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10 10

결혼장려금 3배 증가… 신혼부부 3년간 300만원 지원 청년인구 유출 미연에 방지

결혼장려금 3배 증가… 신혼부부 3년간 300만원 지원 청년인구 유출 미연에 방지 영천시는 2022년 1월 1일자로 ‘영천시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 조례’를 일부 개정하여 조례 개정일 이후 혼인신고하는 신혼부부에게 결혼장려금 3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신혼부부에게 지원하던 예식비 지원금 100만원을 결혼장려금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300만원으로 증액한 것이다. 지원대상은 동일하게 혼인신고한 지 2년이 경과하지 않은 만 49세 이하 남녀로서, 혼인신고일 이전 또는 혼인신고일로부터 30일 이내 시에 주소를 두고 계속해서 영천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는 혼인신고일 6개월 후(30일 이내 전입한 경우 전입일로부터 6개월 후) 100만원, 최초 지급 1년 후 100만원, 최초 지급 2년 후 100만원 지원으..

영 천 시 2022.01.10

성운대·로봇캠퍼스… 공동교육 상호협력 협약 지역사회 발전 공동 노력

성운대·로봇캠퍼스… 공동교육 상호협력 협약 지역사회 발전 공동 노력 성운대학교(총장 윤지현)는 지난 12월 29일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학장 이연보)와 공동 교육 및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양 학교는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학술교류 및 교육콘텐츠 공동개발, 혁신적 교수법공유 등을 추진한다. 성운대학교에서는 학생 힐링 프로그램, 심리상담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에서는 AI 및 로봇관련 교육 및 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교 및 학생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특히 영천시 수요에 부합하는 평생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성운대학교 윤지현 총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연보 학장은 “양 교의 협력을 통하여 ..

영 천 시 2022.01.10

민원의날 당분간 열리지 못해

“민원의날 당분간 열리지 못해” o...이만희 국회의원 민원의날이 당분간 열리지 않을 듯. 민원의날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이만희 국회의원 영천사무소에서 열렸는데, 매월 5-6건의 민원 및 상담이 접수. 12월 마지막 토요일인 25일부터 민원의 날이 열리지 않았는데, 이유는 이만희 의원이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수행단장을 맡아 누구보다 현장을 누비느라 눈코 뜰 사이도 없을 정도. 이만희 국회의원 영천사무소 김수용 사무국장은 “의원님이 대통령 후보의 수행단장을 맡아 내년 3월 9일까지 정말 정신없을 정도로 바쁘게 다니신다. 이런 이유로 민원의날을 당분간 열지 못한다. 의원님께서도 시민들에 상당히 미안하게 생각하고 계신다. 조금만 참아주시면 선거 후 곧 재개한다.”면서 “대통령 선거후..

가 쉽 2022.01.10

도로공사 북영천영업소, 바자회 수익금 기탁

도로공사 북영천영업소, 바자회 수익금 기탁 영천시 화남면 소재 한국도로공사 북영천 영업소 직원(팀장 배경애)들은 지난 12월 30일 화남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라면 20박스(50만원 상당)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된 라면은 한국도로공사 북영천 영업소 직원 14명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바자회를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여 그 수익금으로 라면을 구입해 전달한 것이다. 배경애 팀장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진 첫 바자회에서 모은 수익금으로 추운 겨울 화남면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해동 화남면장은 “직원들의 뜻을 모아 첫 바자회를 개최하여 십시일반 모은 수익금을 지역 내 이웃들을 위해..

영 천 시 2022.01.10

금호읍 대현사, 성금 300만원 기탁

금호읍 대현사, 성금 300만원 기탁 영천시 금호읍 소재 대현사(주지 혜원 스님)는 지난 12월 27일 금호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받은 성금 중 일부는 대현사로부터 3년째 지속적인 후원을 받게 될 지역 내 한부모 가정에, 나머지 금액은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기탁되어 저소득 가정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매년 꾸준히 성금을 기탁해 온 대현사 주지 혜원 스님은 “작은 정성이나마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라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기열 금호읍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역 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대현사 스님과 신도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영 천 시 2022.01.10

영천초등학교앞 안전표지판 등 인도위 시설물 너무 많아 어린이들 위험

”영천초등학교앞 안전표지판 등 인도위 시설물 너무 많아 어린이들 위험“ 영천초등학교앞 도로 횡단보도를 중심으로 좌우양쪽에 설치한 안전표지판 등 각종 안전시설물이 인도위에 너무 많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영천초등학교앞 주변에 살고 있는 한 주민은 ”여기서 살고 있는지 오래됐다. 전에는 몰랐는데, 최근 이곳을 자주 왔다 갔다 한다. 농협에 볼일이 있어 자주 인도로 걸어다닌다. 가만히 살펴보니 인도위에 너무 많은 안전시설물 표지판 기둥이 서 있다. 그것도 모두 인도 중앙에 서 있다. 자칫 어린이들이 기둥에 부딪혀 사고를 부를 수도 있다.“면서 ”어떤 때는 하교 시간에 한 번 살펴보기도 했다. 많은 어린이들이 학원 차를 이용해 질서 있게 하교 하지만 일부 학생들은 늦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들이 ..

영 천 시 2022.01.10

무궁화타운, 야사주공 재건축 움직임

“무궁화타운, 야사주공 재건축 움직임” o...영천에서 위치가 가장 좋은 곳 중에 하나인 무궁화타운이 재건축 움직임이 조심스레 포착. 익명과 보안을 유지해달고 강력하게 요청한 Y씨는 “울산에 있는 재건축 회사 업무를 하는 사람을 알고 있다. 이 사람이 회사에서 무궁화타운에 대해서 전화로 문의가 왔다. 현재 시세와 주민들 실거주수 등등을 물었다. 그래서 요즘 컴퓨터 보면 다 나오는데, 전화로 문의할 사항이 있느냐고 반문했는데, 그래도 몇 가지는 물어봐야 한다.”면서 “혹 과거에 재건축하는 회사에서 문의가 없었느냐도 물었는데, ‘그건 왜그러느냐고 반문하자 아마 없었을 것이다. 이유는 2종 주거지역이면 벌써 재건축 말이 나오고 시행했을 지도 모른다. 그런데 1종과 2종이 썩여 있더라 이는 재건축에 상당한 걸림..

가 쉽 2022.01.10

빈집, 원인과 실태 - 영천시보건소 중심 도심속 빈집 현장 분석, 여러 가지 난제를 안고 있어 - 이용 가치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요인, 그나마 가치 있으면 높은 매매가

“빈집, 원인과 실태” “영천시보건소 중심 도심속 빈집 현장 분석, 여러 가지 난제를 안고 있어” “이용 가치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요인, 그나마 가치 있으면 높은 매매가” 1. 영천시의 빈집 원인과 실태 2. 지방자치단체의 빈집 활용 계획 3. 빈집 대책 법안 및 자치단체 조례 제정은 4. 주택공사 빈집 매입과 임대 및 각종 빈집 은행 제도 빈집이 여기저기서 쉽게 볼 수 있다. 빈집이 생긴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수십여 년이 지났다. 빈집 기획취재 첫 번째 순서인 빈집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영천의 빈집중 중앙동 도심속 빈집을 살펴봤다. 빈집하면 시골 집이 가장 먼저 생각나나 시골집 보다 시내 중심가에 있는 중앙동 빈집 몇곳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우선 먼저 빈집에 대한 규정이나 ..

영 천 시 2022.01.10

민주적 학교 문화의 시작, 소통․·공감의 학생자치활동 지원 확대- 학생자치공간 구축, 학생자치활동 운영비 지원

경북교육청은 학생의 권리를 보장하고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자치활동 지원을 확대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학교 내 소통․공감의 장을 열어 줄 학생자치공간을 조성하고 학생자치 활동에 필요한 운영비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민주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21년 23개 교육지원청별 학생회 운영을 활성화하여 지역의 정책과 주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생자치리더쉽 캠프, 지역별 학생자치위원회 개최, 교육감과 함께하는 학생회 회장단 대표 학생들과의 현장 및 「맛쿨멋쿨 TV」를 통한 실시간 생중계를 통한 소통․공감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가가는 행정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22년도에는 학생들의 자치활동 참여 ..

경상북도 2022.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