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아름다운 영천여고, 학급사진 콘테스트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5. 4. 17:00
반응형


아름다운 영천여고, 학급사진 콘테스트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영선)는 봄꽃이 만개한 때에 맞추어 학생들의 어울림 활동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행복나눔과 인성교육을 실천함으로써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학급사진 콘테스트를 2주간 실시하였다. 


봄꽃이 만개한 교정에서 꽃망울이 터지듯 정이 터지기 시작하는 학급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어우러져 사진을 찍는 활동을 통하여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를 굳히고 학급 구성원들의 단합된 활동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과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치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학급 구성원 개개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협력하는 모습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봄날을 만끽할 수 있었다.

 


학급을 상징하는 슬로건과 함께 붙어있는 학급사진에 특수 제작한 스티커를 붙이는 것으로 투표가 진행되었고 학년별로 최우수 1작, 우수 1작, 아차 2작이 선정되었고 선정된 학급에는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학생은 “입학 후 오미크론 확산으로 학급 분위기가 어색하고 서먹했는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하여 친구들의 숨겨진 매력들을 발견하고 담임선생님과도 가까워진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영선 교장은 “봄꽃이 만개한 교정에서 사진을 찍는 아이들의 재잘거림과 웃음소리가 어떤 가락보다도 아름답게 들렸다.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