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12 9

임고서원 ‘은행잎에 물들다’ 창작 세미뮤지컬 공연 포은 정몽주 선생 일대기

임고서원 ‘은행잎에 물들다’ 창작 세미뮤지컬 공연 포은 정몽주 선생 일대기 영천시는 10월 30, 31일 양일간 임고서원에서 4회에 걸쳐 포은 정몽주의 생애를 담은 창작 뮤지컬 ‘은행잎에 물들다’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연은 영천시가 볼거리 있는 관광, 공연이 있는 임고서원을 기획하여 2021년 임고서원 문화공연 지원사업으로 극단 울타리가 주최·주관하였고 정몽주 선생의 삶을 실제와 가상으로 재미있게 각색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창작 세미뮤지컬이다. 이 공연을 통해 백성만을 위했던 포은 정몽주의 그 뜻과 그 마음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포은 정몽주가 원했던 세상, 바라던 염원, 그 마음이 우리 가슴에 영원히 기억되며 전해진 뜻깊은 시간이었다. 공연 관람객들은 “가을 정취와 함께 오랜만에 즐겁게..

영 천 시 2021.11.12

영천시의 현상태 개탄

"영천시의 현상태 개탄“ o...전직 현직 시장을 싸잡아 비난하고 영천시가 위험에 처해 있어도 누구하나 나서질 않는다고 한 시민이 11월 5일 오후 본사에 와서 이야기를 하고 보도를 강하게 요청. 이 시민은 망정1길 한신아파트 정진수씨라고 이름을 밝혔는데, 정씨는 “전직 김영석 시장이 11년간 재직했다. 매번 민원 신청을 했으나 번번히 실패했다. 1번 만났다. 공항문제도 성사시키지 못해 영천이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천재일우를 놓쳤다. 현 최기문 시장도 마찬가지다. 민원을 이야기 하려고 가면 안 받아 준다. 그래서 우로지에서 만나 민원을 이야기 하고 다음날 찾아가니 자리를 비우고 없었다. 또 조영제 시의장을 만나 영천 민원 사항을 이야기 하려니 시간이 없어 못 만나주겠다는 연락이 왔다.”면서 “시민..

영 천 시 2021.11.12

찾아가는 고경면 복지서비스… 위기 청장년 가구

찾아가는 고경면 복지서비스… 위기 청장년 가구 행복식품 꾸러미 전달 영천시 고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2일 찾아가는 고경면 복지 서비스 특화사업인 ‘위기 청장년 가구’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고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영천지역자활센터에서 위기 청장년 20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행복 꾸러미 20세트(1세트 5만5000원)는 경상북도 공동모금회 ‘고경면 함께 모아 행복금고’로 기탁된 성금을 고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계획하여 경상북도 공동모금회에서 사업 승인 후 마련했다. 영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명희·민간위원장 최우승)는 “관내 위기 청·장년 가구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역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주민과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힘을 모아 고독사 예방 및 사회..

영 천 시 2021.11.12

사회적 경제 활성화… 영천시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경제기업 19개 업체 참여

사회적 경제 활성화… 영천시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경제기업 19개 업체 참여 영천시와 영천시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김기임)는 11월 4일 영천시민회관 광장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영천시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과 시민 가까이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가치 소비를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19개 업체가 참여해 천연염색 소품, 공예품, 건강식음료 등 각 기업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을 선보였다. 김홍석 일자리노사과장은 “사회적경제와 기업을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려 기업들의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의 자립을 위한 판..

영 천 시 2021.11.12

명배우 신성일 3주기, 성일가 발전방향 및 기념관 건립에 대해 토론 - 영천시, 기념관 건립을 위한 부지매입 등이 최우선 일단 지켜봐달라

“명배우 신성일 3주기, 성일가 발전방향 및 기념관 건립에 대해 토론” “영천시, 기념관 건립을 위한 부지매입 등이 최우선 일단 지켜봐달라” 명배우 신성일 3주기에 참석한 시민들이 추모식 후 바로 옆에 있는 휴게실로 이동해 음복을 하면서 성일가 발전 방향과 신성일 기념관 건립에 대해 격식없이 숨김없는 대화(약 10명)를 나누었다. 대화 내용을 정리 보도한다. 조창호 시의원은 명배우 신성일 기념관 건립에 가장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시의원 중에 한 사람이다. 지역구 의원은 박종운 김선태 의원이 있다. 오늘 이 자리에 각계 각층의 관계자들이 참석해줘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명배우 신성일 기념관은 마을 주민을 비롯해 행정과 시의회 시민단체 유족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단체들이 나서 기념사업을 협동하는 마음으로..

영 천 시 2021.11.12

국민의힘 윤석열 인맥 관심.

국민의힘 윤석열 인맥 관심. 0... 내년 3월 9일 치러지는 제20대 대통령선거 대진표가 윤곽을 드러낸 가운데 영천지역 정서가 강한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인맥에 관심. 이만희 국회의원(국민의힘·영천-청도·사진)은 6월 29일 윤봉길 기념관에서 열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출마 선언식에 참석해 사실상 윤석열 전 총장의 사람으로 눈도장. 이어 8월 26일 윤석열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의 국민캠프에 공식 합류하면서 국민의힘 경북선대위원장 겸 농어촌정책본부장을 맡아 활약. 특히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과정에 국민의힘 소속 영천-청도지역의 도의원 시의원들이 전부 윤 후보에 대한 지지활동을 활발히 전개.

가 쉽 2021.11.12

명배우 신성일 3주기 추모식

“명배우 신성일 3주기 추모식” 명배우 신성일 3주기 추모식이 4일 오던 괴연동 성일가에서 열렸다. 이날 추모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조촐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영천시 행정에서는 박노명 문화예술과장, 박창호 남부동장, 시의회에서는 조창호 시의원, 시민단체에서는 희망영천시민포럼 정동일 대표, 김영우 유운식 영천문화원 이사 및 사무국장과 유대옥 주민대표 등이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추모식은 박 과장을 비롯해 초헌 아헌 종헌 등 3명이 예를 먼저 올리고 나머지는 참석자들이 예를 올리는 순서로 진행, 간단하게 마쳤다. 참석자들은 추모식을 마친 뒤 휴게실로 이동해 음복을 하면서 명배우 신성일을 추모하고 신성일 기념관 건립 등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었다.

영 천 시 2021.11.12

영천용무도 전국최강 확인… 전국용무도대회 종합우승금10, 은10, 동8 획득 - 이창민, 우수지도자 선정

영천용무도 전국최강 확인… 전국용무도대회 종합우승 금10, 은10, 동8 획득 - 이창민, 우수지도자 선정 영천용무도가 전국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섰다. 영천시용무도선수단(감독 이창민)은 지난 10월 31일 구미시 선산체육관에서 열린 2021 전국 용무도대회에 참가해 대회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한국 중·고등학교 용무도연맹과 대한용무도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의 선수 및 임원 500여명이 참석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대회결과 영천시 선수단은 초·중 선수 33명이 출전해 금메달 10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8개를 획득해 종합우승과 중학생 단체전 1, 2위를 석권했다. 또 이창민 감독은 대회 1명에게만 시상하는 우수지도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이창민 감..

영 천 시 2021.11.12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친환경‧지속가능 경영 현장 가다- 친환경‧자원순환의 대표 사회적기업 방문 -- 동민산업 협동조합, ESG 경영 실천 대표적 지역기업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10일 영천에 소재한 자원순환 대표기업이자 고성장 사회적경제기업인 동민산업 협동조합(대표 강원철)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산업 생태계 전반으로의 확산되고 있는 ESG 경영 트렌드에 맞춰 국내 대표 친환경‧지속가능 경영 기업으로 거듭난 동민산업 협동조합의 성장과정, 생산현장을 살펴보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민산업은 그간 재활용이 어려웠던 농가 폐비닐과 농촌의 마시멜로라 불리는 곤포 사일리지를 재활용해 각종 파이프, 건축용 판넬 등의 원료가 되는 재생PE(Polyethylene) 칩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2018년에는 환경부장관 표창, 2020년에는 자원순환 선도 및 성과우수 사업장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아 대한민국 대표 자원순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근로자의 37..

경상북도 202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