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11 10

어르신 안전… 경로당 방역·소독 전면 실시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어르신 안전… 경로당 방역·소독 전면 실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영천시는 9월 27일부터 관내 경로당 454개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 방역·소독을 전면적으로 실시한다. 추석 연휴 이후 감염 확진자가 증가 하고 타지 거주 가족들의 고향 방문으로 인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코로나 감염증 전파가 우려됨에 따라 영천시는 경로당 방역소독을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환경부 승인을 받은 안전한 약품으로 내부 소독·방역을 실시한다. 또한 지난 8월 경로당 내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경로당 상시 비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배부하여 어르신들이 깨끗한 마스크 착용으로 코로나로 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영천시는 경로당 이용 시 마스크 필수 착용, 경로당내 음식물 섭취 금지 등의 안내문을 부착하고 ..

영 천 시 2021.10.11

남부파출소 새롭게 단장, 완산동 주민행복센터 주변

남부파출소 새롭게 단장, 완산동 주민행복센터 주변 영천경찰서 남부파출소가 새롭게 단장하고 문을 열었다. 남부파출소는 완산동 주민행복센터 인근인 영천시 완산2길 43에 대지면적 859㎡(260평), 건물면적 294㎡(88평) 지상 2층으로 6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신축·준공하게 되었다. 기존의 남부파출소(역전파출소)는 1938년3월 역전지서로 개소하여 1989년 청사를 개축한 이후 30년이 경과한 낙후된 건물로 사무공간이 협소하고 시설이 부족한 등 민원인과 경찰관의 불편이 지속되었다. 이번 준공식은 지역주민들과 기관장을 초청해 행사를 개최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불가피하게 내부적으로 내실있게 진행하게 되었다. 이근우 서장은 “새롭게 개선된 청사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

영 천 시 2021.10.11

보현산 천문대 주차장 화장실 점검

“보현산 천문대 주차장 화장실 점검” o...보현산 천문대 정상 부근에 위치한 주차장 화장실 청결 문제가 여행객들에 불편을 초래. 3일 오전 11시30분경 이곳에 도착한 영천시민 몇몇은 주차장 화장실을 방문하고는 청결 문제를 지적. 이들은 “연휴라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았다. 차량들이 꼬리를 물고 다닐 정도로 많았다. 주차장에도 사람들이 많았다. 주차장 화장실을 이용한 여행객들은 인상을 찌푸리며 불만을 토로했다.”면서 “화장실이 재래식으로 되어 있고 매일 청결 상태를 점검하지 않아 악취와 벌레 등이 여기저기서 심했다. 하루빨리 담당 부서에서는 현장을 확인하고 점검해 주었으면 한다. 작은 문제로 영천 이미지가 떨어질까 걱정된다.”고 강조.

가 쉽 2021.10.11

북안면, 독거노인가구 사랑나눔 청소 봉사활동 각계각층 자원봉사 참여

북안면, 독거노인가구 사랑나눔’청소 봉사활동 각계각층 자원봉사 참여 북안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윤동훈)는 9월 29일 영천시 장애인복지관 등 자원봉사자 15명이 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집 주변 쓰레기 수거 및 내부 청소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평소 장애 및 질환이 있던 대상가구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한 가운데, 집안 청소를 하지 못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상황이었으며, 그로 인하여 일상생활의 불편함 및 위생문제 등을 겪고 있었다. 이에 시 장애인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로 선정하여 쓰레기 수거 및 청소를 계획하였으며 지난 29일 영천시 재난지킴이 봉사단, 북안면 명주교회의 지원을 더하여 대상가구 어르신 가구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북안면 행정복지센터..

영 천 시 2021.10.11

밝은 세상보다… 찾아가는 노인 무료 안 검진 노인 시력향상, 삶의 질 확보

밝은 세상보다… 찾아가는 노인 무료 안 검진 노인 시력향상, 삶의 질 확보 영천시보건소(소장 최수영)는 9월 29일 화북 보건지소에서 노인실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무료 안(眼)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취약계층 노인들의 시력 향상과 실명 예방, 조기치료에 목적을 두고 지역주민 100여 명에게 시행됐으며 안과질환에 취약한 노인들은 이번 무료 안(眼) 검진에 큰 호응을 보냈다. 안(眼) 검진은 코로나19 대응지침을 준수하면서 안과 전문의로 구성된 검진팀이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세극등 현미경 검사 등을 실시하고 검진 결과에 따라 돋보기 무료제공과 수술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의 진단을 받은 대상자는 안과적 수술이 필요한 경우 소득기준에 따..

영 천 시 2021.10.11

문화특화지역 공모형 지원사업 운영 보조사업자 모집 영천 문화생산·향유 제공

문화특화지역 공모형 지원사업 운영 보조사업자 모집 영천 문화생산·향유 제공 영천시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별별 인문학 농촌생활 캠프’ 및 ‘지역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를 운영할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사업인 ‘문화예술 청년동아리(별별청년) 지원사업’ 및 ‘문화예술 신중년동아리(별별인생) 지원사업’ ‘문화예술 아동·청소년동아리(별별주니어) 지원사업’과 시민의 문화적 삶의 증대를 위한 ‘별별 마을이야기 벽화 지원사업’ ‘별별 작은공간 문화예술 거점화 지원사업’에 이어 영천의 문화생산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별별 인문학 농촌생활 캠프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기존의 농활(농촌생활)을 탈바꿈하여 인문학과 문화예술을 접목시켜 인문학..

영 천 시 2021.10.11

청년.근로자.주부 수당 신설도

“청년.근로자.주부 수당 신설도” o...지난주 시민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며 이야기한 것이 농민수당지급. 농민수당지급(년 60만 원) 소식을 접한 시민들의 반응은 과거와는 달리 대부분 부정적이거나 비아냥. 특히 일부 농민들도 지급을 반대하기도. 시민들은 “농민보다 더 어려움 소상공인들에게 수당을 지급해야 한다고 수년전부터 주장한 사람들이 있는데, 이 같은 내용은 무시당하고 평균적으로 잘 사는 농민들에 수당은 무슨 수당이냐, 그러면 학생수당, 청소년 수당, 근로자수당, 주부 수당 등 다른 수당도 신설해서 주는 것이 형평성에서 맞다.”면서 “농민들은 현재도 수 많은 법적인 혜택을 보고 있다. 면세유, 건강보혐료 절반 부담(지역), 농지구입 지방세 감면, 농가주택 신축 편리 등 수십여가지의 혜택을 보고 ..

가 쉽 2021.10.11

최기문 시장, 시민과 함께 자호천 복원사업 사후 점검 및 소통의 시간

최기문 시장, 시민과 함께 자호천 복원사업 사후 점검 및 소통의 시간 영천시는 9월 30일 최기문 시장과 관계부서 직원 및 인근주민 등 10여 명이 자호천 수질 개선과 수생태계 복원을 위해 시행된 자호천 일대 현장을 방문해 사후 점검과 의견 청취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자호천 인근 지역인 동부동, 고경면, 임고면 등 시민들도 함께했으며 사업 구간인 금호강 하류부에 조성된 생태수로 구간에서 출발하여 징검여울, 생태공원, 자연형 여울 및 어도 등을 순서로 임고면 양항교 부근 공사 완료 지점까지 현장을 둘러보고, 사업 완료에 따른 사후 점검 및 추가 정비 사항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시민들은 자호천 하류부에 방치되어 있던 콘크리트 구조물인 기존 징검다리 철거 후..

영 천 시 2021.10.11

훈민정음 494년 만에 경북에서 깨어나다- 9일 제575돌 한글날 기념, 경상북도 한글비전 선포식 개최 -- 한글유산의 본고장인 경북의 한글산업 육성 의지 표명 -- 경북 한글문화 확산과 한글문화..

경상북도는 제575돌 한글날을 맞아 9일 오전 도청 동락관에서 ‘경상북도 한글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글비전 선포식의 슬로건은 ‘훈민정음 494년 만에 경북에서 깨어나다’로 정했으며 훈민정음이 1446년 반포되고 난 후 1940년 훈민정음 해례본이 경북 안동에서 발견되었음을 의미한다. 비전선포문에는 최고의 문자체계라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글의 창제 원리와 사용법을 설명한 훈민정음 해례본이 발견된 유일한 지역이자 많은 한글 유산을 보유한 경북이 한글문화를 확산하고 앞으로 한글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경북도는 한글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연구․조사와 한글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한글사랑실천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한글문화․콘텐츠산업 육성으로 미래..

경상북도 2021.10.11

경북도, 내년 낙동강수계관리기금 104억 원 투입- 포항 등 13개 시군 주민 1만 7163명, 총 688개 사업 시행 -- 올해 물이용 부담금 373억 징수 -- 안동 등 7개 시군은 물이용 부담금 면제

경상북도는 내년도 낙동강수계 내 상수원보호구역과 수변구역(이하 상수원 관리지역) 및 댐주변 지역에 낙동강수계관리기금 104억 원을 투입한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포항 등 13개 시군 상수원 관리지역 내에 거주하는 주민 3081명과 댐 주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1만 4082명 등 총 1만 7163명이다. 총 688개 주민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주민 지원 사업은 2002년 1월 14일 제정된‘낙동강수계 물 관리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의 시행에 따라 조성된 물이용 부담금을 재원으로 하고 있다. 상수원 관리지역 지정 등으로 각종 행위제한을 받고 있는 상수원관리지역과 댐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소득증대와 생활환경 개선 등을 위한 사업이다. 수혜대상자는 상수원관리지역과 댐 주변 지역 내의 토지 및 건축물 ..

경상북도 2021.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