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16 10

경북교육청, 이러닝 세계화 정보 사업 해외로 진출한다!- 과테말라 교사 40명과 경북 원격 교육사례와 교육콘텐츠 공유 웨비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3일 이러닝 세계화 사업 정보화 교류 협력중인 과테말라공화국 선도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보화 연수성과 공유를 위한 실시간 웨비나를 열었다. 과테말라 선도교사 40명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연수 콘텐츠 이해 증진 및 수업 현장의 적용 사례 등을 공유하는 등의 연수를 진행했다. 국가간 상호 원격교육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연수 방법을 공유하고, 과테말라 학교 원격 교육 사례를 발표하는 등 글로벌 지식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과테말라 교원 정보화 연수를 위한 교육콘텐츠는 경북 초등 이러닝세계화교사단(LEAD)교사 10명이 제작했다. 교육콘텐츠는 총 10차시로서 경북교육청 원격수업 우수사례, 원격수업을 위한 Zoom활용, Padd..

경상북도 2021.11.16

경북교육청‘5조 1,162억 원 2022년 본예산안’도의회 제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결손 회복 - -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기반 구축 - - 학생 안전 강화를 위한 교육안전망 구축 - - 사립..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2년도 본예산안 5조 1,162억 원을 편성해 경상북도의회에 제출했다. 이번에 제출한 2022년도 본예산안은 지난해 4조 4,057억 원보다 7,105억 원(16.1%)이 증가한 규모다. 지난해 보다 증가된 주요 사유는 정부의 세수 여건 개선으로 중앙정부 이전수입인 보통교부금이 6,474억 원, 국고보조금 559억 원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번 본예산의 편성 기본방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결손 회복,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기반 구축, 학생 안전 강화를 위한 교육안전망 구축 등 학생과 학교현장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 특히, 내년부터 유치원 무상급식을 기초자치단체와 공동으로 분담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그동안 초등학교 이상에 대해서만 실시하던 무상급식을 확대..

경상북도 2021.11.16

경북 전통시장 방문하고 행운의 룰렛 이벤트 참여하자- 지역 전통시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 1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 선착순 1,800명 대상 -- 룰렛 추..

경상북도는 15일부터 지역에 있는 211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방문하여 2만 원 이상 소비한 방문객을 대상으로‘2차 고향사랑 전통시장 탐방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에 맞춰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을 자주 방문하도록 하고,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함으로써 전통시장으로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5월에 처음 진행됐으며, 지난 행사는 10여일 만에 선착순 마감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2차 행사는 더 많은 전통시장 방문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참여 대상 수를 확대해 1800여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먼저‘레츠고 경북여행(www.togb.c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완료해야 ..

경상북도 2021.11.16

경북도,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쟁점지역 긴급점검- 15일, 고령 등 7개 시군 산림부서장 참석 긴급 대책회의 -- 전략 없는 천편일률적 방제 바꿔야 -- 방제를 피해 나무數 감소에서 피해면적 감..

경상북도는 15일 고령 농업기술센터에서 최근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가 확산하고 있는 고령 등 7개 시군의 산림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시군별 방제대책 발표와 경북도의 하반기 방제지침 전달 및 방제정책과 관련된 건의사항을 수렴했으며, 방제 품질 향상을 위한 결의도 다졌다. 경북도는 이 날 대책회의를 통해 그 동안 시군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를 전략 없이 천편일률적으로 실시해 왔음을 지적했다. 이에 피해 규모별 및 위치별로 차별화된 방제전략을 수립해 피해확산을 막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는 올해 상반기에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고사목 11만 본을 포함한 방제 대상목 34만 본을..

경상북도 2021.11.16

경북형 자치경찰 디자인을 위한 연구단 출범!- 15일, 경북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 출범 -- 25명의 민간전문가와 맞춤형 치안정책 발굴 위해 民+官 플랫폼 구축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15일 도청에서 경북형 자치경찰의 미래 디자인을 책임질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을 구성하고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연구단은 7월 1일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치안행정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연구와 소통을 위한 창구로 25명의 위원들로 구성했다. 학계, 연구기관,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 대표성을 갖춘 다양한 인적구성원이 참여해 지역이 원하는 치안 수요 파악에서부터 정책대안 제시까지 한 번에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화 했다. 특히 자치경찰사무 분야별 정책연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생활안전 ▷여성 ▷아동․청소년 ▷노인 ▷교통 등 5개 분과로 세분화해 전문성을 높였다 앞으로 연구단은 전체회의와 분임회의를 통해서 자치경찰위원회의 현안을..

경상북도 2021.11.16

경북도, 2021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 첫 개최- 15일 영주문화예술회관,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 첫 기념식 -- 소상공인 유공자 표창 수여 -- 15~16일 소상공인 우수제품 홍보관 운영

경상북도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영주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다시 일상으로! 소상공인과 함께 웃는 경북!’이라는 주제로‘2021 소상공인의 날 주간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 및 소상공인간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처음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15일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기념식에는 공재덕 경북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고우현 경북도회 의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장욱현 영주시장,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기념식에서 소상공인 유공자 표창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된 소상공인, 공무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41명의 개인과 1개 단체가 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

경상북도 2021.11.16

이철우 경북도지사 ,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자 격려- 경북 금13, 은16, 동11 차지 - - 2년 연속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국제패 -- 우수 육성기관에 신라공업고(금탑), 금오공고(은탑) 선정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5일 도청에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자를 초청해 수상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금‧은‧동메달 수상자와 김태정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장, 지상근 경북기능경기위원회 기술위원장, 학교장 및 지도교사 등 총 45명에게 상장과 공로패를 수여했다. 대전에서 열린 올해 전국대회는 53개 직종에 1828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경북은 48개 직종에 145명이 참가 금13, 은16, 동11 등을 수상해 전국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특히, 우수 육성 기관으로 신라공업고등학교가 금탑, 금오공업고등학교가 은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경북도는 2019년 제53회 전국대회에서 종합우승한바 있으며, 지난해에도 전국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는 경북도, 한국산업인..

경상북도 2021.11.16

도의회 농수산위, 행정사무감사에서 민생 드라이브- 어업기술센터, 수산자원연구원, 축산기술연구소 핵심 사업 감사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남진복)는 11월 9일 농업자원관리원과 동물위생시험소에 이어 11일부터 12일까지 어업기술센터, 수산자원연구원, 축산기술연구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장 의정활동을 통해 접한 농어민의 목소리를 집행부에 전달하고 민생 챙기기에 나섰다. 신효광 부위원장(청송군)은 고수온으로 인한 양식어가의 피해감소 방안과 장기적인 대책 강구를 촉구하고 가축유전자원 구미 분산센터의 차질 없는 추진, 특허등록 후 실용신안․통상실시권 활용 확대를 주문했다. 김수문 위원(의성군)은 2022년 구입예정인 수산물 방사능 검사장비의 효율적 운용을 통해 수산물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을 종식시켜달라고 당부했으며, 축산기술연구소의 근무여건 개선, 일본 화우(와규)에 뒤지지 않는 우량종자 생산을 요구했다. 남영숙..

경상북도 2021.11.16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기관별 도약을 위한 정책 대안 제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R&D역량 강화를 위한 국책과제 수행 주문 -- 경북개발공사, 공익성을 바탕으로 경영실적 향상 주문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배진석)는 11월 12일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경상북도개발공사에 대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4일째 이어진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획경제위원들은 기관별 미진한 사업부분에 대하여 대안을 제시하면서, 기관별 성장을 위한 새로운 과제 발굴, 각종 R&D사업의 효율성 향상방안 등 지역 현안해결에 기관의 역량을 모아줄 것을 주문했다. 오전에 실시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행정사무감사에서 방유봉(울진) 의원은 “바이오산업연구원은 장애인 1명 이상을 의무 고용해야 하는 사업장이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장애인 전형 구분 등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면서, “빠른 시일내 장애인을 채용하라.”고 주문했다. 이춘우(영천) 의원은 “이사회를 개최함에 있어 대면개최를 통한 결의..

경상북도 2021.11.16

자담치킨 영천점, 공공배달앱 먹깨비 우수 가맹점 선정 소상공인 위한 이벤트 준비

자담치킨 영천점, 공공배달앱 먹깨비 우수 가맹점 선정 소상공인 위한 이벤트 준비 영천시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의 225개 가맹점 중 우수 가맹점 1곳을 선정했다. 경북 공공배달앱 우수 가맹점은 9월 9일 오픈 이후 가맹점의 자체 할인, 리뷰 활성화, 주문 수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는 50만원의 시상금과 배달앱 매장정보에 우수가맹점으로 표기되는 혜택을 제공받는다. 영천시는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자담치킨 영천점을 방문해 시상금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자담치킨 영천점 가맹점주는 “경북 공공배달앱의 수수료가 저렴하고 주문량이 점차 늘고 있어 매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우수가맹점에 선정된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공공배달앱이 활성화되도록 양질의 고객..

영 천 시 2021.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