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11 8

2차전지 특화단지 선정 기대감 고조

“2차전지 특화단지 선정 기대감 고조”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2차전지 소재분야 투자유치가 잇따르며 2차전지 특화단지 선정에 대한 기대감이 고취되고 있다. 5월 3일 경북도와 포항시는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대표이사, 천 쉬에화 절강화유코발트 동사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퓨처엠·절강화유코발트와 1조2천억원, 포스코퓨처엠과 5천억원의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 2023.05.11

‘승마의 요람, 승마의 중심’전국 승마인들 경북으로!- 전국 유일 국제공인승마장 2개소(상주, 구미) 보유 -- 올해 전국규모 승마대회 9개 최다 개최, 전국 승마인들로 경북이 들썩

경북도는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상주국제승마장에서 ‘제11회 정기룡장군배 전국승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승마협회(회장 손만호)가 주관하고 농식품부·경북도·상주시·한국마사회가 후원해 마필 500두, 선수 및 관계자 2천여명이 참여하는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열리며 장애물, 마장마술 등 6개 종목 2천113경기를 개최한다. 경북도에서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9개의 전국규모 승마대회를 개최한다. 먼저 상주시국제승마장에서는 경북도지사배(6월)·대통령기(7월)·상주시장배(9월)·독도사랑배(10월) 승마대회가 열린다. 구미시승마장에서는 농식품부장관배(8월)·전국학생승마대회(10월)가 열리고, 영천시운주산승마장에서는 영천시장배(5월)·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대회(10월)가 예정돼 경북도..

경상북도 2023.05.11

경북도 농업6차산업 인증제품, 전국 장보고식자재마트에 입점!- 22개 경영체·92개 제품, 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 품평회 개최 -- 경북 6차산업 제품의 안정적인 판로확보 및 경영체 소득증대 기..

경북도는 10일 장보고식자재마트 본사*에서 「경북 농업6차산업 인증제품 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장보고식자재마트 : 대구시 서구 평리로 21길 8 이번 품평회는 도내 248개소 6차산업 인증경영체 중 입점을 희망하는 22개 경영체에서 출품한 전통장류, 꿀, 한과, 고춧가루, 버섯, 청, 진액 등 총 92개의 6차산업제품을 대상으로 장보고식자재마트 상품매입팀에서 직접 심사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우수 제품은 장보고식자재마트 오프라인 매장 17개소*의 입점 기회를 얻게 된다. * 장보고식자재마트(17개소) - 대구(칠성점, 칠곡점, 감삼점, 성서점, 월배점, 진천점, 반야월점, 상인점, 황금점, 마켓 장보고 진천점), 경산(영대점, 경산점, 중방점), 구미(인동점), 포..

경상북도 2023.05.11

양파 노균병·잎마름병 급속확산 주의! 수확 전 집중방제- 경북농업기술원, 산지 모니터링 및 적절한 대응 기술지도 강화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최근 저온과 집중호우로 도내 양파 주산지에서 노균병 등 병해충 확산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 양파생산을 위한 예찰활동과 병해충 발생조건 최소화 등 신속한 방제를 위한 현장지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양파 노균병은 감염 시기에 따라 두 단계로 구분하는데, 1차는 월동 전 모종에서 자라는 곳이나 본밭에 감염된 노균병균이 이듬해 2~3월에 발생하는 것이고, 2차는 4월 이후 감염된 식물로부터 건강한 개체로 전염되는 병이다. 1차 감염 노균병은 초기 잎에 옅은 노란색 병 무늬가 나타나고, 잎 표면에 회색 포자가 형성되며, 2차 감염 증상은 초기에 작은 흰색 모자이크 같은 얼룩반점이 생기다가 점차 옅은 담황색의 크고 긴 계란형 (장타원)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2차는 기온이 낮고 비나 이슬이..

경상북도 2023.05.11

경북도, 포항 산업단지 전력공급 대응 T/F단 첫 회의 열어- 이차전지 기업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전력 적기 공급 전담지원 조직 마련

경북도는 최근 이차전지 기업들의 투자확대에 따른 대규모 전력수요를 적기에 공급하고 기업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고자 ‘포항 산업단지 전력공급 대응 TF단’을 구성하고 10일 동부청사 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 T/F단은 영일만 일반산단과 블루밸리 국가산단 투자의향 기업의 대규모 전력수요를 조기에 파악해 한국전력공사 대구본부와 긴밀하게 협의하는 등 전력수요·공급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경북도, 포항시, 한전, 기업 등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이날 회의에서 산업단지 전력수요·공급 추진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기업의 공장 신·증설 추진 일정에 맞춘 신속한 전력공급 지원 대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특히, 신규 송전선로와 변전소의 조기건설에 민·관이 합심해 행정·재정적으로 적극 지원..

경상북도 2023.05.11

경북교육청, 소속 공무원 입법 역량 강화에 박차!-자치법규 입안에 필요한 실무 위주 법제교육 실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일(수) 화백관에서 도내 소속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상반기 법제교육’을 실시했다. 법제처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 수요에 맞춰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법령을 해석하고 집행할 수 있는 전문성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자치법규 입안 원칙 △자치법규 입안 실무 △법령안 편집기 활용 실무 등 공무원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과목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법제처 소속 전문 강사들이 참여해 법제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이해도를 높였다. 경북교육청은 하반기에도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실무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과목 위주의 법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의 정책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적극행정을 실천하기 위..

경상북도 2023.05.11

경북교육청, 재정집행 점검 회의 개최- 효율적인 재정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이바지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일(화) 부교육감 주재로 본청,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관리자를 대상으로 5월 재정집행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현재 재정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집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매월 부교육감 주관 재정집행점검단을 운영하고, 매주 집행현황을 분석해 집행률을 높이고 있으며, 본청 각 부서를 대상으로 신속집행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상반기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신속집행을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해 재정집행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하반기에 경기 침체가 예상되는 만큼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전 교직원들이 동참해 집행률을 높일 수 있도록 다 같이 ..

경상북도 2023.05.11

경북교육청, 인공지능 시대 메타버스 교육의 방향을 선도한다!- 2023년 메타버스 선도학교 및 기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사업 설명회 개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일(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메타버스 선도학교 및 기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기관을 대상으로‘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메타버스 선도학교 23교(초 9교, 중 4교, 고 8교, 특수 2교)와 기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67개(초 31교, 중 32교, 특수 2교, 교육지원청 1개, 센터 1개)의 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경북교육청은 메타버스 인프라와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챗봇과 같은 미래 핵심기술을 메타버스에 접목하는 방안을 안내하는 등 급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메타버스 교육의 역할과 방향을 알아보고 메타버스 교육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공지능 시대..

경상북도 202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