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17 10

가정의 달 이웃을 살피는 서부동

가정의 달 이웃을 살피는 서부동 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명화·민간위원장 정동준)는 5월 8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가구들을 찾아 카네이션 브로치를 달아드리며 준비한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며 어버이날을 축하드렸다. 이날 준비된 선물꾸러미는 따숨 가게로 참여하고 있는 ‘장수네’에서 손수 만든 떡 30인분과 대전동 정동용 씨가 손수 농사를 지어 만든 사과즙 100박스 등으로 꾸려졌다. 또한, 5월 4일에는 서문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해 영천 중앙생활개선회에서 재능기부한 쿠키와 따숨가게인 육십계치킨에서 준비해준 치킨 등을 전달하며 어린이날도 축하했다. 조명화 서부동장은 “주민 주도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버이날 및 어린이날을 맞이해 지역 내 어르신 및 아동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하는 것이 소소하지만 ..

영 천 시 2023.05.17

감사의 달, 떡 공예 진로체험 실시

감사의 달, 떡 공예 진로체험 실시 금호여중(교장 박영남)은 5월 8일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감사의 달을 맞이하여 떡 공예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자유학기제 활동 중 기술·가정 교과에서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고유의 맛을 학생들이 체험하며 느끼고 더불어 떡을 함지에 가지런히 곱게 담아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부모님께 선물해 드림으로써 감사의 마음도 함께 표현할 수 있도록 진행한 진로 체험활동이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떡을 많이 먹어 보았지만 만들어 본 경험은 없었는데 처음으로 떡을 만드는 활동이 무척 재미있었다. 떡에 색을 넣어 예쁘게 표현하고 꾸미는 방법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3.05.17

‘웃음나눔 봉사단’ 어버이날 행사

‘웃음나눔 봉사단’ 어버이날 행사 영천중학교(교장 김정남)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웃음나눔 자원봉사단’은 어버이날을 앞둔 5월4월 직접 만든 카네이션 보석 십자수 무드등과 떡, 두유 등 다과를 용평마을 어르신들께 전달하였다. 웃음나눔자원봉사단은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함과 건강의 기원을 담아 카네이션 보석십자수를 만들었고 김하경 교감과 교육복지사가 대표로 용평마을 양로원을 방문하였다. 3년째 웃음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생은 “중간고사가 오늘 끝나 피곤해서 쉬고 싶은 마음도 잠시 있었지만 카네이션을 받고 기뻐할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용평마을 원장수녀님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시험을 마친 후에도 이렇게 잊지 않고 사랑과 효의 마음을 전달하는 봉사단 학생들이 너무..

영 천 시 2023.05.17

영천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개최

영천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개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2023년 5월 10일 영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영천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협의회의 구성 근거와 목적 및 역할안내, 2023년 학부모회장 협의회 임원선출, 회칙심의 및 개정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임원단 선출 후 학부모 네트워크 구축 및 건강한 교육 파트너십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학부모회장 협의회 임원진 구성을 위한 투표 결과 회장은 이원호 별빛중 학부모회장, 수석부회장은 이내경 중앙초 학부모회장, 초등학교 부회장은 이미성 금호초 학부모회장, 중학교 부회장은 김건희 영동중 학부모회장, 고등학교 부회장은 성미영 영..

영 천 시 2023.05.17

영천여고, 평생노담 캠페인 활동

영천여고, 평생노담 캠페인 활동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신덕섭)는 5월 9일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여고 평생 노담 약속 및 약물오남용 예방을 위한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등교시간 학교 정문에서 영천보건소 금연클리닉, 전교학생회 임원, RCY 단원, 학생부 교사, 보건교사가 함께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금연 구호를 외치면서 평생 노담 약속을 하는 캠페인을 실시하여 등교하는 학생 및 지역 주민들에게 노담의 중요성을 알렸다. ‘노담캠페인’이란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흡연을 예방하고자 ‘NO 담배’라는 담배 없는 대한민국을 위한 청소년 흡연예방캠페인으로서 노담에 자부심을 느끼고 담배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 노담세대 노담멤버스를 약속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우리들의 평생 노담으..

영 천 시 2023.05.17

옛 선비 가르침 받는 영천여중

옛 선비 가르침 받는 영천여중 영천여자중학교(교장 김경숙)는 5월 9일 1학년들을 대상으로 1교시~4교시까지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선비문화체험을 본교에서 진행하였다. 한국 전통문화의 본질로써 우리 국민의 정신문화를 선도해 온 선비정신을 몸소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으로써 의리와 신념을 실천하며 사회의 올바른 방향을 지도한 조상들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었다. 수련의 과정 가운데 지혜를 기르는 시간에는 퇴계 선생님의 가르침, 마음에 새기는 명심보감, 21세기 왜 인성인가 등의 선비정신을 배웠으며 이어지는 정심.놀이 시간에는 바른 예절로 가는 길, 마음공부 정심투호 활동을 하며 몸으로 예절을 익혔다. 김경숙 교장은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성공적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바람직한 성품..

영 천 시 2023.05.17

마이스터고, 취업역량 관리 특강

마이스터고, 취업역량 관리 특강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미정)는 5월 4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설계 및 취업역량 관리를 위한 학습동기 향상 성장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학습 동기를 높이기 위해 중요도와 긴급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두는 시간 관리의 핵심에 대한 강의를 듣고 자투리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업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생생하게 시각화하는 방법으로 꿈나무를 만들었다. 특강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오늘 만들어본 나무처럼 나를 움직이는 핵심 원동력을 알고 그것을 꽃 피우기 위해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사람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는 강사 선생님의 말씀이 가장..

영 천 시 2023.05.17

자천초, 본분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자천초, 본분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자천초등학교(교장 정순이)는 5월 4일 자천초등학교 보현분교장에서 전교생과 선생님이 함께 고구마 모종을 심는 ‘2023 본분교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보현분교장 인근 실습지에 각 학년별 텃밭에 학년별로 고랑을 미리 정해 고구마 모종을 넣은 뒤 함께 심으면서 물을 주고 물이 스며들면 흙을 덮는 방법으로 고구마를 심었다. 비록 서툰 솜씨지만 흙을 직접 파서 심으며 흙 속으로 물이 스며드는 것을 보고 식물이 살아가는데 물도 꼭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물의 소증함도 직접 경험하였다. 이어서 전교생을 4개 조로 나누어 ‘전통놀이 체험행사’를 실시하여 모처럼 전교생이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 도우미를 자처한 보현분교장 학생은 “많은 학생들이 보현분교장..

영 천 시 2023.05.17

‘감사의 달’ 꽃바구니 만들기

‘감사의 달’ 꽃바구니 만들기 대창초등학교(교장 박중희)는 5월 4일 전교생이 참여하여 ‘감사의 꽃바구니 만들기’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창초등 특색교육으로 ‘충·효를 실천하는 채약 선비 기르기’의 일환으로 실시한 예절교육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부모님뿐만 아니라 웃어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 드릴 마카롱도 만들고, 카네이션 꽃바구니도 정성스럽게 직접 만들었다. 또한 각 학급에서는 교과와 연계하여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편지쓰기도 실시하였으며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효실천 미션을 전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내가 만든 꽃바구니와 선물을 전해드리면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너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인증샷을 찍어서 선생님께 꼭 보여드릴게요.”라고 즐거워했다.

영 천 시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