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10 10

공공배달앱 먹깨비 우수 자담치킨 영천점

공공배달앱 먹깨비 우수 자담치킨 영천점 영천시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의 225개 가맹점 중 우수 가맹점 1곳을 선정했다. 경북 공공배달앱 우수 가맹점은 9월 9일 오픈 이후 가맹점의 자체 할인, 리뷰 활성화, 주문 수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는 50만원의 시상금과 배달앱 매장정보에 우수가맹점으로 표기되는 혜택을 제공받는다. 영천시는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자담치킨 영천점을 방문해 시상금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자담치킨 영천점 가맹점주는 “경북 공공배달앱의 수수료가 저렴하고 주문량이 점차 늘고 있어 매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우수가맹점에 선정된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공공배달앱이 활성화되도록 양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시 배..

영 천 시 2021.11.10

고액·상습체납 정리하다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고액·상습체납 정리하다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영천시는 10월 20일부터 12월 19일까지 2개월간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세 집중 징수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읍·면·동과 합동으로 체납세 특별 징수반을 편성해 전화, 현장 방문을 통해 납부를 독려하고, 납부를 기피하는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예금·급여·매출채권 압류와 부동산·차량 공매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 경제위기로 납부가 어려운 체납자에 대해는 체납세를 분할 납부토록 유도하고 체납처분 유예, 복지 서비스 관련 부서 연계 등 납세자가 공감하는 방향으로 체납세 징수를 할 예정이다. 김기홍 기자

영 천 시 2021.11.10

조교파크골프장 36홀로 새롭게 탄생-최일광 영천시파크골프협회장 내년 전국대회 유치

조교파크골프장 36홀로 새롭게 탄생 최일광 영천시파크골프협회장 내년 전국대회 유치 조교파크골프장이 36홀로 새롭게 탄생했다. 9월부터 시범라운딩을 거쳐 10월부터 본격 파크골프 경기를 즐기고 있다. 36홀 준공과 더불어 최일광 영천시파크곮프협회장은 “먼저 1천여 파크골프 회원들이 편안하게 파크골프를 즐기게 해 준 영천시장에 감사드린다. 이는 종전 파크골프장 보다 선수들이 더 많이 들어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파크골프 동호인들도 다 좋아한다.”면서 “영천의 시설을 어디를 가도 빠지지 않는 시설이라 동호인들이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 도내에서도 아직 전국대회를 개최한 곳은 1-2곳 뿐 일 것이다. 내년엔 36홀 확장기념으로 꼭 전국대회를 유치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영천시 조교파크골프장은 기존 2..

영 천 시 2021.11.10

초과세수는 일종의 꼼수

“초과세수는 일종의 꼼수” o...초과 세수 수입에 대해 출향인인 전직 중앙 공무원이 세수 구조를 지적, 지금 재난지원금을 두고 말이 많다. 초과세수분이 많이 들어와 지원금을 줘야한다. 세수가 모자라 현재는 어렵다 등으로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 이런 가운데 지역의 한 출향인 고위공직자가 초과세수에 대해 정확하게 지적. 이 출향인은 “초과세수는 경기가 좋아서 사고팔고 하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 초과세수가 많이 들어온 경우가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경제활동으로 극히 드문 케이스다. 초과세수는 중앙 관료들의 일종의 꼼수다. 지난해 예산을 잡을 때 경기 악화 등을 예상해 그만큼 적게 잡는다. 실례로 양도소득세 세입을 15조 원 정도이나 당초 예산에는 10조 원으로 짜 두는 것이다. 이러면 상반기를 조금 넘기면 양..

칼 럼 2021.11.10

영천중앙 로타리클럽 주거환경 지원 사업 동참

“영천중앙 로타리클럽 주거환경 지원 사업 동참” 영천중앙 로타리클럽(회장 서원기)은 10월 9일 교촌동에 거주하는 박모씨 가정 주거환경지원사업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주거환경 지원 사업은 부부와 네 명의 자녀가 함께 생활하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도움을 주고자 8월부터 진행한 사업으로 영천중앙 로타리클럽에서는 현금 250만원 및 물품 100만원 상당을 지원하였다. 서원기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있는 곳이면 언제든지 함께 하는 영천중앙 로타리클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영 천 시 2021.11.10

백신접종 완료하더라도 방역수칙 준수해야 최기문 시장 대시민 브리핑

백신접종 완료하더라도 방역수칙 준수해야 최기문 시장 대시민 브리핑 11월 들어 영천지역 사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발생함에 따라 영천시가 대시민 브리핑을 열고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11월 8일 오전 비대면 대시민 브리핑을 통해 “정부에서 위드코로나를 발표하면서 곧 코로나 이전으로 되돌아 갈 것이라는 기대가 컸는데 안타깝게도 우리지역에서 11월 2일부터 8일 현재까지 기업체, 지역사회, 학교에서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다. 영천시는 확진자가 발생한 즉시 관련자 전수검사, 밀접접촉자 자가격리, 방역, 소독 등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완료했다.”며 진행상황을 설명한 뒤 “당분간 외출을 자제해주시고, 마스크 착용, 모임자제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 천 시 2021.11.10

위드 코로나 첫주…학교 공장 경로당 확진 속출 11월들어 8일 동안 68명 확진, 백신 완료자 중 돌파감염 나와

위드 코로나 첫주…학교 공장 경로당 확진 속출 11월들어 8일 동안 68명 확진, 백신 완료자 중 돌파감염 나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첫 주 영천지역 학교 4곳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발생한데 이어 지역 내 기업체 근로자를 비롯해 마을 경로당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집단 발생해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여기에다 백신접종 완료자의 상당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돌파감염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11월 5일 A여고에서 확진자가 집단발생한 뒤 B여고와 C초등에서 각 1명, D초등에서 2명이 확진됐다. A여고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방역당국이 역학조사와 함께 전교생과 교직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13명이 추가로 감염돼 확진자는 14명(학생 11ㆍ가족 3명)으로 늘었다. 현재 확진자..

영 천 시 2021.11.10

경북도,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5~8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경북 홍보관 운영 -- 영천ㆍ상주, 평생학습도시 동판 수여 - - 칠곡 문해교육사업 평생학습대상‘최우수상..

경상북도는 15개 기관과 함께 5일부터 8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하는‘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전 도민의 염원을 담은 통합신공항 유치와 평생학습을 연계해 ‘평생학습으로 비상하는 행복 경북!’이란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 경북도교육청, 교육청정보센터,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포항, 경주 등 지역 12개 평생학습도시와 함께 했다. 경북 홍보관에서는 기관별 평생교육 우수 시책을 홍보하고, 한지조명 만들기, 천연 화장품 만들기, 풍기인삼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 칠곡할매글꼴 체험 스텐실 등 지역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올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영천과 상주를 포함한 6개 지자체..

경상북도 2021.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