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8 7

깨끗한 수돗물 제공… 수성지구 지방상수도 통수식 정주여건 획기적 개선 기대

깨끗한 수돗물 제공… 수성지구 지방상수도 통수식 정주여건 획기적 개선 기대 임고면 수성지구에도 맑고 깨끗한 지방상수도가 힘차게 흐르게 됐다. 영천시는 10월 28일 수성2리 원기경로당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박영환 도의원, 지역구 시의원,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고면 수성지구 지방상수도 통수식을 개최했다. 임고면 수성지구 상수도시설공사는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총 사업비 32억원으로 2019년 10월 착공하여 올해 8월 주관로 공사를 준공했으며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동안 240여 세대에 개별 신규 급수공사를 완료해 주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기반을 마련했다. 임고면 수성2리 박종택 이장은 “그간 주민들이 부족한 수량과 수질이 좋지 않은 마을상수도로 불편을 겪었는데,..

영 천 시 2021.11.08

남부동·고경면 애국심… 나라사랑 태극기 기증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

남부동·고경면 애국심… 나라사랑 태극기 기증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 남부동 자율방재단(단장 박종복)은 10월 28일 남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실천으로 태극기 100개를 기증했다. 이번 태극기 기증은 민족자존과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주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실시됐다. 박종복 자율방재단장은 “이번 태극기 기증을 계기로 주민들이 나라사랑을 더욱 다지고 태극기의 존재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창호 남부동장은 “지역단체에서 앞장서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고 시민들의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할 ..

영 천 시 2021.11.08

주민위한 문화생활 편성… 프로그램 편성 논의 북안면 주민자치위원회 개최

주민위한 문화생활 편성… 프로그램 편성 논의 북안면 주민자치위원회 개최 북안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방병배)는 10월 22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1년 10월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1년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현황 보고 및 2022년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편성에 관한 토의를 진행했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열정과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으로 인하여 열띤 토의가 펼쳐졌다. 2022년도에는 주민들이 접할 문화의 폭을 넓히기 위하여 기존의 프로그램 외에 신규 프로그램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프로그램과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 조사를 통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다. 방병배 주민자치위원장은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더욱..

영 천 시 2021.11.08

연봉 3억 원까지 이룩한 영천 최고의 카마스터 김성수 기아 판매원- 노력한 만큼 보수가 따르고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이라 젊은이들에 권유

“연봉 3억 원까지 이룩한 영천 최고의 카마스터 김성수 기아 판매원” “노력한 만큼 보수가 따르고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이라 젊은이들에 권유” 영천에서 차판매를 가장 오래한 사람하면 금방 떠오르는 사람이 김성수 기아 카마스터(61, 영천시 동부동)라고 해도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올해 32년째 자동차 판매 영업을 해온 김성수 카마스터는 후배들 못지않은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영천시민들에 좋은 차, 새로운 차를 안내해 주면서 코로나19에도 평소 보다 낳은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는데, 이유와 그동안의 얽힌 사연을 들었다. 김성수 카마스터는 90년 4월 기아차에 처음 발을 디뎠다. 당시만 해도 차 영업사원은 주변에서도 많았다. 그런데 나이가 30이 넘는 바람에 들어가기가 상대적으로 어려웠다. 그래서 ..

영 천 시 2021.11.08

신성일 배우 3주기 추모

"신성일 배우 3주기 추모" o...한국 영화계 최고의 큰별 고 신성일 명배우가 세상을 떠난지도 벌서 3주년. 괴연동 성일가에서 오랫동안 살다가 2018년 11월 4일 떠난 신성일 명배우는 장례식 후 유골 등 모든 유품이 성일가에 고스란히 보관. 이에 경상북도와 영천시 등에서는 신성일 영화박물관을 건립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이철우 지사나 최기문 시장이 나서서 예산 등을 확보하기도. 그러나 만 3년이 지나도 일의 진척은 느릿느릿. 문화를 사랑하는 시민단체에서는 “신성일 영화박물관 건립한다는 소리는 3년 전 장례식장에서부터 나왔다. 예산 확보, 성일가 기부체납 등 여러 가지의 일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이후 일은 영화박물관 건립 부지 확보에서 입구나 진입로 등에 부지를 확보하지 못해 늦..

가 쉽 2021.11.08

경북교육청, 수능 2주 전 학원 집중 방역에 총력 - 수험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수험생의 사전감염이나 격리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험생 안전 특별기간(11. 4.∼ 11. 17.)을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기간 수험생이 많이 다니는 입시학원을 대상으로 교육부-도교육청-교육지원청 또는 도교육청-교육지원청-지자체 합동으로 특별 방역 점검하고, 교육지원청별 지도 점검반을 편성해 상시 방역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내용으로는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비치 여부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밀집도 완화 △음식 섭취 금지 △시설 내 환기·소독 △방역 수칙 게시 등이다. 아울러, 정규 학교교육과정이 원격수업으로 전환되는 기간(11. 11.~11. 17.) 동안 수험생 대상..

경상북도 2021.11.08

경북도, 샤인머스켓 숙기 판단 기술 이전- 5일 농업기술원, 경주농업기술센터 등에 기술이전 -- 농업기술원, 숙기 판단 손쉬운 칼라차트 개발 -- 샤인머스켓 숙기 판단 어려움 겪는 농가에 기술..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5일 포도‘샤인머스켓’의 숙기판정용 칼라차트 디자인을 포도수출농업기술지원단(이하 지원단)과 경주농업기술센터에 기술 이전한다고 밝혔다. 샤인머스켓은 국내외에서 인기가 있는 품종으로 충분히 익은 경우 당도가 높고 향도 진하다. 하지만, 청포도 품종의 특성상 성숙 정도에 따른 과피색의 차이가 크지 않아 완전하게 익지 않은 과일이 유통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런 경우에는 당도가 낮고 껍질이 질기며 향기도 거의 없어 소비자들에게 불만의 원인이 되고 있다. 또한 기존 포도 품종에 비해 고가이기 때문에 소득 작목으로 부각되면서 기존 포도 재배 농가뿐만이 아니라 샤인머스켓으로 전환하는 농가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숙기 정도에 대한 정확한 판단기준이 없어 재배농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이다...

경상북도 2021.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