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10 9

구미발명교육센터, 2년 연속 전국 최고 발명교육센터 선정- 한국발명진흥회 선정‘2022년 우수 발명교육센터’선정 쾌거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한국발명진흥회가 시행한 2022년 우수 발명교육센터 선정 심사에서 구미발명교육센터(담당교사 김정호)가 전국 최고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돼 특허청장상을 수상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전국 총 207개의 발명교육센터를 대상으로 지난해 교육 운영 실적과 발명교육 활성화 기여도, 교원 전문성 등을 평가해 전국에서 6개(경북, 서울, 부산, 광주, 충북, 강원)의 우수센터와 우수 담당교원을 선정했다.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우수 발명교육센터를 배출함으로써(2020년 포항, 2021년 구미, 22년 구미) 경북발명교육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전국에 알리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발명의 생활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도내 총 21개의 발명교육센터와 포항, 안동, 구미 3개의 학생발명특..

경상북도 2023.05.10

경북교육청, 원어민 선생님과 메타버스로 영어 공부해요!-‘원어민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영어교실’운영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고 영어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8일(월)부터 25일(목)까지‘2023 원어민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영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 원어민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영어교실’은 지난 2022년 시범 운영을 통해 영어교육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요구를 만족시키며 성공적으로 종료하면서 올해 정식으로 확대 추진하는 영어사업이다. 올해는 1, 2학기에 각 3주간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학교 1~3학년 학생 연간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녁시간(19:00~20:20)을 활용해 메타버스 수업 공간에서 2인 1조로 구성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한국인 영어교사가 실시간으로 팀티칭 통해 영어원서(동화책)를 활용..

경상북도 2023.05.10

노인 낙상예방 프로그램 , 5월 2일부터 25일까지

노인 낙상예방 프로그램 , 5월 2일부터 25일까지 영천시보건소는 5월 2일부터 25일까지 청구하이츠 경로당, 청호아파트 경로당에서 3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낙상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건강백세 Yes~ 골골백세 No’ 허약노인 낙상예방 프로그램은 간호사, 운동지도자,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팀이 방문 건강관리사업 서비스에 등록된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주 2회(화, 목)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낙상예방 힐링 체조와 신체활동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치매안심센터와 구강보건센터와 연계해 낙상예방 체조뿐만 아니라 치매예방 교육과 구강생활건강 수칙에 대한 내용도 추가하여 다양하게 운영해 허약노인의 올바른 자가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거라고 기대한다. 박선희 보건..

영 천 시 2023.05.10

식품안전성 확보… 위생관리 능력 향상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식품안전성 확보… 위생관리 능력 향상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영천시는 5월 3일 영천시민회관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5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영천시지부(지부장 정현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위생교육은 매년 진행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영업주들에게 위생관념을 제고시켜 일반음식점의 위생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고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내용은 식품위생 정책방향 및 식중독 예방교육, 식품접객업 서비스 및 노무관리, 그리고 식품시설 및 영업장관리사항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식중독 예방 캠페인 및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사업 홍보도 병행 실시하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여러분들께서 영천의 대표 얼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영천시 일반음식..

영 천 시 2023.05.10

영천시, 토종어류 위협 생태계교란 생물 퇴치 외래어종 수정란 제거

영천시, 토종어류 위협 생태계교란생물 퇴치 외래어종 수정란 제거 영천시는 왕성한 번식력으로 토종어류들을 닥치는 대로 잡아먹어 환경부에서 생태계교란생물로 지정 고시한 배스, 블루길 등의 개체수를 줄이기 위하여 5월 2일 인공산란장을 설치하고 수정란 제거에 나섰다. 배스, 블루길은 주로 대형 저수지나 유속이 느린 하천에 서식하며 마땅한 천적이 없어 수정란 제거, 포획 등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퇴치하는 방식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에, 시는 해마다 산란시기인 5월~7월에 배스, 블루길 등이 주로 서식하는 망정우로지공원에서 15개소의 인공산란장을 설치하여 외래어종의 산란을 유도하고 수정란이 부화하기 전에 제거하고 재설치하는 방식으로 일주일에 2회 수정란을 제거하고 있으며, 동시에 그물망을 이용하여 치어도 포획할 계..

영 천 시 2023.05.10

어버이 고귀한 사랑… 경북 어버이날 기념행사 효행 유공 공무원 18명 표창

어버이 고귀한 사랑… 경북 어버이날 기념행사 효행 유공 공무원 18명 표창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회장 양재경)와 영천시지회(회장 성낙균)에서 주관하는 제51회 경상북도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5월 4일 영천시 생활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이철우 도지사, 임종식 교육감, 최기문 시장, 이만희 국회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각 시·군 노인회장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를 시작으로 효행자 유공표창, 영천YMCA 어린이 합창단의 축가와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섬기며 효를 실천한 민간인과 효행 유공 공무원 등 18명을 표창했으며 영천시에서는 최태옥 님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는 등 5명이 수상했다. 아울러, 영천시 청년농부가 운영..

영 천 시 2023.05.10

마현산 공원 기반 구축 기본구상 용역 보고회 개최

마현산 공원 기반 구축 , 기본구상 용역 보고회 개최 영천시는 5월 4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마현산근린공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기본구상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영천시의회 의원 및 관련 지역 주민대표, 부서장 등이 참석해 마현산근린공원 조성사업의 의미와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설계 방향 기점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도심지역 대규모 마현산근린공원은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입지적인 장점과 사람이 함께 하는 계절별 테마공원으로 추진하는 기반을 정립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마현산근린공원은 충혼탑을 비롯해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등 영천의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호국의 성지에 위치하고 있어, 도시 재생과 문화관광 브랜드 공간으로 자리 잡는 공원이 되..

영 천 시 2023.05.10

혁신행정 알려준 경북도, 이차전지 동맹으로 울산시와 협력 확대- 김두겸 울산시장 및 공무원들, 경북도 ‘상상마루’, ‘K창’등 혁신행정 답사 -- 경북도-울산시,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 구축..

지난 7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을 방문한 김두겸 울산광역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당면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김두겸 시장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도산서원을 방문해 경북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화적 우수성을 극찬하는 한편, 이철우 지사가 추진하고 있는 경북도의 혁신 행정에 감탄하고 협력을 요청했다. 김 시장은 다음날인 8일 울산시 공무원 7명을 경북도에 급파해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공간 ‘상상마루’와 도민의 지식 공유 공간 ‘K창’등 생생한 혁신 행정현장을 답사해 벤치마킹하도록 했다. 경북도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업무를 강조하는 이철우 도지사의 철학에 발맞춰 혁신적인 행정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는 공직문화의 혁신을 가져와 경북도가 청렴도 최고등급 평가를 받고 업무 평..

경상북도 2023.05.10

경북도, 방미 성과를 지역발전과 연결시킬 TF 구성- ‘방미 성과 후속 대책 추진 TF’를 통해 민‧관협력 대응체계 구축 -- 첨단산업 육성과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중점 -

경북도는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 성과를 지역발전과 연결시키기 위해 TF를 구성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9일 간부회의에서 “한미 정상회담 중 양국 주요 기업들 간 맺은 업무협약의 많은 부분이 경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전략산업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다”면서 “방미 성과와 지역산업을 보다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연계‧발전시킬 수 있도록 민간전문가가 포함된 TF를 구성하는 등 후속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경북도는 이번 방미 성과를 기술동맹과 문화동맹으로 인식하고 도지사가 직접 단장으로 참여하는 ‘방미 성과 후속 대책 추진 TF’를 구성, 지역의 첨단산업 육성과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TF는 경제부지사를 팀장으로 하는 첨단기술동맹팀과..

경상북도 202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