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신축 아파트 거래가 인상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5. 9. 11:30
반응형



“신축 아파트 거래가 인상”


o...지역 신축 아파트 가격이 조금씩 인상되고 ‘프리미엄’도 붙었다는 소문.
이는 신축 아파트 위주로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는 것인데, 완산동의 신축 아파트 위치 좋은 곳은 ‘피-’도 줘야 하는 말.
‘피-’가 있는지 실제 거래가를 확인해 보니 실거래가는 분양가 보다 약간 밑돌거나 분양가 정도를 유지.


kb부동산 거래가를 확인해 보면 33평형은 거래가 많이 없었으며, 27평형 정도가 거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거래가는 미소지움 2차가 2억 원에서 이편한세상 2억6천6백만 원.


‘피-’가 붙었다는 소문에 대해 한 부동산 중개인은 “신축아파트 전망이 좋은 곳은 약간의 ‘피-’도 있으나 분양가와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피-’가 많이 붙었다는 소문은 아마 건축자재 가격이 2배 이상 올랐기에 신축 아파트는 종전 자재가로 건축했기에 저렴한 가격에도 가능했다.”면서 “현재 영천 아파트를 보면 최근 3-4년 내 완공하고 분양 받아 살고 있는 사람들은 가만히 앉아서 2배 이상의 돈을 벌인 셈과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다 아는 사실이지만 대도시는 지난해부터 짓는 아파트는 철근 시멘트 등이 배로 올라 분양가를 더 달라고 하는 공사측과 마찰을 빚거나 아니면 공사가 중단된 곳이 태반이다. 이렇게 되면 소송으로 가기가 일쑤다. 이점을 감안하면 영천의 신축 아파트에 들어간 사람들은 ‘피-’는 고사하고 복 받은 사람들이다.”고 강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