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1/28 9

경북교육청, 무학력 성인에게 배움과 학력 취득 기회 제공-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17개 기관 지정

경북교육청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2년도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을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정·공고했다. 올해 지정된 기관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등 17개 기관으로 초등 과정 38학급, 중학교 과정 11학급을 개설해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 동안 운영한다. 2022년 지정기관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경주행복학교 △한림야간중고등학교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김천희망학교 △용상평생교육원 △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 △안동시 평생학습원 △영주YMCA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 △상주희망학교 △의성노인복지관 △안계노인복지관 △금성노인복지관 △울진군청 △영천시 평생학습관 △의성군청이다. 특히, 이번에 신규로 지정받은 영천시 평생학습관과 의성군청..

경상북도 2022.01.28

경북교육청, 농어촌 작은 학교 살리기‘전국 최다’학교 선정 - 2021년 농어촌 참 좋은 작은 학교 표창 전수식 개최

경북교육청은 ‘2021년 농어촌 참 좋은 작은 학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패) 전수식’을 26일 본청 웅비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어촌 참 좋은 작은 학교’공모전은 교육부에서 농어촌 소규모 학교가 지역 특성에 맞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지속가능한 농어촌 학교를 구현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국 104개 학교가 공모에 참여하여 최종 선정된 15교 중 경북교육청에서 3교가 선정되었고, 지난해에는 전국 113개 학교가 참여하여 최종 선정된 16개 학교 중 ▲김천 봉계초등학교, ▲안동 신성초등학교, ▲상주 중모초등학교, ▲문경 동로초등학교, ▲성주 수륜중학교 총 5개 학교가 선정되어 이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패)을 전수..

경상북도 2022.01.28

경북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위해 155억 1,400만 원 투입- 놀이 교육과정,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놀이 교구 등 지원

경북교육청은 어린이가 놀면서 배우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놀이로 소통하며 따뜻한 삶을 가꾸는 인재 육성을 위해 ‘2022년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1988년 대한민국 어린이헌장 제정 이후 UN 아동권리협약(1989년), 시도교육감협의회 어린이 놀이헌장 선포(2015년) 등 놀이에 대한 중요성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놀이를 통한 학습활동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추어 경북교육청은 2019년 ‘경상북도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 제정 후, 본격적으로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정책을 펼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2021년 놀이교육 지원 정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지난 1월 10일부터 5일간 유치원 교사 153명, 초등교사 218명, 1학년 학부모 163명, 총..

경상북도 2022.01.28

완산동 구공병대 입구 보안부대 관사 철거

“완산동 구공병대 입구 보안부대 관사 철거” 완산동 요지에 자리한 구공병대 입구에 위치한 보안부대 관사가 철거됐다. 이달초부터 (국방부에서는)철거 작업에 들어간 보안부대 관사는 관사내 은행나무 등 큰나무들을 우선적으로 베고 내부집기 건물 담장 순서로 철거 작업을 진행했다. 이 건물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이나 자료가 없어 취재에 애로사항이었으나 인근주민들은 “헌병대 관사였다.” “보안부대장 관사였다. 5-60년은 족히 되었을 것이다.”고만 알고 있었다. 또 다른 시민들은 “과거에는 기무부대장 관사였다. 기무사는 영천의 군부대 보안을 감독하는 높은 자리였다.”고 했다. 20일 오전 현장 철거 관계자는 “현재 국방부 소유다. 철거해서 공매를 내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철거하는 움직임을 보이자 현..

영 천 시 2022.01.28

수필가 김춘기, ‘코이의꿈’ 지난주 펴내

“수필가 김춘기, ‘코이의꿈’ 지난주 펴내” 수필가로 알려진 김춘기 작가가 수필집을 펴냈다. 김춘기 작가는 성남여중에서 국어 교사로 재직하다 정년퇴직하고 글쓰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이 바람에 2018년 영남문학 수필부문 신인상, 2019년 국민일보 신춘문예 신앙시 최우수상 수상, 2021년 추보문학상 본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왕성한 활동력을 과시해 왔다. 이번에 펴낸 수필 ‘코이의꿈’은 어항 속에서 자라는 작은 물고기가 연못에서 자라면 더 커지고 강에서 자라면 대어가 된다는 자신의 어릴 적 꿈과 희망을 담아 내기도했다. 이 시대 청춘들이 많이 읽었으면 교훈을 얻을 것이다. 또 자신이 몸담은 37년의 교직 생활도 일부분 기록, 서정과 서사가 조화를 이뤄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김춘기 작가는 “..

영 천 시 2022.01.28

이편한세상 로고 문제로 오해

“이편한세상 로고 문제로 오해” 완산동 공병대자리에 들어선 이편한세상 아파트에 회사 상표인 ‘로고’를 두고 이상한 소문. 소문 내용은 “이편한세상 아파트 공사를 잘못해 대림산업 회사 상표인 로고를 못 표시한다. 이제 다른 것으로 바꿔야 한다. 그래서 입주민들은 불만을 표시하고 있으나 집값 하락으로 말도 못하고 있는 실정인 것 같다.”면서 “아직 해결 기미가 없어 보인다. 법적 문제로 비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를 보면 벽면 로고는 황색만 표기됐다. ‘e편한세상’이 없다.”는 것. 이에 대해 본사에 문의한 결과 소문은 헛소문. 본사 관계자는 “대림산업이 분할되면서 대림산업은 DL이앤씨로 바뀌었다. 새로 바뀌는 과정에서 e편한세상을 다 떼기로 했다. 현재 구름 같은 로고만 붙인다. 안에 글이 없는 표시만 ..

가 쉽 2022.01.28

영천향토문화교대학 수료식 및 입학식 진행

“영천향토문화교대학 수료식 및 입학식 진행” 영천향토문화교육대학(이사장 김태식)은 1월 18일 오전 교동새마을금고 지하 강당에서 7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토문화교육대학 제6기 수료식 및 제7기 입학식을 진행했다. 김태식 이사장은 “먼저 졸업하는 학생들과 입학하는 학생들에 축하의 뜻을 전한다.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기에 임원들도 여러분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면서 “건강관리가 최고다. 여기나와 동료들간 정답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100세 시대 100세 이상은 다 산다. 마음을 항상 즐겁게 가져라”고 환영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사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장들의 모범학생 표창과 수료증 전달이 있었으며, 입학생들은 선서와 함께 입학금도 전달했다. 향토문화교육대학생들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

영 천 시 2022.01.28

경북교육청,‘설 명절 전․후 공직기강 확립’발 벗고 뛴다- 금품수수․근무실태 등 강도 높은 공직기강 점검 실시

경북교육청은 24일부터 설 명절을 전후하여 공무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공직기강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직기강 점검은 ‘금품 및 향응 수수 등 부조리·비위행위 근절’을 위해 △ 외부강의 미신고 행위 △ 업무추진비 부적정 집행 △ 명절 떡값 명목의 금품 및 향응 수수 행위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복무 지침 위반 및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를 차단하기 위해 △ 재난·사고 발생 대비 비상연락망 구축 여부 △ 불요불급한 회식 등 방역지침 위반 여부 △ 근무지 무단이탈 △ 허위출장 등의 근무실태도 점검한다. 아울러, 회계 및 관행적인 비위 차단을 위해 법인카드의 사적 사용 여부와 재난대비 대책 및 근무실태에 대해서도 점검할 예정이다. 김혜정 감사관은 “이번 설 명절 대비..

경상북도 2022.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