터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휴양림 내부에 위치한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공예 작품 등 관람 및 목공예 체험도 가능하다. 예약은 산림청 통합예약사이트 ‘숲나들e’ 홈페이지(www.foresttrip.go.kr)에서 할 수 있고 정기 휴무일은 월요일이다. 윤문조..

영 천 시 2022.05.16

이편한세상 경로당 개소… 어르신 안식처 마련 회원간 화합과 여기시간 활용

이편한세상 경로당 개소… 어르신 안식처 마련 회원간 화합과 여기시간 활용 영천시 완산동사무소는 4월 30일 완산동 이편한세상 2차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 및 현판식을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위조 완산동 분회장을 비롯한 경로당 회원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여가 선용의 장이 마련된 것을 축하했다. 경로당은 할아버지방, 할머니방, 거실, 부엌, 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이편한세상 2차 아파트의 노인인구는 76명이다. 안재영 이편한2차 노인회장은 “깨끗하고 아늑한 우리의 안식처를 만들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회원들과 화합해 행복한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남철 완산동장은 “어르신들의 멋진 쉼터가 마련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 멋진 공간에서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

영 천 시 2022.05.16

시안미술관, 영천시민 대상 관람료 50% 인하 다양한 전시 저렴하게 관람

시안미술관, 영천시민 대상 관람료 50% 인하 다양한 전시, 저렴하게 관람 영천 시안미술관(관장 변숙희)은 4월 1일부터 영천시민 대상으로 관람료 50%를 인하했다. 시안미술관의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이며, 미취학아동 및 화산면민은 무료이나 이번 인하로 인해 50% 저렴한 가격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시안미술관은 2004년 시안아트센터로 설립해 같은해 12월 미술관으로 등록된 제1종 사립미술관으로 영천시 화산면 옛 화동초등학교 터에 위치해 있다. 가래실문화마을과 더불어 연 2만명 이상의 전국 단위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지역의 관광명소이자 전문 미술관으로 매년 다양한 국내·외 미술품을 통한 전시 서비스를 비롯하여, 문화콘텐츠와 프로그램의 개발, 창작자 지원 등 전문 미술관으로서..

영 천 시 2022.05.16

경북교육, 더 특별하게! 함께 제안하고 개선해요!- 2022년 공무원 제안 공모전 개최 -

경북교육청은 13일(금)부터 23일(월)까지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2022년도 공무원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공무원 및 도내 사립교직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공모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교육정책 전반 및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개선 방안 등으로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이나 업무개선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등 5가지 기준으로 심사하며, 1단계 소관부서별 검토, 2단계 공모제안 예비심사, 3단계 제안심사회의를 거쳐 채택 여부를 결정하며, 심사 결과는 6월 중 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김현광 정책혁신과장은..

경상북도 2022.05.16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6호공약 경북교육 119팀 창설하여 학교 중대사안 발생 시 직접 돕는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6호공약 경북교육 119팀 창설하여 학교 중대사안 발생 시 직접 돕는다 “경북교육119팀 신설, 위기대응 학교-센터-외부전문센터 연계’로 학교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겠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위기 극복과 극단적 선택은 조기 발견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중대 사안 발생 시 사안 처리 및 학생들의 심리 안정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중대사안 초기 지원팀인 경북교육119팀을 신설하여 학교의 위기 대응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경북교육119팀’ 은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 장학관을 팀장으로 학생생활지도 관련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원, 변호사, 전문상담교사, 상담사 등으로 초, 중등 각각 한 팀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학교 내에서 발..

경상북도 2022.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