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05 9

영천와인, 국제 와인 품평회서 은상 수상하다 오계리 화이트 와인

영천와인, 국제 와인 품평회서 은상 수상하다 오계리 화이트 와인 영천와인이 국제와인품평회에서 또다시 이름을 떨쳤다. 10월 8일부터 17일까지 독일의 수도 베를린에서 열린 베를린와인트로피 하계대회에서 영천시 오계리 와이너리의 화이트 와인이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제와인기구 OIV의 승인 및 감독 하에 개최되는 국제와인품평회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베를린와인트로피’는 세계 5대 국제 와인 품평회 중 하나이다. 2019년에도 아이스와인으로 같은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는 오계리 와이너리는 와인 품질에 있어 국제적인 검증을 품목별로 쌓아가고 있는 셈이다. 또한 영천시 소재 고도리 와이너리, WE 와이너리 등 다른 와이너리에서도 과거 베를린와인트로피 수상 이력이 꾸준히 있어온 사실은 영천..

영 천 시 2021.11.05

과학마이스터고, FFK전진대회 금3, 은2, 동1팀 프로젝트 수업으로 성과

과학마이스터고, FFK전진대회 금3, 은2, 동1 팀 프로젝트 수업으로 성과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교장 최창원)가 제50차 전국 영농학생 전진대회에서 경북 전체의 금상 6개 중 3개를 획득하여 학교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FFK전진대회는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전공능력과 연구과제 발표, 글로벌 리더십 등의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학생들은 공동 연구과제이수발표에서 금상1개, 골든벨에서 금상 2개, 개인연구과제이수 종목에서 은상, 전공경진대회 식품 가공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였다. 특히 녹차의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활용한 구강청결제 제조 및 상품화 가능성을 주제로 한 학생들의 연구는 현재 시판 중인 구강청결제의 강한 맛과 성분 등을 개선하고자 한 것으로 지속적인 부가가치를 ..

영 천 시 2021.11.05

노인일자리 제공… 시설공단·시니어클럽 협약 노인친화적 조직문화 정착

노인일자리 제공… 시설공단·시니어클럽 협약 노인친화적 조직문화 정착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훈)은 10월 20일 영천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공단 사업장 내 도시락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영천시시설관리공단 김재훈 이사장, 영천시니어클럽 라인선 관장을 비롯한 최소한의 실무 담당자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고령화 추세에 대응하여 노인 친화적 조직 문화를 정착하고 노인 일자리 채용을 위한 연계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장노년층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영천시 거주 노인을 위한 교육 지원 및 인프라 공유에 관한 사항 △양 기관의 온·오프라인 행사 ..

영 천 시 2021.11.05

6·25전쟁 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유족에 전수 고 김시태 육군하사

6·25전쟁 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유족에 전수 고 김시태 육군하사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영선)는 10월 26일 6·25전쟁 유공자 고 김시태 육군하사의 화랑무공훈장을 유족에게 전수했다. 이날 영천여자고등학교는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6·25전쟁에 참전해 무공을 세우신 김 하사의 손자 김재춘 씨(영천여고 시설관리 주무관)에게 무성화랑 무공훈장 및 훈장증을 전수했으며 그는 육군 제11보병사단 소속으로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웠다. 허영선 영천여고 교장은 “무공훈장이 본인에게 직접 전달됐으면 더 영광스러웠겠지만 늦게라도 유가족에게 전수하게 돼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선열들의 희생정신이 헛되지 않게 참전유공자와 유가족의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와 육군본부는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

영 천 시 2021.11.05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유·초등 인사공청회 운영 소통하는 영천교육지원청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유·초등 인사공청회 운영 소통하는 영천교육지원청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10월 27일 유·초등 교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4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3월 1일자 시행 유·초등 관내 인사관리지침 개정을 위한 인사공청회’를 개최했다. 영천교육지원청은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업무를 실현하기 위하여 매년 관내 인사관리지침에 대한 일선학교의 의견을 수렴하는 인사공청회를 개최하고 있다. 각 학교별로 인사관리기준에 대한 수정 및 보완의견을 사전에 수합하여 안건으로 제시하였고 참석한 교원들은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관리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인사관리지침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재영 교육장은 “특정 학교나 개인의 이익을 우선하지 않고 모두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

영 천 시 2021.11.05

골프 부킹 하늘에 별 따기

골프 부킹 하늘에 별 따기 o...골프 경기를 하기 위해 부킹(예약)을 해야 하는데, 부킹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 영천에는 좋은 골프장이 많아 외지에서 골프 동호인들이 현장을 찾아 즐기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골프 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나 골프장 예약이 그야말로 별따기. 지난주 외지(출향인)에서 영천 사람에 골프 예약을 부탁한 사람이 있는데, “아무도 성사시켜주지 못했다.”며 본사에도 부킹을 요청. 신문사에서도 골프와 관계있는 행정의 담당 부서나 영천시 체육회 등에 부탁을 간곡하게 요청했으나 모두 불발. 이유는 코로나19로 해외로 나가지 못한 골퍼들이 영천 등 유명한 골프장을 많이 찾고 있어 한 달 내로는 골프 치기가 어려울 듯. 이 바람에 골프 비용만 인상, 골퍼들이 불만을 호소. 골퍼들은 “사람..

가 쉽 2021.11.05

떡 제조회사 ‘시루와방아’ 향토뿌리기업 선정 경북도, 4개사 인증패 수여

떡 제조회사 ‘시루와방아’ 향토뿌리기업 선정 경북도, 4개사 인증패 수여 영천시 임고면에 소재한 떡 제조 전문 농업회사가 경북도의 향토뿌리기업에 선정됐다. 시루와방아(대표 장태자)는 1975년 시어머니가 설립한 ‘서울떡집’을 1996년 며느리가 승계해 2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 전통 제조 방식을 고수하는 영천지역을 대표하는 떡 제조 전문 농업회사 법인이다. 이 회사는 오디, 뽕잎 등 영천지역 특화자원인 한약재를 활용한 떡 제조와 다수의 특허 보유하고 있다. 경북농업기술원과 기술거래 계약 추진하고 쿠팡 위메프 등 대형 유통업체를 통한 꾸준한 온라인마케팅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제품생산에 대한 오랜 경력과 기술력, 발전가능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는 올해 시장.군수의 추천을 받은 향토뿌리기업..

영 천 시 2021.11.05

불법광고물 설치 점점 어려워, 고질적인 불법광고 자동경보발생시스템 도입

불법광고물 설치 점점 어려워, 고질적인 불법광고 자동경보발생시스템 도입 불법광고물 설치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불법광고물이나 불법옥외광고물에 대해 영천시가 현재 자동경보발생시스템을 도입해 불법광고물에 대한 집중 단속을 펴고 있다. 자동경보발생시스템 제도는 불법옥외광고물 현수막 등에 대해 전화번호를 입력해 두면 수시로 경보음이 발생하는 것인데, 광고주 번호로 수차례 경보음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경보음도 자동으로 설정해 몇시간, 며칠 단위로 보낼 수 있으며, 광고주 유선 전화가 거의 마비 상태에 이를 정도다. 건축디자인과 담당부서에서는 “자동경보음 시스템 대상은 전체는 아니다. 고질적이나 상습적, 선정적인 불법광고물에 대해서 적용한다. 읍면동은 읍면동의 담당자들이 알아서 한다.”면서 “현재는 현수막에만 적..

영 천 시 2021.11.05

경북교육청, 2022학년도 중등교사 임용시험 원서접수 마감- 공립 6.7:1, 사립 21.2:1, 지원자 3,235명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2022학년도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공립은 6.7대 1(장애구분 선발 포함), 사립은 2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공립 일반구분모집은 413명 선발에 2,996명이 지원해 7.3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장애구분모집은 34명 선발에 14명이 지원해 0.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사립은 교육감에게 위탁한 18개의 각 학교법인별로 지원이 이루어졌으며 총 66명 선발에 1,402명이 지원해 21.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사립의 경쟁률이 높은 이유는 공‧사립 동시 지원제 시행으로 공립을 1지망으로, 사립법인을 2지망으로 선택한 동시지원자(총 사립지원자 1,402명 중 1,177명)가 포..

경상북도 2021.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