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9 10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선거준비사무실 마련 김경원 전 대구지방국세청장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선거준비사무실 마련 김경원 전 대구지방국세청장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13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영천시장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김경원 전 대구지방국세청장이 선거준비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김 청장은 1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서울과 지역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당선을 위해 활동해 왔던 점을 언급하고 영천시청오거리에 소재한 대광빌딩에 영천시장선거를 대비한 준비사무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 전 청장은“올해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는 대한민국과 영천의 미래가 걸린 중요한 선거다. 중앙의 정권교체와 무소속시장의 국민의힘 시장으로의 교체는 지역 최고 리더간의 불화로 흩어진 민심을 통합하고 지역경제의 변화와 혁신을 통한 영천 도..

영 천 시 2022.01.19

지역신문 현장 취재 담당자들 모여 연합취재 논의

“지역신문 현장 취재 담당자들 모여 연합취재 논의” 지역신문 현장 취재 담당자들이 14일 한자리에 모였다. 지역신문 현장 취재 담당자들은 새해를 맞아 경쟁에서 상생으로 협업하는 자세로 지역 언론을 이끌어 가기로했다. 이 자리에는 온 오프라인 4개사가 참석했다. 종이 매체인 경북동부신문과 영천시민신문, 인터넷 매체인 영천뉴스24 영천타임즈가 참석했다. 지역 언론 현장 취재 담당자들은 지난해부터 연합취재 형식으로 기사가 몇 차례 보도됐으며, 올해부터는 더 많은 연합취재를 보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공익과 직결되는 보도는 공동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필요에 따라 기자회견 장소도 각 언론사에서 제공하면 연합취재 기자들이 참석하기로 했다.

영 천 시 2022.01.19

이 지사, 헬기타고 소나무 재선충병 시찰

“이 지사, 헬기타고 소나무 재선충병 시찰”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4일 최병암 산림청장과 함께 지역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가 가장 심한 안동시로부터 방제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산림청 헬기를 타고 안동지역을 항공 시찰했다. 경북은 전체 피해규모의 38%인 약 11만 4,000 본의 피해고사목이 발생해 전국 최대의 피해지역이다.

영 천 시 2022.01.19

영천중앙로타리클럽, 사회복지관에서 자장면 봉사

“영천중앙로타리클럽, 사회복지관에서 자장면 봉사” 국제로타리 3630지구 영천중앙로타리클럽(회장 서원기)은 1월 10일 영천시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새해맞이 자장면 및 물품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회원과 배우자 30여명이 참여해 자장면을 조리하여 독거어르신 세대에 직접 방문 전달하였다. 또 추운 겨울 따뜻하게 나실 수 있게 방한내의와 주방용품도 함께 전달하였다. 서원기 회장은 “새해를 맞아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온기가 전달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영 천 시 2022.01.19

아파트 운영위워장 항의성 전화

“아파트 운영위워장 항의성 전화” o...시내 아파트운영위원회위원장들중 월 활동비 20만 원을 받아 ‘활동비만 챙긴다.’는 7면 보도에 대해 몇몇 아파트 위원장들이 항의성 전화. 위원장들은 “20만 원 만 공개하고 나머지 아파트 이름이나 동수 등은 표기도 안 해 20만 원 받는 성실한 위원장들까지 다 도매금으로 넘어간 꼴이다. 우리는 성실히 임무를 수행하고 활동비를 받아간다.”면서 “일요일이나 공휴일 아파트 단지 내 온갖 수리나 정비 등이 발생하면 다 감독해야하며, 어떤때는 쉬지도 못한다. 또 혼자사는 어르신들을 수시로 체크해야 하는 등 나름 성실히 하고 있는데, 이런식의 얌체성 보도를 일방적으로, 마치 다 그렇게 행동하는 식으로 비춰지고 있어 심기가 몹시 불편하다. 정정보도는 못해줘도 어디인지는 밝혀 ..

가 쉽 2022.01.19

탈원전 정책에 따른 피해대책 마련

탈원전 정책에 따른 피해대책 마련 경북도와 경북지역 국회의원 및 자치단체장들은 1월 17일 탈원전 정책에 따른 피해대책 마련을 요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2017년 10월 제45회 국무회의에서 에너지 전환 로드맵을 의결하고, 같은 해 12월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확정하여 원전을 감축하는 정책을 지속 펼쳐오고 있다. 이로 인해 경북도는 지역의 민심은 황폐해져 가고 경제기반이 무너짐에 따라 엄청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탈원전 정책으로 경북도민이 받고 있는 피해와 고통에 대해 즉각적인 보상을 시행할 것을 적극 요구했다.

영 천 시 2022.01.19

자활기업 ‘진이찬방 영천점’ 개업

자활기업 ‘진이찬방 영천점’ 개업 영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홍순찬)가 운영하는 외식사업단에서 새로운 자활기업을 창업했다. 이번에 창업한 ‘진이찬방 영천점’은 3명의 운영자 모두 자격증 취득, 전문 조리법 과정, CS 교육, 창업실무 교육 등을 수료하여 창업을 준비해 최고의 반찬 전문점으로 자리 잡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영 천 시 2022.01.19

경북도, 산불위기경보‘관심’단계 발령 - 산불예방활동 강화, 신속한 초동대응으로 산불피해 최소화 -- 산불낼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 -

경상북도는 최근 경북 전역에 계속되는 건조한 기후로 산불위험이 높아 산불위기경보를‘관심’단계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에 소속 공무원 비상근무 실시, 입산통제구역 입산금지, 산불발생 취약지역 감시인력 증원 및 순찰·단속활동 등 예방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올해 들어 지역 총 8건의 산불로 산림 6.2ha의 피해가 발생하면서시군에 산불경계 강화를 지시하는 등 강도 높은 대책을 추진해 산불발생을 최소화 한다는 입장이다. 산불예방을 위해 산림연접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을 엄격히 단속하고 산불 가해자는 철저히 수사해 벌금 부과 등 법적 조치로 경각심을 높일 방침이다. 또 겨울철에는 해가 짧아 일몰 전 신속한 진화를 위해 초동단계부터 헬기를 최대한 투입하고 각 시군에 배치된 전문 진화대 1200여명을 조..

경상북도 2022.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