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4 9

비점오염저감시설 설치… 금호강 수질 개선 조교동·야사동 주거지역

비점오염저감시설 설치… 금호강 수질 개선 조교동·야사동 주거지역 영천시는 지난 12월 금호강의 수질 개선을 위해 시행한 도심형 비점오염저감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비점오염저감시설은 공장, 하수처리장 등과 같이 일정한 지점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이 아닌 도로, 주택가 등에서 초기 강우 시 하천에 유입되는 불특정 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한 시설로, 하천으로 유입되는 초기우수 5mm를 별도의 관으로 유입시켜 비점오염저감시설을 거쳐 하천으로 방류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사업대상지는 교통 및 주거지역이 대부분인 망정동·야사동 일대이며, 시설은 조교동·야사동 2개소에 설치됐다. 대상면적(시설처리용량)은 조교동 65만4,000㎡(1635㎥/hr), 야사동 24만3,000㎡(610㎥/hr)로, 총 사업비 30억원을 들여 20..

영 천 시 2022.01.14

영천농협 새로운 도약… ‘중력이산’ 정신 실천 영천농협 시무식 개최

영천농협 새로운 도약… ‘중력이산’ 정신 실천 영천농협 시무식 개최 영천농협(조합장 성영근)은 1월 3일 임인년 새해 첫 영업일을 맞아 시무식을 개최하고 직원들에게 중력이산(衆力移山 많은 사람이 힘을 합치면 산도 옮긴다) 정신의 실천을 당부했다. 지난해 상호예수금 5,000억원 달성과 농산물 수출 100만불 달성 및 농협주유소 누적판매 30억원 돌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고객 및 조합원의 전이용과 전임직원의 일치단결된 노력으로 일군 값진 성과로 평가된다. 성영근 조합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해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4,000여 조합원에게 더 많은 지원과 혜택을 드리기 위해 상호금융(예수금+ 대출) 1조원 시대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성 조합장은 또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로 지역 문화..

영 천 시 2022.01.14

부패방지 우수기관 선정, 영천교육지원청

부패방지 우수기관 선정, 영천교육지원청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경북 21개 시·군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반부패 청렴 계획 수립·이행, 반부패 의지·노력, 고위공직자 청렴도, 공공기관 청렴도 등 5개영역 7개 부문 에서의 반부패 청렴활동 노력 및 이행결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 군별 각1개의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양재영 교육장은 “직원 모두의 청렴 실천으로 이뤄낸 뜻깊은 성과로 앞으로도 부패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청렴정책 추진과 이행과정 점검 등을 통해 ‘삶이 아름답고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2.01.14

신지식농업인 선정… 최봉학 고도리 와이너리 농식품 제조가공 발전

신지식농업인 선정… 최봉학 고도리와이너리 농식품 제조가공 발전 영천시 고경면의 고도리 와이너리 최봉학 대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신지식농업인에 선정되어 1월 7일 영천시청에서 선정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최봉학 대표는 직접 재배한 신선한 포도와 복숭아를 활용하여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품질의 와인을 제조하고 개발 위해 각종 연구와 노력 끝에 농식품 가공 분야의 신지식을 창출해 내고 와인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신지식농업인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업인을 매년 신지식농업인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에서 총 7명이 선정됐고, 영천시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 3명의 신지식농업인을 배출했다...

영 천 시 2022.01.14

환상적인 치산 얼음계곡, 경계탐사대 탐사

“환상적인 치산 얼음계곡, 경계탐사대 탐사” 환상적인 치산 얼음계곡을 영천시 경계탐사대(대장 김성근)대원들이 탐사했다. 영천시 경계탐사대는 새해 첫 탐사지역을 팔공산 일대 신녕면 치산리 치산 얼음계곡을 찾았다. 오전 9시30분경 수도사 바로 위에서 시작되는 치산 얼음계곡에서 대원들은 안전장비인 ‘아이젠’을 신발에 부착하고 탐사를 시작했다. 천천히 이동하면서 환상속으로 들어갔다. 빙질도 나쁜 편은 아니었다. 얼음계곡 중간 부분은 물이 계속 흐르는 관계로 얼지 않고 위에만 얼음으로 덮여 있었다. 상당히 위험한 부분이다. 남녀대원 할 것 없이 아찔한 순간순간이 있었으나 넘었지지 않고 계속 전진해 나가는 스릴은 누구도 경험하지 못했다.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고 오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위험 속으로 빠지기 일쑤..

영 천 시 2022.01.14

영천읍성 원본 사진 일본에서 판매

“영천읍성 원본 사진 일본에서 판매” 영천성 복원 문제에 가장 관심이 많은 전종천 시의원은 지난주 본사를 방문하고 영천성 사진에 대해 설명. 전종천 시의원은 “영천읍성 (4대문)복원 문제를 위해 4년 전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분야 활동을 해왔다. 그런데 영천성 자체가 남아있는 사진이나 고증 자료가 부족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며칠전 일본 사람이 영천성 사진을 당시 형태 그대로를 메일로 보내왔다.”면서 “메일을 자세히 검토해 보니 일본에서 유명 사이트인데 오래된 사진과 고서 등을 경매하는 사이트였다. 영천성 사진은 우리 돈으로 10여만 원이다. 경쟁이 심하지 않아 경매에 참가하면 살 수 있을 것 같다. 조만간 참여해 보겠다.”고 설명. 전 의원은 영천시의회 영천읍성 복원 연구모임 대표 의원이며, 2021..

가 쉽 2022.01.14

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지역 대선승리 필승 결의 영천청도 30%이상 득표

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지역 대선승리 필승결의 영천청도 30%이상 득표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영천청도지역위원회(위원장 정우동)는 이재명 대선후보 승리를 위한 필승결의대회를 영천에서 개최했다. 1월 9일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열린 이날 대회에는 제20대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의 승리를 위해 지역 당원들이 모여 지지와 결의를 다졌다.1부 행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의 ‘뭉쳐야 신다 시즌2’ 단장인 안민석 국회의원을 초대해 ‘왜 이재명인가?’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 의원은 지역공약사업과 현안사업 등을 중앙당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안민석 국회의원과 지역 협력 의원인 이병훈 국회의원, 장세호 경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당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필승..

영 천 시 2022.01.14

경북교육청, 2022학년도 외국인 유아 학비 지원 시작- 생애 첫 학교에서 차별 배제,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 -

경북교육청은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서 차별 없는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한 유아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올해부터 경북 도내 공·사립유치원 재원 만 3~5세 외국인 유아에게 학비 지원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경상북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를 근거로 경북교육청이 자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미 무상교육 혜택을 누리고 있는 외국 국적 초·중·고등학생과 달리 우리나라 국적유아에 한해 유아학비를 지원하는 교육부 지침으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 국적 유아의 교육 기회 불평등 해소를 위해 시행된다. 특히 무상교육, 무상급식 등 따뜻한 경북교육의 교육복지 정책기조에 발맞추어 경북 도내 유치원에 다니는 외국 국적 유아와 우리나라 유아를 동등하게 지원함으로써 재한외국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상북도 2022.01.14

새벽 화재 현장에서 귀한 생명 구한 고등학생들- 경북교육장학회, 선행학생 장학금 전달 -

재단법인 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12일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선행 학생 2명에게 각 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번 선행의 주인공들은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신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이며, 한 시민의 제보로 알려지게 되었다. 지난 1월 2일(일요일) 오전 3시경 포항시 북구 죽도동의 한 원룸 건물에서 전기 누전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서 추산 4천여만 원의 재산피해를 낸 뒤 진화되었으나, 다행히 인근 고등학생들의 도움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화재 발생 현장에서 2~3분 거리 죽도시장 부근에 거주하는 최다래 학생(포항해양과학고 3학년)이 ‘타는 냄새’가 난다며 친구인 박진수 학생(신라고 3학년)에게 연락한 후 119에 화재신고를 하였다. 이후 소화기를..

경상북도 2022.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