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19 9

동부동·남원시 영호남 화합대구 군부대 유치 응원

동부동·남원시 영호남 화합 대구 군부대 유치 응원 영천시 동부동(동장 김명규)은 5월 10일 자매결연 기관인 남원시 금동 주민들을 초청해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남원시 금동 윤용한 동장과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주민대표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동부동에서는 김명규 동장을 비롯해 시의원과 기관단체 회원 등 4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금동 방문단은 오전 일정으로 보현산댐 짚와이어 및 인도교 체험, 보현산댐 전망대를 관람했으며 오후에는 보현자연수련원에서 상견례 및 오찬을 하고 임고 선원마을 고택 등을 둘러보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 지역 간 우호 관계를 증진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전달하는 한편, ‘대구 군부대는 영천으로’ 구호를 다 함께 외치며 대구 군부..

영 천 시 2023.05.19

임고면·수성구 범어3동 협약 상호교류협력, 상생의 길

임고면·수성구 범어3동 협약 상호교류협력, 상생의 길 영천시 임고면(면장 정동훈)과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3동(동장 정병준)은 5월 10일 임고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이갑균 영천시 산업건설위원장, 신재경 임고면 주민자치위원장, 정병준 범어3동장, 수성구의회 김희섭 의원, 손현규 범어3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양 지역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며 우호를 증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정병준 범어3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체와 주민들이 만남과 화합을 통해 계속 교류한다면 양 지역 모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동훈 임고면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 모두..

영 천 시 2023.05.19

영천문화예술회관 야비한 행동 지적

“영천문화예술회관 야비한 행동 지적” o...4월 29일 시민회관에서 열린 ‘미스트롯과 명품국악’ 공연 중 출연 여가수들과 국악 음악이 나와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 그런데 출연 가수들이 마이므로 “더 큰 무대에서 노래하고 싶다.” “더 큰 무대에서 만나고 싶다.” 등의 지역 정치 이슈를 강조해 눈살. 이 내용을 언론에 알려준 시민들은 “공연 도중 이런 말을 한 가수들이 있었다. 이는 영천시청 관계자가 이야기 하지 않았으면 이 사람들은 모른다. 말을 전해주었기에 이런 말을 했다.”면서 “더 큰 무대란 말을 하지 않아도 다 아는 사실이다. 영천문화예술회관을 말한다. 아주 야비한 행동이다. 문화예술회관을 지으려면 당당하게 시의회에 가서 시의원들을 설득하던지 시민들에 충분한 설명을 하던지 정면 승부로 나서야지 ..

가 쉽 2023.05.19

재영천영양향우회, 영양산나물축제 참가

“재영천영양향우회, 영양산나물축제 참가” 재영천영양향우회(회장 김춘택)는 13일 오전 영천시청을 출발해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 현장을 방문했다. 축제장 방문에는 영천시경계탐사대(대장 김성근)도 함께 참가했으며, 산나물과 영양의 특산품을 체험하고 돌아올때는 산나물을 가득 사서 참가자 45명 전원에 푸짐하게 돌아갔다.

영 천 시 2023.05.19

구축아파트 가격 상승 뚜렷

“구축아파트 가격 상승 뚜렷” o...시내 구축아파트 시세가 부지불식간에 많이 올라 대표적인 구축아파트 단지인 창신아파트와 망정주공아파트 1-4단지, 이곳 아파트는 7-8년 전 최고가 당시 창신아파트 앞동 전망좋은 곳은 1억에서 1억1천만원까지 매매되었으며, 망정주공아파트는 2단지와 3단지가 평수가 넓어 1억 원 이상까지 거래가 되기도. 그런데 시중에 새아파트가 들어서자 상대적으로 구축아파트는 가격이 떨어지고(2천만 원까지) 매매를 내놓아도 매수인이 나오지 않아 거래 자체가 어려웠던 시기. 시간이 점점 흘러 지난해부터 오르기 시작해 창신아파트 전망좋은 곳은 1억 원 이상에 매매가 나온 곳도 있으며, 망정주공 2단지와 3단지는 1억 원 이상에 매매가 이루어진 곳도 1곳 있기도. 구축아파트 시세가 점점 오르..

가 쉽 2023.05.19

정한표 이사장 동상 제막식

“정한표 이사장 동상 제막식” 정한표장학회 이사장인 정한표 이사장 상반식 동상 제막식이 13일 오전 망정로 30 관득지제빌딩에서 열렸다. 동상에는 정 이사장의 지역발전에 공헌한 활동과 훈장 받은 공적 등이 기록되어 있다. 이날 식에는 안종학 권영성 전 영천시의회 의장, 정동재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영 천 시 2023.05.19

외국인 재직자 및 농업경영체 종사자 중장비 교육-외국인은 무료, 농업인은 국비 교육

“외국인 재직자 및 농업경영체 종사자 중장비 교육” “외국인은 무료, 농업인은 국비 교육” 영천제일중장비학원(원장 정재열, 영천역 뒤)에서는 외국인 재직자 지게차 굴착기(포크레인) 교육과 농업경영체 교육. 일반 국민 내일 배움카드 국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외국인 교육은 전액 무료로 6월 3일부터 25명씩 4회 진행한다. 수업시간은 토.일요일 10:00~17:00까지 8일 48시간교육하며, 80%이상 출석하면 중식비 일일 6천 원씩 산정하여 교육 만료일에 지급한다. 일요일만 교육을 희망하는 재직자는 2달간 일요일 6시간씩 48시간을 교육 받게되는데, 두 과정 다 외국 재직자 대상이고. 선착순 모집한다. 농업경영체 경종(논밭농사)해당자도 3톤미만 굴착기 지게차 5톤미만 로더 교육을 7월11일~12일. 7월..

영 천 시 2023.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