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3 13

문화예술, 시민품으로 영천문화예술제 개최

문화예술, 시민품으로 영천문화예술제 개최 영천문화예술제추진위원회는(위원장 정연화·김춘도) 11월 1일부터 17일간 시민회관에서 제47회 영천문화예술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47회째를 맞는 문화예술제는 ‘문화예술의 빛, 시민의 품으로’라는 주제로 영천의 전통문화 계승과 예술창작 활동의 진흥에 기여하는 시민융합행사로 ‘위드코로나’와 함께 일상속의 회복을 바라는 마음으로 개최하게 됐다. 주요 행사는 1일부터 펼쳐지는 ‘수석전’을 시작으로 16일 동안 분재전, 야생화전, 사진전 등 240여 점의 예술작품이 순차적으로 전시될 계획이며 15일 오후 2시 개막식에서 펼쳐지는 명주농악을 필두로 27개 참가팀이 시조창, 대금, 민요, 가요공연, 연극, 아리랑태무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영천문화예술..

영 천 시 2021.11.03

청제비, 국보승격·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방안 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청제비, 국보승격·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방안 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영천 청제비 국보 승격과 청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방안 연구모임(대표 최순례)은 10월 29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연구수행기관이 그동안 연구?조사한 영천 청제의 현황과 역사적인 의미, 청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제반 법령 및 행정 절차, 청제비의 현황과 고대 비석 조사, 청제비의 국보 승격을 위한 행정 사항 등에 대해 보고했다. 이에 대해 최순례 의원, 조창호 의원은 타 지자체의 유사 사례 및 추진 상황(김제 벽골제 등) 등을 비교 검토하여 영천 청제비 국보 승격과 청제의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등재 추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자고 했다..

영 천 시 2021.11.03

영천문화원 가을밤 문화음악회

“영천문화원 가을밤 문화음악회” 영천문화원(원장 정연화)은 10월 마지막 금요일 오후 시민과함께하는 가을밤문화음악회를 조양각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 문화음악회에는 최기문 시장과 조영제 시의장을 비롯해 1백여 명의 시민들과 영천문화원 가족들이 자리했다. 정연화 문화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이런 시기에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음악회 의의를 강조했다. 이날 공연에는 시조창, 아코디언, 하모니카, 난타, 오카리나, 통기타 등 영천문화원에서 수강한 수강생들의 솜씨자랑과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박구윤의 공연이 있었다. 박구윤 공연에는 많은 여성 팬들이 나와 노래를 함께 부르며 깊어가는 가을밤을 즐겼다.

영 천 시 2021.11.03

신성일 배우 3주기 추모

"신성일 배우 3주기 추모" o...한국 영화계 최고의 큰별 고 신성일 명배우가 세상을 떠난지도 벌서 3주년. 괴연동 성일가에서 오랫동안 살다가 2018년 11월 4일 떠난 신성일 명배우는 장례식 후 유골 등 모든 유품이 성일가에 고스란히 보관. 이에 경상북도와 영천시 등에서는 신성일 영화박물관을 건립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이철우 지사나 최기문 시장이 나서서 예산 등을 확보하기도. 그러나 만 3년이 지나도 일의 진척은 느릿느릿. 문화를 사랑하는 시민단체에서는 “신성일 영화박물관 건립한다는 소리는 3년 전 장례식장에서부터 나왔다. 예산 확보, 성일가 기부체납 등 여러 가지의 일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이후 일은 영화박물관 건립 부지 확보에서 입구나 진입로 등에 부지를 확보하지 못해 늦..

영 천 시 2021.11.03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영천 지지는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영천 지지는” o...국민의 힘 대통령 후보 영천지지를 묻는 시민들이 종종 있어 결과에 관심이 집중. 시민들은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자중 영천에서만 보면 윤석열 후보가 많은지 아니면 홍준표후보가 많은지”라고 묻기도. 시민들에 역으로 두 후보를 물어보면 “당내에서는 윤석열 후보가 많을 것이다. 홍준표 후보는 일반 시민들 사이에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것 같다. 영천만 보면 홍 후보가 약간 우세할 것으로 본다.”고 한마디씩. 또 다른 시민들은 “영천만 봐도 결과는 윤석열 후보가 우세할 것이다. 왜냐면 이만희 의원을 비롯해 모든 당원들이 윤 후보를 지지하면 일반 시민들도 자연히 쏠림 현상이 나온다. 그러므로 윤 후보가 많이 앞설 것으로 본다.”고 한마디씩.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나머지 ..

가 쉽 202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