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04 10

선거사무실 개소 잇따라 출마 대진표 사실상 확정

선거사무실 개소 잇따라 출마대진표 사실상 확정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3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영천시선거구의 시장 도의원 시의원 대진표가 확정되면서 선거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출마예정자들의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겸한 출정식이 잇따라 개최되고 있다. 영천시장 선거에는 최기문(무소속) 예비후보자(이하 예비후보자)가 5월 2일 10시 30분, 박영환(국민의힘) 5월 5일 14시에 열린다. 도의원 선거를 보면 제1선거구(시의원 가+나 선거구)는 이춘우(국민의힘) 7일 10시에 예정돼 있다. 제2선거구(시의원 가+나 선거구)의 경우 이영수(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는 4월 23일 가장 먼저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고 윤승오(국민의힘) 5월 5일 11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시의원 가선..

영 천 시 2022.05.04

독도지키는 자천초, 독도교육주간 행사

독도지키는 자천초, 독도교육주간 행사 자천초등학교(교장 정순이)는 4월 25일부터 29일까지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고 독도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2022학년도 1학기 독도교육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자천초 전교생은 2022년 경상북도 독도지킴이 동아리에 선정되어 독도 수호를 위한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아는 것이 힘! 우리 땅 독도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독도 골든벨 대회에서는 평소 공부한 실력으로 모든 학생이 즐겁고 진지한 자세로 대회에 참여하였다. 또한 학년별 수준에 맞는 계기교육과 다양한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도 사랑 행사도 각 학급별로 진행되었다. 독도 골든벨 대회에서 우승한 4학년 학생은 “대회에 우승해서 기쁘고 이번 대회를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영 천 시 2022.05.04

아름다운 영천여고, 학급사진 콘테스트

아름다운 영천여고, 학급사진 콘테스트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영선)는 봄꽃이 만개한 때에 맞추어 학생들의 어울림 활동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행복나눔과 인성교육을 실천함으로써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학급사진 콘테스트를 2주간 실시하였다. 봄꽃이 만개한 교정에서 꽃망울이 터지듯 정이 터지기 시작하는 학급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어우러져 사진을 찍는 활동을 통하여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를 굳히고 학급 구성원들의 단합된 활동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과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치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학급 구성원 개개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협력하는 모습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봄날을 만끽할 수 있었다. 학급을 상징하는 슬로건과 함께 붙어..

영 천 시 2022.05.04

고경초 목재문화체험학습 실시

고경초 목재문화체험학습 실시 고경초등학교(교장 석장근)는 4월 26, 27일 양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화북면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나무야 놀자’라는 주제로 목공예체험을 실시하였다. 먼저 전시관에서 ‘나무지킴이’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식물에 물, 햇빛, 양분을 주는 활동을 통해 나무의 성장과정을 탐구하고 다양한 목재를 활용한 작품들을 감상하였다. 그리고 핀스크린 촉각 체험을 통한 나무의 종류와 특성을 배우고 생활속 다양한 목공예 이야기와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나무와 숲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체험공방에서 친환경 목공예 체험 활동으로 2칸 책꽂이 만들기를 통해 목공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었다. 작은 손으로 못을 박고 사포질과 오일을 칠해 주어 자신만의 예쁜 책꽂이를 만들 수 있었다. 석..

영 천 시 2022.05.04

단포초, 찾아가는 환경학교 교육

단포초, 찾아가는 환경학교 교육 단포초등학교(교장 서영진)는 4월 25일 경상북도 환경연수원에서 주최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3시간 동안 이론수업, 만들기 수업, 교내 생태체험활동이 이루어 졌다. 1교시 이론 수업 시간에는 생물다양성 보전을 통한 탄소 중립에 관하여 배웠고 2교시에는 함께 사는 세상을 주제로 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졌다. 3교시에는 사계절 자연 빙고 활동으로 교실 바깥으로 나가서 화단과 운동장에 심겨 있는 식물들을 관찰하고 작은 새와 곤충들도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 환경연수원 찾아가는 환경학교 교육을 통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환경보호의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가꾸는 작은 생태환경을 만들어 지켜보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게 될..

영 천 시 2022.05.04

감사의 마음담은 카네이션 화분

감사의 마음담은 카네이션 화분 영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해인)은 4월 28, 29일 이틀간 북안·거여·대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함께 공동교육과정 운영 찾아오는 원예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카네이션 심기-부모님 사랑 day’로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양한 방법과 카네이션의 유래, 카네이션을 화분에 심는 방법을 알아보고 유아들이 직접 심고 꾸민 화분을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 전하고자 체험활동을 하였다. 화분에 카네이션꽃을 조심스럽게 옮기고 흙을 넣어서 꼭꼭 눌러 담으며 정성스럽게 식물을 심고 장식한 뒤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드도 적어서 함께 동봉했다.

영 천 시 2022.05.04

대창초, 자기성장 향상 진로탐색

대창초, 자기성장 향상 진로탐색 대창초등학교(교장 박중희)는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Wee센터 주관 학생상담 자원봉사회에서 3학년~6학년 대상으로 자기성장과 진로탐색을 주제로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3, 4학년은 ‘나는 누구인가’ ‘나의 인생나무’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기 자신에 대한 주체성과 자신감을 갖도록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5, 6학년은 ‘내 안의 보물찾기’ ‘미래로 가는 타임머신’을 통해 자신의 꿈에 영향을 준 사람을 탐색해 보고 자신이 가진 잠재적 가능성을 찾고 소망 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의 할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6학년 학생은 “진로탐색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제 계획을 세워보고 내가 해야 ..

영 천 시 2022.05.04

성남여중, 선비정신·전통문화 배우다

성남여중, 선비정신·전통문화 배우다 영천 성남여자중학교 학생과 교사들은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경북의 선비정신과 전통문화를 배우기 위해 임고서원 충효문화수련원에 입소했다. 성남여중 학생들은 임고서원을 둘러보며 포은 정몽주 선생의 충·효 정신을 배웠고 전래놀이 시간에는 학우들과 함께하는 놀이 속에서 화합과 협동심을 배양했으며 학생 상호 간 마음의 거리가 가까워지는 소중한 체험을 했다.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체험학습이 순조롭지 못했으므로 오래간만에 가진 학생들의 교외체험 활동은 가뭄의 단비처럼 반갑고 귀한 시간이었다. 한편, 임고서원 충효문화수련원은 2013년 개원해 지금까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 함양과 우리 전통문화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4년 ..

영 천 시 2022.05.04

경북교육청, 새로운 미래과학을 열어갈 인재 양성에 힘써- 제18회 미래과학양성프로그램 연구계획서 발표 및 사업설명회

경북교육청은 지난 30일(토) 더케이호텔 경주에서‘제18회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연구계획서 발표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발혔다.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은 학생 중심의 현장 체험 연구 활동을 통해 과학적 탐구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하고, 지역의 유관 기관과 연계한 전문적인 연구 기회를 제공해 미래과학자로서의 품성과 자질 함양을 목표로 한다. 우수 이공계 인력 양성과 학교 현장의 연구 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작된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은 지난 2005년에 시작해 18년째 운영되고 있는 특색 사업으로 2021년까지 총 333팀, 1,217명이 수료했다. 올해는 41팀이 응모해 우수 계획서를 제출한 자율탐구프로젝트 14팀, 기초과학탐구 12팀, 전공심화탐구 10팀, 총 36팀을 선정하고, 팀당 3..

경상북도 202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