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26 9

“노인가족 권인신장”… 성낙균 지회장 취임식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노인가족 권인신장”… 성낙균 지회장 취임식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지회장 성낙균)는 5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노인회 임원, 경로당 회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대 (사)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1부 노인대학 특강을 시작으로 2부 기념식에서는 노인강령낭독, 등록증 수여, 취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3부 풍물놀이와 아코디언의 축하공연으로 흥겨운 잔치 분위기를 더했다. 제11대 성낙균 지회장은 2015년 제9대, 2019년 제10대 지회장에 이어 탁월한 리더십과 포용력으로 이번 3선까지 연임해 2027년 5월까지 지회장으로 활동한다. 성낙균 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임기 동안 회원들이 믿고 도와준 덕..

영 천 시 2023.05.26

청와대 홍보영상 출연 영천예술인 박세호 씨

청와대 홍보영상 출연 , 영천예술인 박세호 씨 영천지역 문화예술인이 빼어난 예술성을 인정받아 청와대개방 1주년 기념 특별음악회의 청와대 홍보영상에 출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주인공은 영천시 중앙동에서 초람서예연구원을 운영하는 박세호 현대서예가. 박 작가는 5월 10일 청와대 대정원에서 열린 청화대 개방 1주년기념 특별음악회 오프닝행사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홍보영상에 대붓을 들고 서예 드로잉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영상은 본 행사 이전에 방송국스튜디오에서 퍼포먼스 장면을 사전촬영한 후 당일 현장에서 대형화면을 통해 송출했다. 이번 행사는 ‘청춘(靑春), 청와대의 봄’을 부제로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청와대를 국민 속에서 더욱 살아 움직이는 공간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참석한 이날 ..

영 천 시 2023.05.26

언성높였다고 공무원은 촬영과 녹음 강조

"언성높였다고 공무원은 촬영과 녹음 강조“ o...냉해 피해 신청하러 동사무소에 갔다가 오히려 날벼락을 맞았다며 억울함을 언론에 호소. 시내 한 동사무소에서는 18일 오후 5시가 넘어 한 농민(위탁 농민)이 “냉패 피해 입었는데,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는지를 말하니 마감 시간이 다 되었으니 신청은 불가능하다 하려면 일찍 왔어야 한다. 또 위탁농민은 경영체 등록한 주인의 위임장 및 신청 서류를 작성하고 와야한다. 시간이 다 되어서 신청 못한다고 담당 공무원이 설명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 이농민은 “신청 마감시간이 아직 남아있는 줄 알았다. 나는 오늘 냉해 피해를 접수하라는 말을 다른 사람을 통해서 처음 들었다. 그래서 동사무소에 달려왔다. 현수막이나 알림도 하나 없이 마감시간이 다 됐다고 안 해주는 것..

가 쉽 2023.05.26

재경영천시향우회 제42차 정기총회 및 향우회장 이,취임식-김희태 신임 회장 취임, 조영희 회장 이임

“재경영천시향우회 제42차 정기총회 및 향우회장 이,취임식” “김희태 신임 회장 취임, 조영희 회장 이임” 재경영천시향우회 제42차 정기총회 및 향우회장 이 취임식이 5월11일 오후 왕십리 디노체컨벤션에서 400여명의 향우회원과 양재곤 대구경북시도민회장,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정병호 전국연합회장 등 내,외빈 여러분이 참석하여 행사장은 만석을 이룬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조영희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임의 소회와 임기 중 협조해 주신 향우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했고 양재곤 대구경북시도민회장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정병호 연합회장의 축사에 이어 가정의 달을 맞아 금년 구순을 맞은 향우회의 원로이며 역대 회장을 역임하신 한영수 고문, 정연통 고문께 드리는 [감사의 마음] 전달식을..

영 천 시 2023.05.26

고촌천 합류 지점 길 내주세요

“고촌천 합류 지점 길 내주세요” o...영천시걷기연맹 회원들이 20일 오전 단포교 밑에서 모며, 걷기 행사를 가졌는데, 회원들은 단포교 밑을 출발해 강변 축구장이 있는 체육공원을 따라 계속 내려가 고경면에서 내려오는 고촌천(임고면에서 내려오는 자오천과 파크골프장 부근에서 합류)을 건너 금강산성(그린환경센터 산) 밑으로 가는 것으로 정하고 회원 모두 고촌천 보 쪽으로 걷기. 그런데 고촌천 보 둑위로 걸으며 강을 횡단하고 바로 금강산성 밑까지 접근하려고 시도했으나 실패. 이유는 보둑위 끝 지점에서 험난한 옹벽과 숲이 우거져 길이 보이지 않을 정도. 남자 회원들은 갈 수 있으나 여자 회원들이 많아 불가능해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갔는데 거리가 상당히 멀기도. 회원들이 돌아 나오는 것을 주변 농민이 보고는 회원들..

가 쉽 2023.05.26

봉사왕 정두한 이발사 커피 믹스 75박스 전달

봉사왕 정두한 이발사 커피 믹스 75박스 전달 봉사자로 대통령 표창까지 받은 서부동의 천사 효성이용소 정두한 대표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커피 믹스 75박스(200개 들이, 170여만 원 상당)를 서부동 지역 내 17개 경로당에 전해달라며 서부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 올해도 봉사를 실천했다. 정 대표는 매년 지역 경로당(경로당 전달은 약 20년 전부터 실천) 및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무상이용 쿠폰을 발행하는 ‘따숨가게’에 참여해 무료 이·미용 봉사를 비롯한 다양한 후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영천시 자연보호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자연보호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정 대표는 는 “코로나19가 이제 끝이 보이고 있다...

영 천 시 202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