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13 10

찾아가는 인구교육… 인구감소 문제 함께 고민하경원 소장 초청강의

찾아가는 인구교육… 인구감소 문제 함께 고민 하경원 소장 초청강의 영천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12월까지 시민 대상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저출생·고령화 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결혼·출산·가족생활에 대한 긍정적이고 합리적인 가치관을 형성해 사회 전반적인 인식 문화를 개선하고 인구감소 문제가 가져오는 미래와 지방 소멸을 예측해 변화하는 인구구조에 대한 올바른 대응을 하기 위함이다. 10월 8일 임고면을 시작으로 임고면 문화복지센터에서 인구와사회연구소 하경원 소장을 초청해 ‘정해진 미래, 행복 영천’이라는 주제로 시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1시간가량 교육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교육 추진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각 읍면동의 협조와 시민들의 호응에..

영 천 시 2021.10.13

손진담 박사, 국역 남계실기 출간

임진왜란 당시 창의해 봉기한 남계공(南溪公) 손응현(孫應睍) 선생의 생애를 추모한 문집이 국역판으로 발간됐다. 이번 발간은 ‘국역 남계실기(南溪實記) 간행위원회’ 대표이며 수필가인 지역출신 손진담 박사가 오늘의문학사를 통해 ‘국역 남계실기’ 란 제목으로 출간했다. ‘남계실기’는 경북도 영천시의 고천서원(古川書院)에 배향된 십현(十賢) 중 남계공(南溪公) 손응현(孫應睍) 선생의 생애와 임진왜란에서 창의해 봉기한 활동 사를 기록하고 그 행적을 칭송 추모하는 글을 모은 문집이다. ● 손진담 박사 발간사 새천년이 돼 조상의 빛난 얼을 오늘에 되살리고자 2010년에 “사단법인 임진란 정신문화선양회”가 발족했다. 후원단체로 “남계공 손응현 선생 후원회”가 발족됐다. 2017년 임진란 7주갑(周甲)을 기념해 선양회에..

전국 이슈 2021.10.13

전국체전 태권도 고등부만 개최 불만

“전국체전 태권도 고등부만 개최 불만” o...제102회 전국체전 태권도 경기가 영천체육관에서 9일부터 4일간 개최됐는데, 일반부 경기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취소, 고등부 경기만 개최. 이 바람에 특수를 노리던 식당가와 숙박업소들이 상당한 불만. 이들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의해 일반부가 취소된 줄 알고 있다. 코로나 방역 지침을 따라야 한다는 것은 맞다. 그런데 코로나19가 고등학생들에겐 확진이 안 되고, 일반 성인들에게는 확진된다는 것으로 해석되어지는데, 이런 과학적 근거가 어디에 있느냐”면서 “철저한 방역속에 일반부 경기도 개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로나19 때문에 고등부는 개최하고 일반부는 취소한다는 것은 핑계다. 올해 3월 영천체육관에서 8일간 전국종별선수권대회를 개최해도 아무런 사고가..

가 쉽 2021.10.13

영천중 17회 동기생 영천시티투어”

“영천중 17회 동기생 영천시티투어” 영천중학교 17회 동기생(회장 김진하)은 10월 7일 숭렬당,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화랑설화마을, 임고서원, 자양면 용계서원, 보현산 짚라인 등을 견학했다. 이날 견학에는 17회 최용학 동기가 해설사로 곳곳을 설명했다. 영천중 17회 동기들은 4.19와 5.16혁명을 직접 체험한 세대다. 이날 견학은 성준영 동기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영 천 시 2021.10.13

경북중등국어교과교육연구회 <국어교육연구>지 기탁 - 창간호부터 25호까지 3세트, 도교육청 및 직속기관 도서관에 기탁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경북중등국어교과교육연구회(회장 정인보)가 발행한 국어연구회지 ‘국어교육연구’지 25권 3세트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국어교육연구’지는 1990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연구회에서 매년 발행한 단행본 형태의 도서로 2015년까지 총 25권이 제작됐다. 연구회에서는 이번 기탁을 위해 지난 1년여 간 회원들이 소장해 온 국어연구회지를 수소문해 수합하는 한편 누락된 도서를 제본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국어연구회지는 ‘국어교육 연구논문’, ‘국어 수업 연구 자료’, ‘문학 평론’, ‘문예’는 물론이고, 경북의 중등 국어교사로 구성된 연구회 회원들의 동정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내용을 담고 있어 경북 국어교육의 산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경북중등국어교과교육..

경상북도 2021.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