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마이스터고 세력확장… 전문인력 양성 협약 세포배양연구소 업무협약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5. 18. 09:00
반응형


마이스터고 세력확장… 전문인력 양성 협약
세포배양연구소 업무협약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는 5월 4일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소장 최인호)와 세포배양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핵심 기술인 세포배양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배출하기 위해 교육과정 공동개발, 교원·학생 대상 전문 교육, 연구 인력·기술·정보 교류, 세미나·학술회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세포배양 핵심 원자재를 국내 기술로 확보하여 바이오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국내 세포배양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양 기관의 협약이 의성바이오산업단지의 인력 수급의 문제를 해결하여 국내 바이오소재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최인호 소장은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와의 협약으로 의성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 수급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우수한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정미정 교장은 “지역 산업의 발전을 위한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에 교육기관으로서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지역의 세포배양산업 성공을 위해 연구소와 협력하여 교육력을 더욱 탄탄히 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