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18 10

눈이 즐거운 5월… 영천 작약꽃밭 봄나들이 제4회 영천 작약꽃 축제

눈이 즐거운 5월… 영천 작약꽃밭 봄나들이 제4회 영천 작약꽃 축제 최근 포스트 코로나의 싱그러운 시작을 위해 제4회 영천 작약꽃 축제를 5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영천시 화남면 삼창리 일원을 중심으로 6개소에서 ‘포스트 코로나, 작약 꽃밭 봄나들이로 시작합시다’라는 소제목으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 2018년부터 한국약초작목반원들이 자체 기획해 시작했으며 관람객들이 만개한 작약 꽃밭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블로그 및 각종 SNS에 올려 사진촬영 명소로 소문이 나면서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작약꽃은 매년 5월 중순에 만개하며, 종근을 이식하여 3~4년 차 가을에 수확하는 약용작물로 뿌리 부분이 약효가 좋아 차로 마시거나 한약재로 쓰인다. 한국약초작목반 전주택 회장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작..

영 천 시 2022.05.18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환경오염 방지 역할복지센터, 보건지소 등 설치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환경오염 방지역할 복지센터, 보건지소 등 설치 영천시 보건소는 5월 9일부터 약국과 보건소 중심 폐의약품 수거 체계를 확대해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 16개소와 보건지소, 진료소 24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한다. 영천시는 폐의약품 수거 체계를 개선해 주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도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해 배출 창구를 확대할 예정이다. 각 행정복지센터 수거함에 모인 약품은 월 1회 수거해 전량 즉시 소각하며 배출방법은 시청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폐의약품은 하수구로 흘려버리거나 일반 쓰레기와 혼합 배출할 경우, 토양·수질 오염은 물론, 생태계 교란의 원인이 되는 등 심각한 환경오염을 초래하기 때문에 안전한 배출방법과 수거 관..

영 천 시 2022.05.18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 6월부터 과태료 부과 임대차 계약 30일 이내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 6월부터 과태료 부과 임대차 계약 30일 이내 영천시는 5월 31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계도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다음 달부터 전·월세 계약 미신고 시 과태료를 정상 부과한다고 5월 12일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거래 편의를 높이고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지난해 6월 도입됐다. 신고 대상은 2021년 6월 1일 이후에 체결한 보증금 6,000만원 초과 또는 월차임 30만원 초과인 주택 임대차의 신규, 변경, 해지 계약 건으로,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드시 계약사항을 신고해야 한다. 신고 의무자는 거래 당사자(임대인, 임차인)이며 신고는 해당 주택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영 천 시 2022.05.18

내년 국비 2611억원 확보… 62개 사업 예산안 준비 국비확보 추진상황 점검회의

내년 국비 2611억원 확보… 62개 사업 예산안 준비 국비확보 추진상황 점검회의 영천시는 5월 13일 내년도 국비예산 2611억원 확보를 목표로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23년도 국비예산 확보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윤문조 영천시장 권한대행을 주재로 지난달 개최된 국비 확보 전략회의를 통해 발굴된 사업을 중심으로 추진상황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졌다. 특히 주요 건의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및 향후 활동계획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대응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내년도 국비예산 총 2611억원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분야별로는 신성장 산업 발굴, 민생 안정을 중점으로 SOC, 문화, 복지, 농림, 환경 등의 분야에서 총 62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영천시는 부처 예산안이..

영 천 시 2022.05.18

박영환, 국민의힘 원팀으로 숙원사업 해결 김경원 상임위원장 맡아

박영환, 국민의힘 원팀으로 숙원사업 해결 김경원 상임위원장 맡아 국민의힘 박영환 영천시장 후보가 5월 12일 후보자 등록 절차를 밟았다.박 후보는 선거 슬로건으로 ‘영천을 바꾸는 새로운 힘! 일하는 시장’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박영환 후보는 “힘 있는 여당의 시장이야말로 시민이 바라는 지역 발전을 이룰 수 있다”면서 “윤석열 대통령, 이철우 도지사, 이만희 국회의원과 함께 원팀을 이뤄 영천의 숙원사업과 문제점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박영환 후보는 인구유인·산업·농업·복지 등 4개 분야의 공약을 마련하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연장 △한국마사회 본사 영천 이전 △‘투 포트(Two Port)’배후 물류단지 조성 △투자선도지구 내 도시형 첨단산업단지 조성 및 직선도로 개설 △코로나19 ..

영 천 시 2022.05.18

최기문, 군사보호구역 해제 균형발전 약속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최기문, 군사보호구역 해제 균형발전 약속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는 5월 13일 영천의 최대 난제로 그동안 추진이 지지부진했던 군사보호구역 해제를 공약했다. 영천시는 18.9㎢의 군사보호구역이 있으며 이는 영천시 전체 면적의 2%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이번에 해제가 추진되는 곳은 완산동 일부와 금노, 작산, 도동, 봉동, 본촌, 채신 등 79만3,000㎡(24만평)에 달한다. 그동안 이 지역은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영천시 균형발전에 큰 저해 요소로 지적되어 왔고, 인근 주민들이 재산권조차 제대로 행사하지 못하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 최기문 후보는 “이 지역은 기업들의 투자선도지역으로 산업단지가 개발되면 시가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재선에 성공..

영 천 시 2022.05.18

영천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소통 공감 교육환경 조성

영천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소통 공감 교육환경 조성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5월 11일 영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영천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협의회의 구성 근거와 목적 및 역할 안내, 2022년 학부모회장 협의회 임원 선출, 회칙 심의 및 개정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임원단 선출 후 학부모 네트워크 구축 및 건강한 교육 파트너십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학부모회장 협의회 임원진 구성을 위한 투표 결과, 회장은 이정임(영천여중 학부모회장), 수석부회장은 박현주(포은초 학부모회장), 초등학교 부회장은 이은영(임고초 학부모회장), 중학교 부회장은 이미정(영천중 학부모회장), ..

카테고리 없음 2022.05.18

마이스터고 세력확장… 전문인력 양성 협약 세포배양연구소 업무협약

마이스터고 세력확장… 전문인력 양성 협약 세포배양연구소 업무협약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는 5월 4일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소장 최인호)와 세포배양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핵심 기술인 세포배양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배출하기 위해 교육과정 공동개발, 교원·학생 대상 전문 교육, 연구 인력·기술·정보 교류, 세미나·학술회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세포배양 핵심 원자재를 국내 기술로 확보하여 바이오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국내 세포배양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양 기관의 협약이 의성바이오산업단지의 인력 수급의 문제를 해결하여 국내 바이오소재 ..

영 천 시 2022.05.18

재밌는 문화생활 즐겨요 별빛작은도서관 운영

재밌는 문화생활 즐겨요 별빛작은도서관 운영-휴먼시아 아파트 망정 휴먼시아 아파트 단지내에 위치한 영천 별빛작은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5월 13일 밝혔다.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작은도서관에 매달 마지막 주 하루를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전문가와 함께하며 5월 ‘아이야 너를 노래하렴’, 6월 ‘봉다리를 아름답게’, 7월 ‘우리 옛이야기의 힘과 매력’, 8월 ‘봉다리를 아름답게(두 번째 시간)’, 9월 ‘나만의 마리오네트 만들기’, 10월 ‘민들레는 민들레, 나는 나’ 라는 주제로..

영 천 시 2022.05.18

경북도, 중소기업 마케팅 디자인 지원 참여기업 모집- 총 11개사 선발, 기업당 최대 1000만원 지원 -- 중소기업 마케팅 경쟁력 강화 및 기업 매출 증대 기대 -

경상북도는 16일부터 내달 15일까지‘중소기업 마케팅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비대면 마케팅 수요에 대응해 비대면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하고 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도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한다. 자체 상품의 국내외 시장 진출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기업 및 제품 홍보용 영상,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어플리케이션, SNS 홍보용 광고 콘텐츠 등 마케팅 디자인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중소 제조기업은 대구‧경북 지역 마케팅 콘텐츠 제작 기업(신청내용 관련 실적 보유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경북 기업과 개발을 진행할 경우 선정평가 시 가점도 부여할 예정이다. 접수된 기업에 대해서는 ..

경상북도 2022.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