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남부동·고경면 애국심… 나라사랑 태극기 기증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1. 8. 20:00
반응형


남부동·고경면 애국심… 나라사랑 태극기 기증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

 


남부동 자율방재단(단장 박종복)은 10월 28일 남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실천으로 태극기 100개를 기증했다.
이번 태극기 기증은 민족자존과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주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실시됐다.


박종복 자율방재단장은 “이번 태극기 기증을 계기로 주민들이 나라사랑을 더욱 다지고 태극기의 존재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창호 남부동장은 “지역단체에서 앞장서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기고 시민들의 애국심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고경면(면장 이명희)은 10월 22일 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고경면 기업경영인회(회장 한승훈)로부터 가정용 태극기 100개를 전달받았다.

 


한승훈 회장은 “요즘 국경일에 태극기를 달지 않는 가정이 많아 안타깝다”며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이지만 태극기를 게양하며 잊혀져가는 애국심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마음에서 태극기를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명희 고경면장은 “태극기를 기증해 주신 고경면 기업경영인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태극기 기증은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뜻깊은 일로 기증된 태극기는 전입·출산가정 등을 대상으로 태극기 증정 행사에 활용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