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2 10

영천여고, 소통과 공감 있는 학교

영천여고, 소통과 공감 있는 학교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신덕섭)는 3월 31일 학생회 대의원과 학교장의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소통과 공감이 있는 학교’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생활 전반에 걸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경청하고 함께 검토하며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제시한 의견 중 실천 가능한 것은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학교 운영에 반영하기로 약속하였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는 공통된 의견에 모두가 공감하며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간담회 행사를 주도한 학생회장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장선생님과 소통하며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수 있어서 뿌듯했고 민주적인 학생 자치를 몸소 실현할 수 있는 뜻깊은 경..

영 천 시 2023.04.12

경북야구소프트볼 협회장기 준우승

경북야구소프트볼 협회장기 준우승 산동중학교(교장 권철환) 야구스포츠클럽팀이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포항 야구장에서 열린 경북야구소프트볼 협회장기 및 전국대회 경북예선전에 참가하여 준우승의 쾌거를 올렸다. 경북지역의 5개 야구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산동중 야구스포츠클럽팀은 첫 경기 부전승으로 두 번째 경기는 경북 소년 체전 대표팀인 포항중학교와 콜드게임으로 이겨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결승전에서 경주중학교와의 시합에서 아깝게 패하여 준우승으로 그쳤다. 그동안 야구선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의 결과 전체 타격 1위상, 미기상, 수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권철환 교장은 “전문 야구선수를 꿈꾸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 기쁘다. 앞으로 있을 대통령배 전국대회에..

경상북도 2023.04.12

놀이로 배우는 유·초 이음교육

놀이로 배우는 유·초이음교육 북안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강수)은 4월 3일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이하여 유·초이음교육의 일환으로 자연과학놀이 ‘혼자서도 잘 자라는 그로우 팟 식물 키우기’체험을 실시하였다. 먼저 수업재료와 화분조립 및 식물을 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뒤 다양한 식물의 씨앗을 심어주었다. 이번 체험을 통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놀이하며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고 생각과 즐거움을 나누며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 및 생활교육을 실시하여 아이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유·초이음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영 천 시 2023.04.12

영천중, 방과후학교로 꿈 끼우다

영천중, 방과후학교로 꿈 끼우다 영천중학교(교장 김정남)는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재능과 자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맞벌이 가정 등 교육적 보살핌이 필요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방과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주 월요일 방과후 시간과 토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강좌들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케스트라, 난타, 밴드 등의 악기 연주와 축구, 탁구, 농구, 배드민턴으로 구성된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하고 메타버스, 피지컬 컴퓨팅 강좌에서는 전문 분야를 경험하기도 한다. 또한 영천시 교육경비 지원과 경상북도 교육청의 방과후학교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도 없어 학부모들의 ..

영 천 시 2023.04.12

영천 9경하고, 영천 사랑 키워요

영천 9경하고, 영천 사랑 키워요 단포초등학교(교장 정호엽)는 4월 4일 영천강변생태공원 나들이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는 영천시교육경비를 지원받아 운영하는 학교특화사업으로 ‘영천 9경 가자’ 프로젝트의 첫 번째 활동이다.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일상회복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긴 시간 단절된 학생들의 마음의 거리를 줄이기가 쉽지 않다. 이에 단포초등은 ‘영천 9경 가자’프로젝트 활동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벗어나 우리 고장을 탐방하면서 친구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하였다. 영천의 대표적 관광 명소인 ‘영천 9경’을 중심으로 하여 영천의 곳곳을 구경하며 영천 사랑의 마음도 키워갈 수 있도록 하였다. 첫 번째 활동으로 진행한 곳은 영천 시내를 관통하는 금호강이다. 영동교에서 영화교로 금호강을 거..

영 천 시 2023.04.12

전국소체, 경북대표 23명·배구팀 선발

전국소체, 경북대표 23명·배구팀 선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4월 3, 4일 양일간 예천, 문경 등 분산 개최된 2023년 경상북도소년체육대회에서 육상을 비롯한 7종목에 94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였다. 영천중앙초등학교에서 육상 1명·수영 4명, 영천동부초등학교 유도 2명, 포은초등학교 육상 1명·탁구 3명, 금호초등학교 유도 2명·육상 1명, 영천중학교 복싱 2명·태권도 1명, 영천여자중학교 탁구 3명, 영동중학교 유도 1명, 성남여자중학교 육상 2명으로 총 23명과 금호중학교 배구팀이 경북대표로 선발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각 종목의 학생선수들은 5월 27일부터 30일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주원영 교육장은 “이번 대회..

영 천 시 2023.04.12

임고초, 찾아오는 흡연예방교육

임고초, 찾아오는 흡연예방교육 임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석종)은 4월 5일 유아들과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천시 보건소에서 주최하는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흡연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흡연자가 있는 가정의 유아들이 간접흡연의 피해를 입고 있어 조기에 흡연의 해로움을 바르게 알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으로 유아들과 학생들은 흡연의 위해성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함양할 수 있었고 흡연이 나와 내 가족들을 함께 병들게 한다는 것을 배우고, 건강에 해로운 습관인 흡연을 절대로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석종 원장은 “유아기 때부터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해서 흡연하지 않는 올바를 가..

영 천 시 2023.04.12

다양한 교육현장의 소식 전하다… 문화예술 탐방 체육 체험의 장 평천초, 다육식물 매력에 빠지다

다양한 교육현장의 소식 전하다… 문화예술 탐방 체육 체험의 장 평천초, 다육식물 매력에 빠지다 평천초등학교(교장 정인진)는 4월 5일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의 일환으로 다육아트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풍부한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영천 지역의 문화·예술 활동을 실습, 노작, 재현해보는 영천학생문화예술체험 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다육아트는 여러 가지 다육식물과 소품을 소재로 개성있고 창의적으로 예술적 가치를 높여 완성하는 공예체험이다. 완성 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성장과정을 관찰하고 이해하며 나만의 특별한 반려식물로 키울 수 있다. 체험에 참가한 학생은 “다육식물이 예쁘고 귀엽다. 한번도 제대로 키워 본적이 없는데 오래 키워 잘 ..

영 천 시 2023.04.12

경북교육청, 교사의 챗GPT 활용으로 따뜻한 경북 AI 키우다!- 경북 챗GPT 활성화 TF팀 협의회 개최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학교 현장의 챗GPT 활용 활성화를 위해‘경북 챗GPT 활성화 TF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는 챗GPT 활용에 대한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챗GPT의 교육적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해 활성화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TF팀은 챗GPT의 최근 동향 및 국내외 활용 사례를 분석하고,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업무개선 사례 및 교실 수업 활용 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오는 6월‘교원용 챗GPT 활용 가이드북’을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0일(월) 금오공대에서 열린 2차 TF팀 협의회에서는 관련 전문가(정유철 교수)의 강연 및 챗GPT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함께 모색..

경상북도 2023.04.12

경북교육청,‘학교텃밭 활동’프로그램 운영 10교 선정- 텃밭에서 배우는 지혜, 삶에서 자라는 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2023년‘학교텃밭 활동’프로그램을 공모를 통해 운영 학교로 10교를 최종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텃밭 활동’은 3월부터 8월까지 학교텃밭 가꾸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기의 인성 함양과 정서 순화를 도모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전문자격을 갖춘 도시농업관리사에 의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활동은 △텃밭 조성 △재배·관리 △수확 △식물 활용 프로그램 등 식물의 성장과 삶의 순환과정을 이해하는 행복한 성장을 돕는 활동이다. 학생들은‘학교텃밭 활동’을 통해 자연을 경험하고 자연에서 배우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와 농업에 대한 소중함을 배움으로써 자존감, 성취감, 행복감, 관계성을 증진해 나간..

경상북도 2023.04.12