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17 12

대한민국 미술대상전… 민화·한국화 4명 입상 금호읍 주민자치센터 민화반

대한민국 미술대상전… 민화·한국화 4명 입상 금호읍 주민자치센터 민화반 금호읍 주민자치센터 민화반(회장 함경승) 수강생들은 지난 10월 열린 제39회 대한민국 미술대상전에서 다수 입상했다. 한국화부문 입선(함경승), 민화부문 특선(차숙현), 입선(함경승 차숙현 김영태 정선희)을 각각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현대미술협회가 주최한 이번 제39회 대한민국 미술대상전에서는 금호읍 주민자치센터 민화반 수강생들의 수상작을 포함하여 전시회 작품들을 12월 21일부터 29일까지 부산문화회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허정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미술대상전에서 수상한 민화반 수강생분들께 축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어 주민들이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리며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노력하..

영 천 시 2021.11.17

부분월식 라이브 중계, 보현산천문과학관

부분월식 라이브 중계, 보현산천문과학관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에서는 11월 19일 오후 5시부터 부분월식 현상을 ‘보현산별빛축제’ 유튜브 계정을 통하여 생중계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 보현산천문과학관을 방문하여 부분월식 현상을 관측하는 대신 보현산천문대 앞마당에 특별히 설치한 천체망원경으로 동해에서 월식이 진행되며 떠오르는 실시간 달의 모습을 그대로 중계하여 비대면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신비로운 월식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날 부분월식 현상은 지평선 아래에서 이미 월식 현상이 진행된 상태로 오후 5시 15분경 달이 떠오르고 오후 6시 3분경 부분식이 최대, 7시 47분경 부분식이 종료되고 반영식으로 접어들며 점차 달이 밝아져서 최종적으로 9시 6분경 완전히 종료된다. ..

영 천 시 2021.11.17

택배 물량, 정말 살인적인 배달

“택배 물량, 정말 살인적인 배달” 얼핏 보면 쓰레기 하치장과 비슷하나 하치장의 쓰레기가 아니고 가정으로 배달되는 택배 제품 하나하나가 쌓인 모양이다. 우체국 택배차가 아침 출발전 하루 물량을 싣고 점검하는 중이다. 이날 물량은 300개라고 하는데, 조금 많은 편이다고 한다. 보통 하루 물량은 200개 정도, 택배기사들에 살인적인 물량이 매일 쏟아져 나오고 있는 현실이다.

영 천 시 2021.11.17

문화예술제, 시민회관 풍성한 전시

“문화예술제, 시민회관 풍성한 전시” 제47회 영천문화예술제가 17일까지 시민회관에서 열렸는데, 이 기간 시민회관내에는 수석전, 분재전, 그림전, 사진전, 서예전, 민화전 등 푸짐한 전시회와 서귀포문화원의 풍물공연, 신라천년예술단공연, 연극공연, 판소리, 현대무용 공연 등 푸짐한 공연도 펼쳐져 많은 시민들이 한 자리에서 다양한 작품을 즐겼다. 사진은 14일 열린 문화원단체 회원전 모습.

영 천 시 2021.11.17

봄감자 보급종 신청 접수, 12월 28일까지 신청받아

봄감자 보급종 신청 접수, 12월 28일까지 신청받아 영천시는 봄감자 정부 보급종을 11월 11일부터 신청 접수 받고 있다. 재배희망농가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12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정부보급종자는 강원도에서 생산한 수미와 서홍 2품종으로 20kg 상자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정부보급종자는 체계적이고 엄격한 포장 관리로 생산되어 순도가 높고 품종 고유 특성이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농가에서 자가 채종하여 재배하는 것보다 고품질의 감자를 더 많이 생산할 수 있다. 공급가격은 상자당 3만2,960원이며 종자 소요량은 10a(300평) 당 150~160kg 기준을 고려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급량이 확정되면 지역 농협을 통해 내년 1월 말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영 천 시 2021.11.17

이소민, 전국소년체전 ‘은’, 영천동부초등 유도부

이소민, 전국소년체전 ‘은’, 영천동부초등 유도부 영천동부초등학교(교장 김철연) 유도부는 11월 6일 충남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회장기 및 제50회 전국소년체전 유도대회에서 이소민(-36KG, 6학년·사진)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는 회장기대회와 소년체전을 겸한 유도대회여서 역대 가장 많은 선수들이 참여한 대회로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그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운 대회였다. 이소민 선수는 금년도 5월에 강원도 양구에서 열린 양구평화컵 전국유도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어 유도선수로서의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이기도 하다.

영 천 시 2021.11.17

클래식 향연, 영천의 자랑

클래식 향연, 영천의 자랑 o...지역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클래식 음악회인 제14회 영천시민을 위한 가을음악회에서 출연한 테너 김완준 전교수(계명대 음대, 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는 “작은 소도시에서 클래식의 향연을 선사한 것이 14년째다. 매년 거의 참석했지만 이렇게 오랜시간동안 이어지는 음악회는 전국에서도 아주 보기 드문 일이다. 영천에서 14년째 음악회를 이어간다는 것은 자랑이요 영천시민들의 자부심을 드높게 해준다고 해도 지나친 말은 아니다.”면서 “음악회를 위해 노력하신 재영계명대 동문들과 최기문 영천시장님 등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가을음악회는 앞으로도 영원히 존재해 나갈 것이다.”고 가을음악회를 칭찬. 테너 김완준 교수는 성악가이자 교수로, 그리고 수십여 편의 오페라를 제작한 제작자로도 유..

가 쉽 2021.11.17

수능대박 기원합니다… 고3 수험생 간식 전달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수능대박 기원합니다… 고3 수험생 간식 전달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협의회장 이원호)는 11월 8일 수능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고3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간식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고 수능을 앞둔 학생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양재영 영천교육장을 비롯하여 해당 고교 학교장과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소속 일부 임원들만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매년 수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간식꾸러미를 전달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역 고3 학생 700여명에게 간식꾸러미를 전달하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응원했다. 또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난 8월에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이 학원생활 및 외부활동시 코로..

영 천 시 2021.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