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2/25 9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보도 후… 입장표명 줄이어 정연복 이상혁 불출마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보도 후… 입장표명 줄이어 정연복 이상혁 불출마 영천시선거구 출마예정자에 대한 시민신문 보도 이후 출마여부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표명하는 인사가 줄을 잇고 있다. 이와 함께 출마예정자로 거론되지 않았던 인사들의 출마선언도 계속되면서 선거구도가 좀 더 구체적으로 윤곽을 드러나고 있다. 경북도의원 제2선거구(시의원 다+라선거구)에 자천타천 거론되던 정연복 영동새마을금고이사장(전 영천시의원)은 본사에 오는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는다고 알려왔다. 정 이사장은 “(개인적으로 지방선거 출마보다는) 새마을금고의 발전이 중요하다.”라며 “비록 출마는 하지 않지만 영천시의 발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은 찾아서 열심히 노력해 볼 생각이다”고 밝혔다. 또 시의원 다선거구 출마예정자로 꾸준히 거론되던 이..

영 천 시 2022.02.25

가지치기 일당 짭짤

o...농촌을 돌며 가지치기를 하는 농민들의 수입이 짭짤. 가지치기를 하는 농민들은 3-4명이 한조를 이루어 농가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현장에 투입, 대부분 하루 또는 이틀에 작업을 완료. 농촌에는 12월에서 3월사이(나무에 물 오르기 전) 각종 과일 나무들에 대해 가지치기 하고 있는데, 밭 면적이 좀 크면 가지치기 팀에 작업을 맡기고 작업 팀은 3명 또는 4명이 현장에 투입되며, 이들에 대한 하루 일당은 20만 원. 가지치기 팀을 이루고 다니고 있는 한 농민은 “6백 평 정도면 하루에 마친다. 조를 이루고 작업에 들어가면 1명은 항상 초보자가 있다. 초보자에 상관없이 20만 원을 받는다.”면서 “주는 입장에선 20만 원이면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추울 때 아침 일찍 현장에 들어가는 것과 주인이 원하는 ..

가 쉽 2022.02.25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D-100일 앞으로 예비후보 누가 등록했나… 영천 시장. 시의원 2명경북, 도지사 도의원 조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D-100일 앞으로 예비후보 누가 등록했나… 영천 시장?시의원 2명 경북, 도지사 도의원 조용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영천시선거구에는 총 4명이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에 뛰어 들었다. 대통령선거에 집중된 관심사로 인해 실종된 지방선거 분위기가 서서히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첫날인 2월 18일 현재(기준) 영천시장 선거에는 김경원(68) 윤석열후보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특보(국민의힘), 이정호(56) 전 하양향교 장의(무소속) 2명이 등록을 마쳤다. 영천시의원선거에는 나선거구(금호읍 청통면 대창면 신녕면 화산면)에 박영진(62) 전 신녕농업협동조합장, 다선거구(동부동 중앙동)에 김용문(47..

영 천 시 2022.02.25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19년 이장생활 마감, 정선득 계포리 이장 - 각종 봉사 등 수 많은 마을 사업 챙겨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19년 이장생활 마감, 정선득 계포리 이장” "각종 봉사 등 수 많은 마을 사업 챙겨" 정선득 청통면 계포리 이장이 1월 24일 19년간의 이장직을 마무리 했다. 정 이장은 강산이 두 번이나 변할 뻔 한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9년 동안 청통면 계포리 이장직을 맡아 오면서 농로포장과 관배수로 경로당 신축 등 마을에 수많은 사업으로 누계 28억4천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각종 사업에 많은 업적을 남겼다. 정 이장은 그 동안 실행해온 일반 사업이야 어느 이장이나 다 해온 것이지만 한 가지 남는 것은 2007년도 계포리 마을회관 건립과 2015년 계포리 경로당 건립 및 2016년도 은해사 권역 계포리 노인복지회관(미등록 대재경로당 사용)건립 등 3개의 건물을 신축하면서 원래는 경..

영 천 시 2022.02.25

창신경로당, 보름 윷놀이 대신 라면 한박스씩 전달

“창신경로당, 보름 윷놀이 대신 라면 한박스씩 전달” 창신경로당(회장 권목회)은 회원들을 위한 각종 선물을 마련해 크고 작은 행사에 회원들에 전달,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창신아파트 단지내에 있는 창신경로당은 회원 40명으로 구성, 연중 크고 작은 행사시 각종 선물들이 회원들에 잘 전달되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1월 설 전에는 떡국 2kg, 만두 2봉(1백만 원 상당) 등이 회원들에 돌아갔으며, 2월19일에는 라면 1박스(총 40박스 1백만 원 상당)가 회원들 앞으로 전달됐다. 또한 지난 2020년 7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든 회원들을 위해 15만원씩의 현금을 회원 앞으로 배분하기도 해 당시 언론에서 조명하기도 했다. 여기에는 창신경로당 권목회 회장의 ‘회원들에게 어떤 혜택을..

영 천 시 2022.02.25

영천축협앞 횡단금지 휀스 철거 희망

“영천축협앞 횡단금지 휀스 철거 희망” 영천축협 본점앞 도로 중앙에 도로를 무단횡단 금지하는 도로횡단금지휀스를 오래전 설치했는데, 대부분이 부서지고 파손되는 등 도시미관을 크게 훼손. 이 일대 도로변에서 장사를 하는 상인들은 “도로횡단 금지휀스가 매번 수난을 겪고 있다. 오래전 설치 당시에도 반대를 많이 했다. 상권이 침체되고 사람간 소통이 없어진다는 이유로 대부분의 상인들이 반대했다.”면서 “시간이 지나자 휀스 자체가 낡아 조그마한 충격에도 파손된다. 또 이곳은 장애인복지관 입구에 과속위반을 단속하는 카메라도 있고 종전에 없던 신호대도 생겼다. 그러면 휀스는 철거해도 무방할 것이다. 카메라나 신호등이 없을 때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으나 이제는 신호등과 카메라로 인해 모든 운전자들이 이 구간은 서행하고..

가 쉽 2022.02.25

중앙동 도로확장 공사, 중앙사거리-영천교 구간 상가 철거에 들어갈듯

중앙동 도로확장 공사, 중앙사거리-영천교 구간 상가 철거에 들어갈듯 중앙동 도로확장 공사 마지막 구간인 중앙(남문)사거리 일대 상가들도 철거에 들어간다. 이 구간은 중앙동 도로확장 구간중 마지막 구간으로 영천교에서 중앙사거리 구간이 올 여름 철거에 들어간다. 이 구간 상가들에 대한 보상은 모두 마친 상태라 현재는 2-3곳을 제외하고는 상인들이 상행위를 하지 않고 있으며, 내부 집기 등은 남아있으나 사람은 모두 떠났다. 이곳 맞은편 상가 상인들은 “마지막 구간도 빨리 철거 했었어야 했다. 영천교 확장과 맞물려 시간이 많이 늦어졌으나 당초 계획대로 맞은편 상가 철거를 빨리 했으면 한다.”면서 “그래야 위에서 내려오는 확장 구간이 동시에 완공된다. 위쪽에는 다 철거하고 포장만 남은 상태다. 이곳도 같이 보조를..

영 천 시 2022.02.25

2022. 3. 1. 자 신규 관리직 교육공무원 임명장 수여

경북교육청은 23일(수) 2022. 3. 1.자 신규 임용되는 유·초·중등 관리직 교육공무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음성 확인을 거친 후 진행되었으며 임명장은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 등 승진 및 전직 대상자에게 수여되었다. 경북교육청은 새로 임명된 관리자들에게 승진·전직에 따른 기쁨과 영광을 가슴에 품고 학생과 도민, 선생님의 어려운 점을 어떻게 하면 해결해 줄 것인지 늘 고민하는 교육지도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으며 특히 코로나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에 전력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날 새로이 승진 또는 전직하는 관리직 교육공무원들은 각자의 임지에서 안전하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며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경상북도 2022.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