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22 9

깐마늘 포장재·동해방지용 농자재 지원 7억원 투입 영천마늘산업특구 전국 홍보

깐마늘 포장재·동해방지용 농자재 지원 7억원 투입 영천마늘산업특구 전국 홍보 영천시는 10월 7일부터 추가경정예산으로 총 사업비 7억원을 확보하여 ‘깐마늘 포장재 및 마늘 동해방지용 멀칭자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깐마늘포장재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1억원으로 ‘영천마늘산업특구’ 문구가 표기된 깐마늘 포장재를 제작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깐마늘 가공업체의 대형마트 및 식자재 납품처 등 전국단위 유통망을 이용하여 영천마늘산업특구 지정을 홍보하고 영천마늘 인지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마늘 동해방지용 멀칭자재 지원사업은 2022년산 마늘 동해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총사업비 6억원으로 관내 마늘재배 농가에 동해방지용 부직포 및 이중비닐을 지원한다. 이는 상반기 총사업비 10억8,000만원의 마..

영 천 시 2021.10.22

금빛 하이킥 전국 제패… 선화여고 세팍타크로부 제102회 전국체전 금메달 획득

금빛 하이킥 전국 제패… 선화여고 세팍타크로부 제102회 전국체전 금메달 획득 선화여고 세팍타크로부(감독 김형산)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상주시에서 개최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세팍타크로 여고부 경기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세팍타크로 명문 선화여고는 준준결승에서 인천대표 인천체고를 2대0으로 이겼고, 준결승에서 강적인 충남대표 서천여고를 맞이하여 2대0으로 이겼다. 대망의 결승전에서 서울대표 창문여고도 2대0으로 이겨 무패를 기록하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코로나19로 힘든 훈련환경과 대회 참가 여건에서도 김형산 감독과 안순옥 코치의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지도아래 3학년 노윤서, 안미향, 1학년 김은선, 양아정, 황수빈 선수가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와 더불어 올해 개최된 제32회 회장기대회에서 레구..

영 천 시 2021.10.22

우린 다 같은 이웃… 아파트서 흥겨운 벼룩시장 개장 중앙동 LH센트럴타운

우린 다 같은 이웃… 아파트서 흥겨운 벼룩시장 개장 중앙동 LH센트럴타운 중앙동 LH센트럴타운(입주자 대표회장 윤영대)는 10월 9일 입주민이 참여하는 벼룩시장이 개장했다. 입주민의 깜짝 제안으로 이뤄진 이번 벼룩시장은 입주민 30여 가구가 판매자로 나섰으며 많은 입주민이 방문해 흥정을 벌여 서로 나누고 바꾸어 쓰는 흥겨운 장터가 되어 서로 보기 힘든 코로나19 시대에 이웃의 정을 나누는 장소가 됐다. 판매자로 나선 입주민들은 아이들이 자라면서 쓸모가 적어진 장난감과 깨끗이 손질한 옷, 용품들을 주로 판매했으며, 직접 어린이들이 가격을 정하고 판매함으로써 경제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도 이루어져 많은 입주민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 잡기를 기대했다. 이날 벼룩시장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영 천 시 2021.10.22

영천시의회 청년정책 연구모임 착수보고회 개최 다양한 분야 참여의 길 열어

영천시의회 청년정책 연구모임 착수보고회 개최 다양한 분야 참여의 길 열어 영천시의회(의장 조영제) 의원연구단체 청년정책 연구모임(대표 조창호)이 10월 12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청년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청년정책 연구모임 소속 조창호, 정기택, 최순례 의원과 용역수행업체 및 시 관련부서 관계자, 청년활동가, 기업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내용과 용역 수행방향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따르면 앞으로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청년 기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정부 정책, 광역 정책 및 사업 분석, 타 지자체 정책 분석, 청년 당사자 심층인터뷰, 사례답사,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실효적 청년정책 및 지속가능한 청년정책의 구체적인 방안을 연구·조사하게 된다. 영천시..

영 천 시 2021.10.22

경로당에 사랑의 손길… 650만원 상당 생필품 기부 ㈜드림식자재마트(창신점)

경로당에 사랑의 손길… 650만원 상당 생필품 기부 ㈜드림식자재마트(창신점) 망정동 소재 ㈜드림식자재마트(대표 박문규)는 10월 13일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마스크 2만4,000장, 손소독제 300개, 기타 생필품 등(650만원 상당)을 동부동에 기탁했다. ㈜드림식자재마트는 동부동 ‘따숨가게’ 가맹점으로 매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필품을 기부하고 있을 뿐 아니라 평소에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박문규 드림식자재자재 대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한웅 동부동장은 “코로나19로 운영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물품 기탁에 감사드리며 물품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유용에게 사용할 수 있..

영 천 시 2021.10.22

아름답고 행복한 미소… 미소사진 콘테스트 영천교육지원청 주관

아름답고 행복한 미소… 미소사진 콘테스트 영천교육지원청 주관 영천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미소를 지은 사진들이 공개됐다. 영천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 영천시민과 함께하는 제3회 미소사진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미소를 통한 희망 전파를 하고자 실시한 이번 미소사진 콘테스트는 약 2주간의 응모기간 동안 총34개의 작품이 접수가 되었으며 전문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7개의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영천교육지원청은 수상자 7명을 초청하여 시상식과 함께 입상자들의 건의사항 및 소감을 들으며 미소사진 콘테스트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재영 교육장은 “영천교육지원청에서 세 번째로 시행하는 이번미소사진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신..

영 천 시 2021.10.22

새차 신청하면 내년 이후

“새차 신청하면 내년 이후” o...새차를 구입하려는 시민들이 새차가 나오지 않아 발을 동동 구르거나 계약을 취소. 이는 올해 초부터 차량용 반도체가 모자라 일부 생산라인을 중단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여파가 지역에까지 미치기도. 자동차 시장에서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기아차는 국내 차 판매에서도 현대차와 비슷비슷하게 판매하고 있어 인기도를 실감, 지역에서도 기아차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 7월 이후 신차를 주문한 시민들은 내년 초까지 기다려야 하는 실정. 기아차 판매점 관계자는 “차가 안 온지는 몇 달 지났다. 6월 이전에 계약한 사람들은 몇 개월 뒤 그나마 차를 받을 수는 있었지만 7월 이후 계약한 사람들은 내년으로 다 넘어가야 한다. 계약 후 7-8개 월 뒤 차를 받는다고 하면 아무..

칼 럼 2021.10.22

33년째 카 센터 운영, 신차 정비교육 및 기술 개발 강조 - 검색에서 일요일 차수리, 일요일의남자 청호카센터로 코로나19 헤쳐나가

“33년째 카 센터 운영, 신차 정비교육 및 기술 개발 강조” “검색에서 일요일 차수리, 일요일의남자 청호카센터로 코로나19 헤쳐나가” 2003년 9월 망정동 청호아파트 앞에서 ‘청호카센터’를 처음으로 오픈했다. 그동안 대구에서 카센터를 운영하다 도시계획으로 인해 영천으로 이전해 청호카를 오픈하고 현재까지 카센터 영업활동을 잘하고 있는 정은수 청호카 대표(65, 호연정길 45-4)를 만나 코로나19 전후 상황을 들었다. 대구 반야월에서 13년째 카센터를 운영해 오다 영천으로 왔다. 영천은 특별히 연고가 있어서 온 것은 아니다. 친구의 권유로 고향인 건천과도 가깝고 해서 선택했다. 그때만 해도 어머니께서 살아계셨다. 어머니와 자주 만나기 위해서라도 영천에 자리잡아야겠다는 마음이 있었으며, 영천에서 5년만 ..

영 천 시 2021.10.22

경북도, 中닝샤회족자치구와 자매결연 협정체결 - 20일, 양측 단체장 화상 통해 체결 - - 경제, 교육, 청소년교류, 과학기술 분야의 실질적인 협력 강화 - - 경북도, 닝샤와 지방정부 간 상생의..

경상북도는 20일 중국 닝샤회족자치구(寧夏回族自治區) 시엔후이(咸輝) 주석과 함께 경북도와 닝샤 간 자매결연 협정 체결행사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된 협정서에는 경북도와 닝샤 간 다양한 분야의 인적교류와 함께 경제, 교육, 청소년교류, 과학기술 등의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담고 있으며 이를 위해 양 지방정부는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경북도는 닝샤의 유일한 한국 우호도시로 양 지역은 1996년 친선 방문을 시작으로 2004년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해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청소년 교류 분야가 눈에 띄는데, 2002년부터 닝샤에서 매년 시행하는 국제청년캠프에 경북도 학생 총 183명이 참가했다. 또 2016년부터 진행 중인 경북도 주최 글로벌 청소년 문화캠프에 총 35명..

경상북도 2021.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