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4 9

사고당한 어르신께 전달 , 애련리 주민 512만원 모금

사고당한 어르신께 전달 애련리 주민 512만원 모금 청통면 애련리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하여 전달했다. 청통면 애련리 주민들은 4월 4일 마을 어르신이 전동차에서 넘어지는 사고를 당해 머리를 많이 다쳐 치료해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최송환 노인회장이 앞장서서 노인회원 및 마을 주민들로부터 512만원의 성금을 모금해 전달했다. 치료를 받고 있는 어르신은 “어려운 시기에 노인 및 마을주민들이 이렇게 모금하여 보탬을 주니 감사드린다. 어려운 시기에 모금을 해준 최송한 노인회장님과 마을 주민들께 다시 한 번 고맙다는 말씀을 전해 달라”고 말했다. 정선득 시민기자

영 천 시 2023.04.14

영천의 축복, 분만산부인과 250명 신생아 탄생

“영천의 축복, 분만산부인과 250명 신생아 탄생” 영천의 축복인 분만산부인과에서 250명의 신생아가 탄생하고 모두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어 합계출생률 전국 1위 시 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영천제이병원(병원장 최진호) 분만산부인과는 3월 말 현재 250명(3월 21일 기준)의 신생아가 탄생했다. 이는 2020년 9월 개원한 신생 병원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장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여기엔 24시간 출산 진료에 대기 및 365일 무휴 근무 등 의료진들의 각별한 노력이 따랐기에 가능하며 분만산부인과 의료진 뿐 아니라 소아과 피부미용 내과 등 다양한 진료과목의 훌륭한 의료진들도 한몫하고 있다. 또한 합계출산율 전국 1위(전국 시, 구 지역)라는 부동의 기록을 가진 영천시의 각종 임산부와 아기들의 맞춤형 ..

영 천 시 2023.04.14

화북면 출신 조원명 전 대사, 중국 시진핑의 대한국정책 강연

“화북면 출신 조원명 전 대사, 중국 시진핑의 대한국정책 강연” 화북면 출신 조원명 전 대사( 사진)가 4월 9일 영천문화원에서 선원포럼 강사로 나서 만 4년 만에 다시 열리는 선원포럼 ‘중국시진핑의 대한국정책’ 주제로 강연했다. 조원명 전 부루나이대사는 ‘시진핑은 어떤 사람인가’ 중국의 장기 발전 비전과 전략, 대한반도 전략과 정책’ ‘우리의 주요 관심에 대한 중국의 입장’ 순으로 강연을 이끌어 갔다. 조 전 대사는 “시진핑은 부모의 엄격한 가정교육을 바탕으로 외유내강형이며, 사회 밑바닥 삶을 익히며 성장한 개혁개방가, 모택동 이후로 최고 권력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강연은 50분가량 진행됐다. 4년 만에 열린 선원포럼은 재향경우회 회원 50여 명과 시민 등 1백여 명이 참석해 유익한 시간을..

영 천 시 2023.04.14

가락영천시종친회 53차 정기총회 1천여 명 참석 성황

“가락영천시종친회 53차 정기총회 1천여 명 참석 성황” 가락 영천시 종친회(회장 김섭) 제53차 정기총회가 8일 오전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 시장, 하기태 시의장, 윤승오 이춘우 도의원, 관내 각기관단체장 그리고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4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가락정기총회에서 김섭 회장은 “4년 만에 열리는 종친들의 한마음 축제의 장이다. 이 자리에서 선조숭봉과 종원친목과 번영을 도모하고 가락 후손으로 자부심을 갖고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인사에서 강조했다. 이어 이만희 의원, 최기문 시장 등의 축사가 있었다. 이날 총회에는 건강생활용품인 칠보석 돌침대 등 푸짐함 경품이 준비, 행운권 추첨 시간에는 가장 큰 경품인 돌침대는 양명자씨가, 각..

영 천 시 2023.04.14

군부대 유치 활동 영천시 활발

“군부대 유치 활동 영천시 활발” o...영천시가 대구 군부대 유치 5개 자치단체중 다른 지역 활동 상황을 간략하게 알아보는 기사에 대해 반론을 제기. 영천시는 본지 지난호(1253호 10면 보도) 군부대 유치 활동 구글 검색 ‘영천시 군부대’ ‘칠곡군 군부대’로 검색한 관련 검색 단어 건수가 칠곡군과 상주시에 비해 떨어지자 ‘군부대 유치 활동 분발해야’ 기사에 대해 반론. 영천시 군부대 유치 담당 부서인 정책기획실에서는 “구글 검색 언론 보도는 ‘키워드’(검색하고자 하는 단어) 문제다. 영천시 군부대로 검색하면 당연히 그렇게 나온다. 그러나 이는 영천시 군부대 활동과 관계없는 내용이 훨씬 많이 포함됐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구글 단순 검색 키워드는 의미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군부..

가 쉽 2023.04.14

지곡초등학교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꿈길 체험학습

“지곡초등학교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꿈길 체험학습” 지곡초등학교는 3월 21일(1-3학년), 24일(4-6학년)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열리는 라는 주제로 열리는 어밍작가의 전시회를 찾아 식물이 보는 세계를 몸으로 느끼고 그림을 그려보는 체험활동을 하였다. 체험활동을 체험한 학생들은 “개나리꽃이 정말 예쁘고 집에 가서 엄마에게 주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꽃을 한 줌이나 모았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다양한 체험 장소를 활용하여 좀 더 생동감있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을 것 같았다. 특히 창작스튜디오 담당자도“아이들이 꿈길을 이용하여 계속되는 전시회에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했으면 좋겠다. 특히 소규모학교이기에 이런 다양한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운영하기에 참 좋은 것 같다.”고 하였다.

영 천 시 2023.04.14

아직도 공중파 TV안테나 설치, 노고산 등산로에

“아직도 공중파 TV안테나 설치, 노고산 등산로에” 아직도 TV안테나가 산에 설치된 곳이 있다. 화산면 당지2리 노고산 입구에서 조금 올라가다 보면 등산로에 TV안테나가 설치, 등산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4월 8일 영천시경계탐사대가 노고산 및 화산 일대를 탐사했는데, 이곳은 경계지역은 아니지만 내륙의 명산중에 하나인 노고산을 탐사키 위해서다. TV안테나를 본 대원들은 “아직도 공중파를 안테나로 받아서 TV를 시청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자양면 충효 삼거리 위 경계지역에서도 TV안테나를 본 적이 있으나 거기엔 사용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였다.”면서 “산 중턱이나 높은 곳에 설치하면 TV를 잘 볼 수 있다는 장점과 공중파 안테나를 이용하면 전기 없이도 밧데리만 있으면 TV시청이 가능하고 인터넷 등 통..

영 천 시 2023.04.14

문화원 명칭 사용 자제를

“문화원 명칭 사용 자제를” o...한 모임 단체에서 문화원 명칭 사용을 두고 영천문화원에서 사용금지를 요청. 이유는 영천시의 한 모임 단체인 ‘별빛문화원여성회’가 출범하는데, 출범시 정식 명칭을 ‘별빛문화원여성회’로 사용. 이에 영천문화원에서는 “많은 이름을 두고 하필 문화원을 사용하느냐, 문화원 사용 명칭은 지방문화원 진흥법에도 나와 있다. 지방문화원은 문화원 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는 그 지역의 문화를 대표하는 문화원이라는 고유 명사의 의미다.”면서 “영천문화원에서는 사용을 하지 말라고 공문까지 발송했으나 그대로 표기하고 있다. 별빛문화여성회라고 표기해도 좋은 표현이다. 문화원 표기는 영천문화원 만이 사용할 수 있으며, 문화원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 그러므로 단체 이름중..

가 쉽 202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