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23 9

별의 고장 화북면, 효행상 수상자 나와

별의 고장 화북면, 효행상 수상자 나와 별의 고장 영천시 화북면에서 효행상 수상자가 나왔다. 대상자는 화북면 오산리에 거주하는 조달현(56) 씨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조달현 씨는 화북면에 거주하며 30년간 모친을 지극정성으로 모시고 형제간의 화목을 도모하며, 새마을 지도자로서 오산리 마을 발전에도 앞장서 왔다. 이날 표창 전달식에서 조달현 씨는 “남들과 다를 바 없이 어머니를 모셨을 뿐인데 주위에서 좋게 봐주시고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머니를 잘 모시고 주위 어르신들께도 잘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노명 화북면장은 “사회의 발전으로 가족의 역할이 점점 약화되고 있는 요즘 시대에 부모를 정성으로 모시며 효를 다하는 것은 결코..

영 천 시 2022.05.23

천문대와 레이더기지 연계한 관광 코스 개발

“천문대와 레이더기지 연계한 관광 코스 개발” o...영천시경계탐사대(대장 김성근)원들이 지역 산악팀 최초로 면봉산 기상레이더기지와 기지 일대를 탐사하고 왔는데, 보현산 천문대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폐쇄적인 분위기를 느꼈다고. 경계탐사대원들은 14일 오전 보현산 죽장면 두마리 고개에서 면봉산 레이더기지 일대를 탐사했는데, 면봉산 레이더기지에 도착한 대원들은 “시설물이 흰색 큰원형 하나뿐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입구와 주변은 모두 잠금장치로 잠그고 일반인들 출입을 일체 금지한다는 안내판과 함께 CCTV 설치도 고지해 두고 있는데, 보현산 천문대와는 너무 비교가 안 될 정도다.”면서 “보현산 천문대는 관광지라 그런지 모두 개방하고 주차장 및 주변 시설 등이 방문객들에 편리하게 되어 있는 것과는 너무 대조적이..

가 쉽 2022.05.23

카드형 영천사랑상품권, 농협·우체국·신협·새마을금고로 확대

카드형 영천사랑상품권, 농협·우체국·신협·새마을금고로 확대 영천시는 영천사랑카드(카드형 상품권) 발행 금융기관을 확대한다. 농협은행에서만 ‘영천사랑카드’를 발급했으나 5월 18일부터 농협·우체국·신용협동조합·새마을금고 총 4개소를 통해 발급 가능해 시민의 카드 선택폭이 늘어나게 됐다. 영천사랑카드는 충전식 체크카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상품권 chak’ 스마트폰 앱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온라인 서비스에 접근하기 어려운 고객은 영천지역 내 농·축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각 지점에서 오프라인 발급할 수 있다. 발급한 영천사랑카드는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비가맹점이나 타지역에서 사용 시에는 연결 체크카드 계좌에서 출금되어 상품권 기능 외 일반 체크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영천사랑카드 가맹..

영 천 시 2022.05.23

방화용의자·절도범 검거… 관제요원 3명 표창 영천시 스마트 도시통합센터

방화용의자·절도범 검거… 관제요원 3명 표창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영천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서는 5월 11일 차량 화재 방화용의자 검거, 울진 수배차량 조기 검거 및 농사용 파이프 절도범 용의자 검거에 공을 세운 관제요원 3명에게 영천경찰서장 표창장 및 감사장을 수여했다. 지난 2월 22일 오후 5시경 담배를 태우던 한 남성이 담배꽁초를 무단 투기하여 옆에 세워진 차량에 화재가 발생했고, 즉시 신고한 관제요원에 의해 방화용의자를 현장에서 검거했다. 또한 5월 8일 새벽, 포도밭에 있는 농사용 파이프를 가져가는 남성을 포착한 관제요원의 통보를 받은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해 절도범 검거에 성공했다. 관제요원 A씨는 영천경찰서에서 요청한 수배차량의 협조 요청 건을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실시간 이동정보를 제..

영 천 시 2022.05.23

공설시장 상인들 꽃키우기 심사

“공설시장 상인들 꽃키우기 심사” o...공설시장 상인들에 전달된 꽃화분 키우기 행사에서 상인들은 한 달간 작은 꽃화분을 잘 관리해 꽃이 피고 고객들에 볼거리도 제공하는 등 상상외로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한 달 간 꽃을 키워본 상인들은 “처음엔 장사하는 곳에 꽃은 무슨 꽃이냐는 생각이 많이 들었으나 일단 꽃화분을 받고 보니 잘 키워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키우는 방법은 몰랐지만 검색해서 찾아 보는 등 나름 정성을 기울였다. 어떤 가게는 영양제나 분갈이 등 무척 열성적인 상인들도 있었다. 또 몇몇 상인들은 해가 들어오면 해가 뜨는 곳에 화분을 두고 해가 지면 가져 오는 등 그야말로 정성을 기울였다.”면서 “주위를 보면 대부분 잘 못 키워 죽거나 시든 꽃이 많다. 그러나 꽃과 자연을 사랑하는 상인들이 많구..

가 쉽 2022.05.23

무소속에 속지 말고 힘 있는 여당 후보지지 - 최기문 후보 공격 최 후보측 무소속 시장 당선후 더 많은 예산 확보 하고 있다

“무소속에 속지 말고 힘 있는 여당 후보지지 - 최기문 후보 공격” "무소속 시장 당선후 더 많은 예산 확보 하고 있다" “국민의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국민의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만희 국회의원과 조영제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영천시의회 의장)이 최기문 예비후보(현 시장)를 공격하고 나서 선거 영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5월 9일 오전 10시부터 국민의힘 기초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김선태, 우애자, 김상호, 서만율, 김종욱 5명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개소식은 참석인사 소개, 국민의례, 이만희 의원 축사, 조영제 선거대책본부장 축사, 후보자 인사 등의 순으로 열렸는데, 5곳 모두 비슷한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만희 의원과 조영제 본부장은 ..

영 천 시 2022.05.23

영천시장선거 후보자 토론회 개최= 5월 24일 15시부터 TV 생중계

영천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영천시토론위”)는 5월 24일(화) 15시부터 60분 동안 ‘영천시장선거 후보자토론회’를 대구mbc방송을 통해 중계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공직선거법」제82조의2에 따라 실시되며 조재한 대구 MBC기자의 진행으로 후보자는 2명(국민의힘 박영환, 무소속 최기문)이 참석하여 각 후보의 공약을 중심으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토론회 종료 후 연이어서 이정호후보의 연설회도 방영된다. 영천시토론위는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tv.debates.go.kr,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을 통해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지역에서 실시된 후보자 토론회..

영 천 시 2022.05.23

울릉도 신공항시대 대비 섬쑥부쟁이 가공품 개발 나서- 농업기술원, 산학연 연계 섬쑥부쟁이 활용 고령자용 식품 개발 추진

경북농업기술원은 울릉도 신공항시대를 앞두고 울릉의 대표적인 산채인 섬쑥부쟁이를 활용한 고령자용 식품개발 연구를 올해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에서 초고령화 사회로 진행되고 있으며 노인 1인 가구 비율도 높아서 고령자의 식생활과 건강에 대한 국가적인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울릉도 대표적인 산채인 섬쑥부쟁이는 풍을 제거, 해열, 해독, 담제거, 기침을 멎게 하는 기능이 있다고 동의보감에 전하고 있다. 농업기술원은 노인의 염증 질환 개선과 단백질을 보강할 수 있도록 우수한 기능성 농산물인 섬쑥부쟁이 가공을 위한 소재화 기술개발에 관한 연구를 추진한다. 또 이를 현장에 접목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산업체(KMF, 라이프샐러드), 동국대학교와 협업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달 19일 울릉 현장..

경상북도 202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